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나라사랑카드 혜택 비교,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 발급 혜택 차이 비교

나라사랑카드 혜택 비교,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 발급 혜택 차이 비교

나라사랑카드란?

징병검사부터 군 복무, 예비군 임구 수행 시까지 전자신분증, 전자통장, 체크/현금카드 등 다양한 기능과 부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체크/현금카드로만 사용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지 오늘 알게 됐네요.

군인들을 위한 나라사랑카드

나라사랑카드는 이뿐만 아니라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카드 혜택도 정말 다양하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나라를 위해 힘쓰는 군인들을 위한 카드라 그런지 일반 카드에 비해 할인한도나 횟수, 혜택 조건 등도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군 복무를 하신다면 나라사랑카드 하나쯤은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그리고 나라사랑카드는 병사 본인이 희망할 때만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자신분증이라는 용도 때문인지 꼭 만들어야 할 것 같은데 절대 강제 발급 사항은 아니라고 합니다. 발급을 원할 경우 KB국민은행 또는 IBK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두 곳 모두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나라사랑카드 발급 가능 은행은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두 곳에서 만들 수 있는 만큼 각각 은행에서 제공하는 카드 혜택이 다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의 나라사랑카드의 혜택을 알아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어느 은행에서 발급받아야 유리한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포스팅을 통해 직접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여기서 확인하자!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두 은행 중 KB국민은행의 나라사랑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의 대표적인 혜택으로는 군마트(PX)에서 5~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GS리테일에서 포인트 적립 및 할인 혜택 그리고 대중교통 이용 시 20%를 청구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더 많은 혜택이 있는데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특화 서비스

먼저 앞에서 말씀드린 군마트(PX)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방식은 환급할인이며 월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조건은 건당 최소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건당 최소 결제금액이 3만 원 미만인 경우 10%, 3만 원 이상인 경우 5%, 7만 원 이상인 경우 10%, 10만 원 이상인 경우 20%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GS25, GS슈퍼마켓 행사상품 할인과 1+1, GS&Point 추가 적립의 혜택도 있습니다. 이 혜택은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다면 중복 할인도 가능합니다. 

군 복무 중 혹여나 몸이 다칠까 봐 걱정되실 겁니다.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는 현역병과 의무경찰로 복무 중 사고 발생 시 최대 2억 원 이내로 보장해줍니다. 휴가나 외출, 외박 등으로 부대 밖에서 대충교통수단 이용 중 상해사망/상해 후유장해 발생 시 최대 1억 원, 상해사망 또는 상해 후유장해 발생 시 최대 5천만 원을 보장하고 화재나 폭발, 붕괴로 인한 상해사망 또는 상해 후유장해 발생 시 최대 5천만 원을 보장합니다.

그리고 경조사에 대한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복무 중 본인 결혼 시 축하 화환을 받을 수 있고 부모님 조사 발생 시 제단 꽃바구니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 제휴업체인 굿데이 굿 플라워에서 지급되며 경조사 발생 시 위의 전화번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금융 서비스

이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는 금융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KB국민은행 장병 내일 준비 적금 최고금리 연 5.5%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군 급여이체 시 연 0.3%,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 시 연 0.2%의 우대 금리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KB나라사랑 우대통장 최고금리 연 2.0%를 적용받을 수 있고 군 급여이체 시 연 1.9% 우대 금리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연 5%의 금리는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ATM, CD기를 이용할 시 수수료 혜택도 제공합니다. 군 복무 중 국군 재정관리단을 통해 군 급여 수령 시 KB국민은행 ATM 이체 수수료 및 인터넷/폰뱅킹/모바일뱅킹을 통한 모든 은행 이체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군 복무 전이나 이후라면 KB나라사랑 우대통장으로 KB국민카드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 또는 적금이나 휴대폰요금 등 자동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복무 중과 동일하게 모든 이체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제휴 이벤트

그리고 제공되는 기간이 정해져 있지만 제휴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여기 어때에서 월 최대 1만 원 환급할인(2021년 7월 31일까지)을 받을 수 있고, 벅스를 통해 모바일 듣기 이용권 12개월간 30% 환급할인(2021년 10월 31일까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리아에서 와규 에디션 II, AZ오리지널, 핫크리스피 세트메뉴를 20% 현장 할인(2021년 10월 31일까지)을 제공하며 엔제리너스에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아메리치노를 15% 현장 할인(2021년 10월 31일까지)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산 아쿠아리움 이용 시 본인 50%, 동반 3인 1만 원 현장 할인을 제공합니다. (2021년 12월 31일까지)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일반 서비스

다음은 일반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의 이용한도나 횟수, 전월 실적 등 혜택 기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일반 서비스의 경우 혜택을 받기 위해 조금의 기준이 필요합니다. 전월 이용실적이 10만 원 이상인 경우 월간 최대 5천 원, 20만 원 이상의 전월 실적으로는 최대 1만 원, 30만 원 이용실적으로는 최대 2만 원, 전월 실적이 50만 원인 경우 최대 3만 원, 100만 원 이상인 경우 최대 5만 원의 월간 할인한도가 적용됩니다.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일반 서비스

일반 서비스로는 전국 버스 및 지하철 20% 청구할인과 CGV 35% 최대 7천 원 환급할인,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2천500원 환급할인, 놀이공원 현장 예매 50% 환급할인, 스타벅스 20% 환급할인, 아웃백/VIPS 20% 환급할인, G마켓, 옥션, GS홈쇼핑, CJ홈쇼핑 5% 환급할인, TOEIC/JPT 온라인 접수 시 2천 원 환급할인, 교보문고 구매 시 5% 환급할인이 적용됩니다.

위의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의 혜택을 정리한 파일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해 보시기 바랍니다.

CardServiceInfoKB.pdf
1.78MB

또한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를 신청하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나라사랑카드를 신청해보세요.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홈페이지입니다.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다음은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카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혜택이 어마어마합니다. 과연 IBK기업은행에서는 어떤 혜택을 제공하고 있을까요?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특화 서비스

먼저 특화 서비스입니다. 지니뮤직에서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43% 즉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IBK나라사랑카드 전용 상품을 정기결제 시 월 7,400원인 상품을 월 4,200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U 편의점에서 주요 품목 5% 매일 1회 현장 할인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주요 품목은 음료와 아이스크림류, 신선식품(삼각김밥, 도시락) 등입니다. 그리고 커피빈의 전 품목을 20% 청구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샐러디 매장 전 품목 5% 현장  할인, 이니스프리 온/오프라인 매장 10% 현장 할인, 하이원리조트 객실 및 부대시설 최대 80% 현장 할인, 여기 어때 월 최대 1만 원 청구 할인, 부산 아쿠아리움 본인 50% 현장 할인 (동반 3인 1만 원 할인), 제주도 주요 관광지, 서울 N타워 무료입장 및 최대 50% 현장 할인을 제공합니다.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금융 서비스

금융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IBK기업은행과 우체국 전국 모든 ATM 출금수수료를 무제한 면제받을 수 있고, 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에서 모든 은행 이체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됩니다. 또한 IBK나라사랑통장으로 용돈 및 아르바이트비를 이체일  설정 후 30만 원이상 수령 시 모든 은행 ATM 출금수수료를 추가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월 5회 제공됩니다. 군인인 경우 IBK나라사랑카드 계좌로 군 급여 수령 시 모든 은행 ATM 출금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됩니다.

또한 국민은행과 마찬가지로 장병 내일 준비 적금 최고 금리 연 5.5%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군 급여이체 등 조건 충족 시 0.5%의 우대금리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USD/JPY/EUR로 환전 시 90%의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IBK나라사랑카드에서도 현역병 및 의무경찰 복무 중 사고 발생 시 최대 2억 원 이내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 한도와 조건은 국민은행과 동일합니다.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일반 서비스 조건

다음은 일반 서비스입니다. IBK기업은행의 일반 서비스 조건은 국민은행에 비해 간단합니다. 제공되는 혜택에 따라 조건이 조금씩 다릅니다. 전월 이용실적이 8만 원 또는 20만 원 이상인 경우 아래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일반 서비스

먼저 전월 이용실적이 8만 원 이상인 경우 군마트(PX)의 모든 품목에 대해 10% 청구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CU와 GS25의 모든 품목에 대해 10% 할인이 적용됩니다. CGV에서 최대 3,000원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이월드/경주월드/통도환타지아에서 자유이용권 50% 현장 할인이 적용됩니다. 또한 KTX/SRT/ITX와 고속버스에서 5%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 이용실적이 20만 원 이상인 경우 전국 시내버스와 지하철에서 10% 청구 할인, 아웃백 스테이크에서 20% 현장 할인, 이동통신요금 5% 청구 할인, TOEIC 시험 접수, 교보문고 구매 시 2,000원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에서 알아본 IBK기업은행의 나라사랑카드의 혜택을 한 번에 정리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보고 싶으신가요? 아래 파일을 함께 첨부해뒀으니 다운로드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CardServiceInfoIBK.pdf
0.66MB

그리고 IBK기업은행의 나라사랑카드로 발급받기로 결정하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 상담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 간단 비교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헤택 비교

 

함께 보면 좋은 글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혜택 전격 비교! 경차 혜택 및 카드 할인 혜택은 어떤 카드가 좋을까? (신

스파크나 모닝, 레이와 같은 경차는 정부에서 유류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을 받고자 경차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현재 스파크를 타고 있는데

hemit.tistory.com

 

현대카드 M3 에디션3 혜택 및 연회비 감면, M포인트 적립 및 사용처

한국에는 정말 많은 카드와 함께 혜택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카드가 나에게 맞는지 내가 원하는 혜택을 골라 선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카드의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 아는 것

hemit.tistory.com

 

우리카드 올인원 대출로 언제나 필요할 때 대출 받아보자!

오늘은 우리 카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출 상품인 우리 카드 올인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카드 올인원 대출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다 보니 제1금융권 은행에서 제공하는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저금통이란? 상품정보,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고 소액부터 모아봅시다!

돈을 모은다고 하면 적어도 몇 만 원에서 몇 십만 원은 모아야 돈이 모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이 금액이 큰 돈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이란? 입금 방식 및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자

여러분은 목돈을 모으기 위해 어떤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부터 가장 흔하게 가입하는 금융상품으로 적금이 있습니다. 최근에도 직장인이나 목돈을 모으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가입하

hemit.tistory.com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상품설명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여러분은 목돈이 생기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최근에 우리나라도 저금리 시대에 들어오면서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도 이율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돈이 생겨 은

hemit.tistory.com

 

햇살론 Youth 자격 조건 및 필요서류 대출 한도, 이자, 취급은행, 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햇살론 17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10/29 - [금융] - 햇살론 17 모바일 앱 신청 방법 및 대출 이자, 한도(특례보증), 조건 알아보자! 햇살론 17 특례보증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11/04 - [금융] - 햇살론 17

hemit.tistory.com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는다면,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첫거래 우대 정기적금은 어떠세요? 어떤

과거의 한국은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룩했습니다. 급격한 경제성장과 더불어 한국의 금리는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부모님 세대는 은행에 예금과 적금만 꾸준히 잘해도 돈을 모으는 시

hemit.tistory.com

 

적금 이자 높은 은행, DB저축은행의 DreamBig 정기적금 이자 및 적금 기간, 납입 금액에 대한 상품

얼마 전 포스팅을 통해 이자가 높은 적금 상품은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웰컴 저축은행의 이 상품은 현재 적금 상품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이자를 적용받을 수 있

hemit.tistory.com

 

웰컴저축은행 적금, 웰뱅하자 적금으로 높은 이자 받으면서 목돈 모아보자! (상품설명 및 이자)

이자 조금이라도 더 받고 적금 시작하자! 우리는 현재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 10%가 넘어가던 예금과 적금 이자는 1%를 주면 정말 많이 주는 시대가 됐습니다. 100만 원이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