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현대카드 M3 에디션3 혜택 및 연회비 감면, M포인트 적립 및 사용처

현대카드 M3 에디션3 카드 혜택, 연회비 알아보기

한국에는 정말 많은 카드와 함께 혜택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카드가 나에게 맞는지 내가 원하는 혜택을 골라 선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카드의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 아는 것은 중요할 겁니다. 알아야 내가 원하는 혜택의 카드를 고를 수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현대카드의 카드 중 현태 카드 M3 에디션 3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 3 혜택은 여기서 확인하자!

현대카드 M3 에디션3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카드의 혜택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을 겁니다. 하나는 카드사의 포인트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결제대금에서 직접적으로 할인을 해주는 혜택의 카드일 겁니다. 오늘 이야기하는 현대카드의 M 시리즈 카드는 이 중 포인트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립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 혜택 간단하게 살펴보기

현대카드에서는 포인트를 M포인트로 명명하고 있으며, 현대카드 M3 에디션 3은 국내외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0.5%~3%의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현대나 기아차를 구입할 경우 2%를 포인트로 제공합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 연회비

신용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존재합니다. 연회비는 1년에 한 번씩 카드가에 제공하는 비용으로 연회비가 높을수록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 3은 국내외 겸용의 VISA Platinum, MasterCard Platinum 그리고 국내전용 카드로 가입해도 9만 원의 연회비를 내야 합니다. 연회비의 구성은 기본 연회비 1만 5천 원과 제휴 연회비 7만 5천 원입니다. 가족카드일 경우 연회비는 2만 원입니다. 저렴한 연회비 카드를 찾고 계신다면 여기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 연회비 감면

저같이 비싼 연회비의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9만 원이라는 연회비는 상당히 비싸게 다가옵니다. 그래서 현대카드에서는 연회비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회비 감면 혜택은 연간 600만 원 이상 이용 시 다음 해부터 제공됩니다. 연간 600만 원을 2~5년 동안 사용하면 본인 카드의 연회비를 9만 원에서 8만 원으로 감면해주고, 6차 연도 이후로는 7만 원으로 감면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연간 600만 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월 50만 원을 꾸준히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혹시 현대카드 M3 에디션 3을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를 확실히 알아보시고 가입하기 바랍니다.

 

M포인트 적립 알아보기

현대카드 M3 에디션 3은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M포인트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그럼 얼마나 많은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을까요?

현대카드 M3 에디션3 M포인트 적립

현대카드 가맹점에서 현대카드 M3 에디션 3 카드를 이용하면 업종에 따라 0.5%~3%를 M포인트로 제공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포인트는 월 50만 원 이상의 이용금액이 발생했을 경우 제공됩니다. 그리고 월 100만 원 이상 이용 시 1.5배의 포인트를, 월 200만 원 이상 이용 시 2배의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포인트의 적립기준은 본인 카드 및 가족 카드의 일시불과 할부 실적의 합을 말합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의 업종별 M포인트 적립

업종에 따라 포인트 혜택 비율이 달라진다고 말씀드렸는데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나 폴바셋, 이디야와 같은 커피 전문점과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와 같은 영화관에서는 기본으로 3%를 제공하고 최대 6%까지 포인트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과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파리크라상에서는 기본 2%, 최대 4%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편의점과 학원 등에서는 기본 1%, 최대 2%까지 포인트로 제공하며, 외식 및 통신 등을 이용할 경우 기본 0.7%에서 최대 1.4%까지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언급한 커피 전문점이나 베이커리 매장을 제외한 커피 및 베이커리 상점과 보험,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의류, 제화,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는 기본 0.5%에서 최대 1%까지 포인트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 특별 M포인트 적립

그리고 이외에도 현대나 기아차에서 신차를 구매할 경우 결제금액의 2%를 M포인트로 제공합니다. 만약 2천 원만의 신차를 구입한다면 1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겠네요.

또한 일 2회, 1회에 10만 원 한도로 GS 칼텍스 리터당 80 M포인트 제공하며, 2020년 12월 31일까지 TGI 프라이데이에서 추가로 2%의 M포인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의 Welcome 리워드 적립

현대카드 M3 에디션 3을 신규 발급받고 3개월 동안 200만 원 이상 이용할 경우 Welcome 리워드 적립으로 2만 M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이용금액 기준은 본인 카드와 가족 카드를 합산한 일시불 및 할부입니다. 신규 발급자에 한해 제공되는 혜택이므로 카드 발급한 월을 기준으로 다다음 달 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든 조건에 부합돼 리워드 적립을 받게 됐다면 카드 발급 월을 기준으로 4개월 차 15일경 리워드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M포인트 사용처!

현대카드 M3 에디션3 M포인트 사용처

현대카드 M포인트는 정말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유/정비과 외식, 편의/쇼핑, 영화, 여행/레저, 보험/금융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유/정비 업체는 GS칼텍스, 현대, 기아차 공식 서비스 센터, 외식 업체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투썸플레이스, 편의/쇼핑 업체로는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영화관은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 여행 관련 업체는 설악 워터피아, 경주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아산 스파비스, 보험 업체는 현대해상 다이렉트, 푸본 현대생명 등이 있습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 M포인트 교환

그리고 현대카드 M포인트는 다른 포인트로 전화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H-Coin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15만 M포인트를 사용해 현대카드 Gift카드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M포인트로 연회비를 100% 결제할 수 있으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 M포인트 온라인쇼핑에 사용

현대카드 M포인트는 온라인 쇼핑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의 M포인트몰에서 일상생활 용품을 구매할 경우 50%~100%까지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휴몰을 이용할 경우 5~10%까지 M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 M포인트 신차 구입

현대와 기아차를 구입할 경우 5년간 200만 M포인트까지 차량 구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00만 원의 차량을 구입할 때 200만 M포인트를 사용하면 1,800만 원만 결제하면 되고, 1,800만 원에 대한 M포인트를 추가로 제공됩니다.

 

플래티넘 서비스

현대카드 M3 에디션 3은 M포인트 제공 이외에도 일부 매장에서는 결제 대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의 커피 할인 혜택

스타벅스와 폴바셋, 이디야에서 결제할 경우 건단 5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할인 혜택은 본인 카드와 가족카드를 통틀어 월 1회, 연간 12회 한도로 제공됩니다.

현대카드 M3 에디션3 무료 주차 혜택

그리고 서울 미 대도시 제휴 주차장을 주말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 무료 주차는 본인과 가족 카드를 통틀어 일 1회, 연간 20회 한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주차를 제공하는 주차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주차 대상 주차장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카드M 경차카드로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무료 교체 (현대카드 경차 혜택 알아보기)

한국 사람들은 큰 차를 갖는 것을 정말 많이 좋아하죠? 그래서 그런지 경차를 타고 돌아다니다 보면 은근히 무시받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은근히 경차 타는 사람들에게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