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 뱅크 저금통이란? 상품정보,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고 소액부터 모아봅시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이란? 이자와 가입방법 알아보기

돈을 모은다고 하면 적어도 몇 만 원에서 몇 십만 원은 모아야 돈이 모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이 금액이 큰 돈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 모으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카카오 뱅크에서 저금통이라는 상품을 출시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체크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몇 백 원 단위가 남아있는 걸 보신 적 있을 겁니다. 은근히 깔끔해 보이지 않는데요. 이런 돈은 없다고 해서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금액도 아닐 것입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은 이런 사소한 돈을 저금하는 상품입니다.

그럼 오늘은 카카오 뱅크의 저금통 상품은 어떤 상품이며, 이자와 이자 기준일 그리고 가입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이란?

카카오 뱅크 저금통이란?

카카오 뱅크의 저금통은 매일매일 조금씩 저축하는 상품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동전 단위인 몇 백 원, 몇 십원을 저금할 수 있습니다.

잔돈도 다시보자! 잔돈부터 차곡차곡

카카오 뱅크 저금통은 적은 액수인 동전을 자동으로 차곡차곡 모으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정도로 자동 저축되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 없고 가볍게 저축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은 자동 모으기와 동전 모으기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저금통 상품은 두 가지의 저축 방법을 가입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동전 단위를 저금하는 동전 모으기 방법과 입출금 내역을 분석해 적정금액을 저축하는 자동 모으기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저금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은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기부여를 위한 상품을 보여준다.

그리고 저금통을 통해 모인 금액이 어느 정도 가치를 갖는지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끔 한 달에 하루만 모인 금액에 해당되는 상품을 모여줍니다. 이렇게 상품을 보여줌으로써 얼마 안 되는 금액이 벌써 이렇게 보였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돈을 모으는데 동기부여에 도움을 줍니다.

내가 원할 때 현금화할 수 있다. 비상금 통장으로 사용할수도!

또한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언제든 저금통에 저금한 돈을 꺼내 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상금의 개념으로 조금씩 모아두는 방법으로 활용하기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전 모으기와 자동 모으기

카카오 뱅크의 저금통 상품은 두 가지 방법으로 저축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은 가입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두 가지 방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하면 좋겠죠? 그래서 카카오 뱅크 저금통의 동전 모으기와 자동 모으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 동전 모으기

먼저 동전 모으기 방법은 연결된 입출금통장에 1천 원 미만 잔돈을 저금통으로 자동으로 저축해주는 서비스로, 저축 주기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됩니다. 공휴일이 있다 하더라도 관계없이 출금됩니다. 저축금액은 연결된 입출금통장의 전일자 최종 잔액을 기준으로 1천 원 미만에 해당하는 금액이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동전 모으기 방법에 유의사항으로, 저축 시점 연결된 입출금통장의 잔액이 1천 원 이하인 경우에는 저축이 시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가입 시점에 선택한 입출금통장은 가입 이후 변경이 불가능하니 가입 시 신중히 입출금통장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 자동 모으기

다음은 자동 모으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 모으기는 입출금통장의 최근 6개월 이내 거래내역을 분석하여 매주 자도으로 저축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저축은 매주 토요일에 이루어지며, 저축 금액은 연결된 입출금통장의 최근 6개월 이내 거래내역을 분석해 산출된 1천 원 이상 5천 원 이하의 금액이 자동으로 저축됩니다.

자동 모으기 방법의 유의사항으로, 연결된 입출금통장의 잔액의 전주 대비 증감 여부와 향후 추가적인 잔액 변동 여부에 따라 저축 금액은 매주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축 시점 연결된 입출금통장 잔액이 1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저축이 시행되지 않고, 가입 시점에 선택한 입출금통장은 가입 이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 이자 및 이자 기준일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이자를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는 것을 겁니다. 카카오 뱅크의 저금통 상품은 이자를 얼마자 제공하는지 알아보고 이자 지급 기준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 기본금리와 이자 지금 방법, 계산 방법

카카오 뱅크의 저금통은 기본금리를 연 2.00% 제공합니다. 기본금리는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 말씀드리는 금리는 2020년 10월 9일을 기준으로 공시된 금리라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이 포스팅을 보시는 시점에는 금리가 달라져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뱅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 이자는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이자가 결산됩니다. 그리고 다음 날인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이자 계산 방법은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 가입 방법

카카오 뱅크의 모든 상품은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 뱅크 저금통을 사용하기에 앞서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에 카카오 뱅크  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앱은 구글 Play 스토어를 통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 가입 방법

설치한 카카오 뱅크 앱을 실행하면 인증과정을 거쳐 메인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하단의 "상품 메뉴" 아이콘을 클릭해 들어가 주세요. 그럼 여러 가지 카카오 뱅크 상품이 나오는데 상단에 "예적금"을 선택해주세요.

카카오 뱅크 저금통 가입 방법

예적금 항목에서 "저금통"이라도 보이실 겁니다. 여기도 들어가시면 저금통 상품에 대한 설명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상단에 "신청하기"를 들어가 주세요. 그럼 카카오 뱅크 저금통을 이용할 입출금통장을 선택하는 페이지 나옵니다. 여기서 입출금통장을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상품 약관 및 설명서에 대한 동의를 하시면 저금통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소액부터 차곡차곡 모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은 적게는 몇 백 원에서 많게는 몇 천 원이라는 소액을 저축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누군가는 이 돈 모아서 얼마나 모으겠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을 모은다는 것은 금액의 차이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소액을 모으는 것으로부터 시작된 돈 모으는 습관이 앞으로 여러분에게 다가올 큰돈을 모을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도 있듯이 작게만 보이는 돈이 언젠가 여러분에게 큰돈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이란? 입금 방식 및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자

여러분은 목돈을 모으기 위해 어떤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부터 가장 흔하게 가입하는 금융상품으로 적금이 있습니다. 최근에도 직장인이나 목돈을 모으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가입하�

hemit.tistory.com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상품설명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여러분은 목돈이 생기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최근에 우리나라도 저금리 시대에 들어오면서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도 이율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돈이 생겨 은��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이자, 대출 방법 알아보기

급하게 돈 필요하실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출을 받자니 심사가 있어 오래 걸리고 필요한 서류도 이것저것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렇게 준비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카카오 뱅크에서는 비�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점검시간 알아보기 (각종 서비스 이용 시간)

안녕하세요. 여러분도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금융 업무를 본다는 것 자체가 상상도 못 할 일이었는데, 이제는 직접 은행 지점을 방문해 은행 업무를 보는 것이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