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예적금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이란? 입금 방식 및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자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에 대해 알아보고 돈 모아보자!

여러분은 목돈을 모으기 위해 어떤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부터 가장 흔하게 가입하는 금융상품으로 적금이 있습니다. 최근에도 직장인이나 목돈을 모으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도 저금리 시대로 들어오면서 적금에 대한 효과가 아주 낮아지긴 했지만 적금만큼 차곡차곡 모울 수 있는 상품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 뱅크의 조금 특별한 상품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26주 적금인데요.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카카오 뱅크의 26주 적금은 어떤 상품이고, 어떻게 목돈을 모울 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금융상품에서 가장 중요한 이자율과 가입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이란?

26주 적금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26주 동안 돈을 넣는 적금 상품입니다. 일반적인 적금 상품은 한 달 단위로 6개월에서 2년까지 비교적 장기간 동안 돈을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 뱅크 자유적금 상품 중 하나인 26주 적금

오늘 이야기하는 26주 적금은 카카오 뱅크의 자유적금 상품의 일종입니다. 카카오 뱅크의 자유적금은 일 또는 주, 월 단위 등 다양한 기간을 기준으로 적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은 초기 납입 금액을 기준으로 매주 증액되는 적금 상품

26주 적금이 조금 특별한 이유는 주 단위로 넣는 금액이 일정하기 않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적금은 납입금액을 정하고 그만큼 넣기 때문에 돈이 많이 필요할 때와 적게 필요할 때 유동적으로 상품을 이용하기 힘듭니다. 또는 원하는 만큼만 넣을 수 있어 막상 만기가 됐을 때 얼마 모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26주 적금은 처음 납입 금액을 설정하면 그 금액에 맞춰 주 단위로 납입 금액이 증가하는 적금 상품입니다. 처음 가입 시 설정할 수 있는 납입 금액은 1천 원, 2천 원, 3천 원, 5천 원, 1만 원이며, 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납입 금액은 주 단위로 처음 설정한 납입 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됩니다. 예를 들면 1천 원을 선택한 경우, 1천 원, 2천 원, 3천 원이고, 5천 원을 선택할 경우, 5천 원, 1만 원, 1만 5천 원으로 증액됩니다.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은 소액으로 시작해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적금

이렇게 납입 금액이 증액되는 상품이라 처음에는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던 납입 금액이 26주 후에는 생각보다 큰 금액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26주 후에는 생각보다 많은 돈을 모울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납입 금액 별 원금 총액

26주 동안 각 초기 납입 금액에 따라 꼬박꼬박 납입했을 때 모울 수 있는 원금을 계산해봤습니다. 1천 원을 넣으면 26주 후에는 35만 1천 원, 2천 원은 70만 2천 원, 3천 원은 105만 3천 원, 5천 원은 175만 5천 원, 1만 원은 351만 원까지 모울 수 있습니다. 이는 추가 납입하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계산해보니 느낌이 어떠신가요? 처음에는 별것 아닌 액수가 모이고 나니 생각보다 많죠? 만기가 다가오면 금액이 커지기 때문에 부담되긴 하지만 계획만 잘 세운다면 생각보다 빠르게 목돈을 모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6주 적금 이자

모든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데 있어 금리, 다시 말해 이자는 중요합니다.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금융상품의 이자는 시기마다 다릅니다. 오늘은 2020년 10월 6일을 기준으로 카카오 뱅크 26주 이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기본금리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은 기본금리를 연 0.9% 제공합니다.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우대금리

그리고 26주 중 13주 이상을 자동이체로 납입하고 만기 해지한 경우 연 0.2% P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기본 금리에 우대 금리까지 하면 연 1.1%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중도해지금리

만약에 26주 적금을 중도해지한 경우 연 1.1%의 이자를 모두 받을 수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 예치기간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각 기간별 적용 금리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만기후금리

그리고 만기가 됐을 때 해지하지 않고 가지고 있는 경우 만기 후 금리가 적용됩니다. 만기 후 금리는 상품을 가입하는 당시 고지한 만기 후 금리가 적용됩니다. 2020년 10월 6일 자 만기 후 금리는 만기일 1개월 이내에는 기본금리의 50%, 1개월에서 3개월 이내는 30%, 3개월 초과 시 연 0.2% 금리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26주 적금 유의사항

모든 금융상품에서는 유의해야 하는 점들이 있습니다. 또박또박 자동이체를 통해 돈을 모으실 분들이라면 크게 상관없는 부분이지만, 사람 일이라는 것이 어떻게 될지 모르니 26주 적금의 유의사항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유의사항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은 상품을 가입하고 진행 중에는 출금 요일과 정해둔 금액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변경을 원하신다면 상품을 해지 후 다시 가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자동이체를 해지한 경우 다시 자동이체 등록이 불가능하며, 자동이체 선택 시 만기 자동 연장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동이체 예정일에 잔액이 부족하거나, 추가납입으로 월 납입한도를 모두 납입하여 한도가 부족한 경우 해당 회차 자동이체 납입이 실패 처리될 수 있습니다.

 

 

26주 적금 가입 방법

카카오 뱅크는 다른 은행보다 손쉽게 상품 가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에서 앱 설치를 필수입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상품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설치해주세요.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가입 방법

카카오 뱅크 앱을 설치하셨다면 카카오 뱅크 앱을 들어가 주세요. 그럼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 "상품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상단에 "예적금"을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가입 방법

그럼 카카오 뱅크의 여러 예적금 상품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쪽에 "자유적금"을 들어가 주세요. 그럼 자유적금에 대한 상품 설명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에 "신청하기"를 들어가 주세요. 그럼 자유적금을 신청할지 26주 적금을 신청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26주 적금 신청을 원하기 때문에 아래 "26주 적금"을 들어가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상품설명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여러분은 목돈이 생기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최근에 우리나라도 저금리 시대에 들어오면서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도 이율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돈이 생겨 은��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이자, 대출 방법 알아보기

급하게 돈 필요하실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출을 받자니 심사가 있어 오래 걸리고 필요한 서류도 이것저것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렇게 준비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카카오 뱅크에서는 비�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점검시간 알아보기 (각종 서비스 이용 시간)

안녕하세요. 여러분도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금융 업무를 본다는 것 자체가 상상도 못 할 일이었는데, 이제는 직접 은행 지점을 방문해 은행 업무를 보는 것이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