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예적금

웰컴저축은행 적금, 웰뱅하자 적금으로 높은 이자 받으면서 목돈 모아보자! (상품설명 및 이자)

웰컴저축은행 월뱅하자 정기적금 알아보자!

이자 조금이라도 더 받고 적금 시작하자!

우리는 현재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 10%가 넘어가던 예금과 적금 이자는 1%를 주면 정말 많이 주는 시대가 됐습니다. 100만 원이라는 돈을 1년 동안 넣어둔다고 하더라고 채 1만 원의 이자도 들어오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제 돈을 모으기 시작하는 사회초년생이라면 목돈을 모으기 위해서 적금은 필수적으로 필요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많이 주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에 은행별 적금 상품의 이자를 비교한 것을 포스팅했는데 이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늘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은행보다 조금 더 이자를 주는 저축은행 적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축은행도 정말 많은데, 그중 웰컴 저축은행의 웰뱅하자 적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웰뱅하자 정기적금이란?

웰컴저축은행 월뱅하자 정기적금

웰뱅하자 정기적금은 웰컴 저축은행의 입출금통장으로 공과금이나 카드대금과 같은 자동이체를 걸어두면 우대금리는 받을 수 있는 적금상품입니다.

웰컴저축은행 월뱅하자 정기적금 상품안내

웰뱅하자 정기적금의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납입금액은 1만 원이상부터 20만 원 이하까지 원하는 금액으로 납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정기적금이 그렇듯 이자지급방법은 만기일에 모두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이 상품은 1인 1 계좌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웰뱅하자 정기적 이자 및 우대조건 알아보자!

웰컴저축은행 월뱅하자 정기적금 이자 및 우대조건

웰뱅하자 정기적금의 이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적금 상품은 12개월을 기준으로 연 1.5%를 기준으로 자동납부 우대금리 연 2.0% p, 평잔 실적 50만 우대금리 연 1.5% p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항목 중 자동납부의 경우 입출금통장에서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 월 2건 이상 실적이 6개월 이상 있는 경우 지급됩니다. 이렇게 우대금리는 모두 받는다면 연 1.5% + 연 2.0% + 연 1.5% = 연 5.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에서 많이 받아도 3%라는 것을 생각한다면 정말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조건은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두 우대조건의 적용기간은 적금을 처음 가입한 날부터 만기일이 있는 전월 말일까지입니다. 또한 예금주 본인 명의의 입출금통장 전체 계좌를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입출금통장이 많은 경우 평잔 50만 원을 맞추는데 조금 더 신경 쓰셔야 할 것 같네요.

웰컴저축은행 월뱅하자 정기적금 중도해지이율

그리고 혹시 적금을 깨야할 일이 생겼다면 중도해지이율을 적용받습니다. 중도해지이율의 경우 약정기간의 80% 이상 경과한 경우 약정금리의 90%, 60% 경과 시 70%, 40% 경과 시 50%, 20% 경과 시 30%, 1개월 미만인 경우 연 0.1%의 약정금리를 적용받는다고 합니다.

만기 후 이율은 만기 후 1개월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 가입 당시 약정금리나 만기시점의 동일 상품, 동일 계약기간의 신규 약정금리 중 낮은 금리를 적용하며, 만기시점의 동일 상품, 동일 계약기간이 없을 경우 가입 당시의 약정금리를 적용받습니다. 그리고 만기 후 1개월이 지난 경우 연 0.1%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웰뱅하자 정기적금은 예금자보호 상품입니다!

적금은 안정적으로 목돈을 모으기 위해 가입하는 금융상품입니다. 그런데 은행에 문제가 생겨서 사라지는 경우가 생기면 안 되겠죠? 웰컴 저축은행의 웰뱅하자 정기적금은 다른 시중은행과 동일하게 예금자보호상품입니다. 문제가 생겼을 경우 인당 최대 5,000만 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으니 안심하고 가입하셔도 되겠네요.

 

이자 조금이라도 더 받고 적금 가입하자!

최근에 연 5% 적금은 정말 찾아보기 힘듭니다. 게다가 1년 적금은 기본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마저도 거의 사라지고 있고 6개월 적금이 정말 많아지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국민은행이나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제1 금융권에서는 적금은 넣은 의미가 많이 퇴색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축은행은 조금 불안하지 않을까?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예금자보호도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좋아 보입니다.

연 5%라고 해도 사실 얼마 되지 않지만 돈 모으는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다면 굳이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적금 상품 가입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웰컴 저축은행의 웰뱅하자 정기적금도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 모든 금융 상품은 직접 돈이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상품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꼭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목돈 모으기 필수 코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알아보고 가입하자! (2020년 10월 15일자 기준)

큰돈을 벌기 위해 목돈은 필수! 우리는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0%대이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적금이나 예금의 이자도 고작 해봐야 1%대입니다. 과거에는 높은 이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이란? 입금 방식 및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자

여러분은 목돈을 모으기 위해 어떤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부터 가장 흔하게 가입하는 금융상품으로 적금이 있습니다. 최근에도 직장인이나 목돈을 모으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가입하�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저금통이란? 상품정보,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고 소액부터 모아봅시다!

돈을 모은다고 하면 적어도 몇 만 원에서 몇 십만 원은 모아야 돈이 모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이 금액이 큰 돈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

hemit.tistory.com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상품설명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여러분은 목돈이 생기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최근에 우리나라도 저금리 시대에 들어오면서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도 이율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돈이 생겨 은��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으로 모임 회비 편리하게 관리하자! 가입방법 및 해지 방법도 알아보자!

즐거운 모임, 회비 관리하기 힘드시죠? 사람들을 만나는 일은 정말 즐거운 일입니다. 즐겁게 이야기하며 술 한잔 하거나 여행을 같이 가기도 하죠. 그런데 한 가지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정보 및 이자 알아보자!

저는 최근 독립을 하기 위해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많은 금융기관은 물론이고 주택기금에서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실시하고 있어 어떤 것들이 좋은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이자, 대출 방법 알아보기

급하게 돈 필요하실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출을 받자니 심사가 있어 오래 걸리고 필요한 서류도 이것저것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렇게 준비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카카오 뱅크에서는 비�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