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예적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DB저축은행의 DreamBig 정기적금 이자 및 적금 기간, 납입 금액에 대한 상품 설명 알아보자!

적금 이자 높은 은행, DB저축은행의 DreamBig 정기적금 이자 및 적금 기간, 납입 금액에 대한 상품 설명 알아보자!

얼마 전 포스팅을 통해 이자가 높은 적금 상품은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웰컴 저축은행의 이 상품은 현재 적금 상품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이자를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상품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웰컴 저축은행에 지금까지 거래를 한 기록이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 만큼 가입할 수 있는 사람들이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 알아보기!

그래서 오늘은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보다는 이자가 적지만 다른 적금 상품에 비하면 여전히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인 DB저축은행의 DreamBig 정기적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을 가입할 수 없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 주목해주세요.

아! 적금 이자 높은 은행과 적금상품을 찾고 계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적금 상품의 이자를 비교해보고 적금 가입해보시기 바랍니다.

적금 이자 비교해보고 가입하자! 

 

이자 높은 DB저축은행의 DreamBig 정기적금

DB저축은행의 DreamBig 정기적금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터넷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적립식 예금 상품입니다. 그럼 DreamBig 정기적금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reamBig 정기적금 가입금액과 기간, 이자지급방법 그리고 가입방법

DreamBig 정기적금은 1인 1 계좌만 가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입니다. 가입금액은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 40만 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유적금이 아니라 정기적금이기 때문에 정한 금액을 일정하게 매월 납입해야 합니다.

적금의 가입기간은 12개월로 1년 동안 납입하는 적금상품입니다. 가입 기간은 따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이자지급시기는 다른 적금들과 마찬가지로 만기일에 원금과 이자를 모두 지급하는 만기 일시 원리금 지급식입니다. DB저축은행의 DreamBig 정기적금을 가입하고 싶다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DB저축은행/SB툭툭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DreamBig 정기적금 이자는 얼마나 주나요?

오늘 알아보는 DreamBig 정기적금은 다른 은행의 적금에 비해 이자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DreamBig 정기적금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이자는 얼마나 될까요? DreamBig 정기적금의 이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reamBig 정기적금 이자 및 우대금리

DB저축은행의 DreamBig 정기적금으로 적용받을 수 있는 이자는 월 납입금액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10만 원을 월 납입하는 경우 기본금리 연 3.1%에 우대금리 연 3.8%를 적용받아 최종적으로 연 6.9%의 어마어마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월 납입금이 20만 원인 경우 기본금리 연 2.7%에 우대금리 연 1.9%로 총 연 4.6%의 금리가 적용되며, 월 납입금이 30만 원인 경우 기본 금림 연 2.7%에 우대금리 연 1.2%로 총 연 3.9%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월 납입금 40만 원에 대해서는 기본금리 연 2.7%에 우대금리 연 0.9%로 총 연 3.6%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여기서 우대금리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적금 가입 이후부터 적금 만기 30일 이전까지 DB손해보험 디렉트 인터넷 자동차보험을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보험가입기간 1년으로 보험료 30만 원 이상의 신규가입 또는 갱신하여 적금 만기까지 보험 계약을 유지한 경우 지급된다고 합니다. 

DreamBig 정기적금 중도해지이율 및 만기후 이율

적금을 꾸준히 잘 납입하고 있다가도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쩔 수 없이 만기를 채우지 못하고 적금을 해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때 이자는 얼마나 적용받을 수 있을까요? DreamBig 정기적금의 중도해지이율은 신규시점 기본이율 X 차등률로 계산해 이자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차등률은 적금 유지 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50%, 7개월 미만인 경우 55%, 8개월 미만인 경우 65%, 10개월 미만인 경우 70%, 11개월 미만인 경우 75%, 11개월 이상 유지한 경우 80%입니다.

그리고 만기 후 자동이체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적금이 해지되지 않고 유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만기 후 이율이 적용됩니다. 적금 만기일로부터 1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 기본이율이 적용되고, 1개월이 넘어갔다면 0.5%의 이자가 적용됩니다.

 

DreamBig 정기적금 가입 및 해지 가능시간

DreamBig 정기적금 가입 가능시간

DreamBig 정기적금은 영업점을 이용할 경우 영업점 운영시간에 방문해주셔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할 경우 영업점 운영시간과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23시 30분부터 00시 30분까지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은행이 이 시간을 점검 시간으로 잡고 있어 대부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DB저축은행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DreamBig 정기적금 안심하고 가입하세요!

DreamBig 정기적금은 예금자보호 상품

DreamBig 정기적금이 저축은행 상품이라 돈을 받지 못할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 계시나요? 저도 같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DreamBig 정기적금은 예금자 보호 상품으로 1인당 5,000만 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으니 걱정 마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DreamBig 정기적금 간단 정리!

DreamBig 정기적금 간단 정리

 

DreamBig 정기적금 가입은 여기서!

대부분 영업점에서 가입하기보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적금 상품을 가입하실 겁니다. 저도 영업점을 방문해본 게 언젠지 생각도 나지 않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DB저축은행 또는 SB 톡톡을 검색해 다운로드하신 후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DB저축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DB저축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는다면,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첫거래 우대 정기적금은 어떠세요? 어떤

과거의 한국은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룩했습니다. 급격한 경제성장과 더불어 한국의 금리는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부모님 세대는 은행에 예금과 적금만 꾸준히 잘해도 돈을 모으는 시

hemit.tistory.com

 

청년희망키움통장 설명과 금리, 조건, 절차 알아보고 목돈 모으자!

정부에서 청년들을 지원하는 많은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찾아보면 이렇게 많았나 싶을 정도입니다.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제도도 있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도 있어

hemit.tistory.com

 

웰컴저축은행 적금, 웰뱅하자 적금으로 높은 이자 받으면서 목돈 모아보자! (상품설명 및 이자)

이자 조금이라도 더 받고 적금 시작하자! 우리는 현재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 10%가 넘어가던 예금과 적금 이자는 1%를 주면 정말 많이 주는 시대가 됐습니다. 100만 원이

hemit.tistory.com

 

목돈 모으기 필수 코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알아보고 가입하자! (2020년 10월 15일자 기준)

큰돈을 벌기 위해 목돈은 필수! 우리는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0%대이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적금이나 예금의 이자도 고작 해봐야 1%대입니다. 과거에는 높은 이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저금통이란? 상품정보,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고 소액부터 모아봅시다!

돈을 모은다고 하면 적어도 몇 만 원에서 몇 십만 원은 모아야 돈이 모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이 금액이 큰 돈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이란? 입금 방식 및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자

여러분은 목돈을 모으기 위해 어떤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부터 가장 흔하게 가입하는 금융상품으로 적금이 있습니다. 최근에도 직장인이나 목돈을 모으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가입하

hemit.tistory.com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상품설명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여러분은 목돈이 생기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최근에 우리나라도 저금리 시대에 들어오면서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도 이율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돈이 생겨 은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