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혜택 전격 비교! 경차 혜택 및 카드 할인 혜택은 어떤 카드가 좋을까? (신한, 롯데, 현대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혜택 전격 비교! 경차 혜택 및 카드 할인 혜택은 어떤 카드가 좋을까? (신한, 롯데, 현대카드)

스파크나 모닝, 레이와 같은 경차는 정부에서 유류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을 받고자 경차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현재 스파크를 타고 있는데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심심치 않게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경차를 구입하고 유류세 환급 카드를 발급받으려고 보니 카드 종류가 여러 가지라 어떤 카드를 선택해서 더 많은 혜택을 받을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어떤 유류세 환급카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에서 발급 가능한 유류세 환급 카드의 혜택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으로 여러분이 카드를 현명하게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란?

1000cc 미만의 경차 이용자가 주유소 또는 충전소에서 주유할 경우 유류세의 일부를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발급 대상은 경형 승용차 또는 경형 승합차를 이용하고 1가구 1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경형 승용차와 경형 승합차를 함께 가지고 계신다면 1가구 2대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급 대상에서 장애인과 국가 유공자는 제외됩니다.

그럼 환급받는 유류세는 어느 정도일까요? 휘발유와 경유 차량의 경우 리터 당 250원, LPG 차량의 경우 리터 당 160.82원의 환급을 받게 됩니다. 또한 연간 20만 원을 환급받게 됩니다. 연간 한도는 환급액에 대한 한도입니다. 만약 3만 원을 주유하고 2천 원을 환급받았다면 남은 연간 한도는 29만 8천 원이 됩니다. 현재 제공하는 연간 환급 한도인 20만 원은 2021년 12월 31까지 시행되며 이후 정책에 따라 한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 경차사랑 Life 카드 혜택 알아보기!

신한 경차사랑 Life

첫 번째로 알아볼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는 신한카드의 경차사랑 라이프 카드입니다. 신한카드의 경차 카드를 사용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경차사랑 Life 혜택 (주유 할인)

신한카드의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는 유류세 환급 이외에 주유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월 한도 금액이 다른데요. 전월 실적이 30만 원이상 70만 원 미만인 경우 월 할인 한도는 1만 원입니다. 전월 실적이 70만 원에서 100만 원 미만인 경우 1만 5천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00만 원 이상인 경우 월 2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의 주유 할인 혜택은 모든 주유소에서 받을 수 있으며, 리터 당 80원씩 월 한도 내에서 차감됩니다. 경차 주유 시 20~25L 정도 넣기 때문에 한 번 주유할 때마다 1,500원에서 2,000원 할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할인 금액은 그날 유가와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신한 경차사랑 Life 혜택 (편의점, 병원/약국, 커피전문점, 대형마트 할인)

주유 할인 혜택 이외에도 여러 가지 생활 서비스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의점과 병원/약국, 커피전문점에서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말에 3대 마트인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5%의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 할인 혜택 또한 전월 실적에 따라 월 한도가 달라집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이상 70만 원 미만인 경우 1만 원, 70만 원이상 100만 원 미만인 경우 1만 5천 원, 100만 원 이상인 경우 월 2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신한 경차사랑 Life 혜택 (자동차 보험료 할인)

마지막으로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한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사는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입니다. 이 혜택은 연 1회 제공되며, 보험료 결제금액이 20만 원이상 30만 원 미만인 경우 2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30만 원 이상인 경우 3만 원이 할인됩니다.

지금까지 신한카드의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한카드의 혜택은 자동차나 주유비 할인에 중점을 둔 카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자동차 관련 혜택보다 일상생활에서 더 많은 혜택을 받고자 하신다면 신한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를 선택하시면 현명한 선택이 될 듯합니다.

신한 경차사랑 유류세 환급카드를 발급받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신한 경차사랑 유류구매전용 카드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롯데카드 - 경차 Smart 롯데카드 혜택 바로 확인하기!

경차 Smart 롯데카드

다음은 롯데카드의 유류세 환급 카드의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카드는 여러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는 만큼 롯데 계열사에서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차 Smart 롯데카드 혜택

롯데카드의 유류세 환급 카드인 경차 스마트 롯데카드는 주유 할인과 교통비 할인, 쇼핑과 자동차 정비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한카드가 월 한도금액이 정해져 있는 반면 지난달 이용금액의 5%의 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카드로 사용한 금액이 많다면 더 많은 혜택 한도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각 혜택 항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차 Smart 롯데카드 혜택 (주유 및 교통비 할인)

먼저 주유 할인 혜택입니다. 경차 스마트 롯데카드는 리터 당 8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혜택은 모든 주유소에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유류세로 환급받는 금액이 있다면 환급 금액은 제외하고 할인율이 적용되며, SK에서 고시하는 유가를 기준으로 할인 금액이 산정됩니다.

유류세 환급 카드에서는 특이하게 교통비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내버스나 지하철 그리고 택시를 이용할 경우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는 할인 대상이 아니라고 하니 신청하기 전 내가 주로 이용하는 대중교통이 어떤 것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차 Smart 롯데카드 혜택 (쇼핑 및 정비)

다음은 쇼핑 혜택입니다. 쇼핑 혜택은 롯데마트에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쇼핑 금액의 10%을 월 2회 건당 5천 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쇼핑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월 1만 원이 최대입니다. 이 혜택은 모바일이나 온라인으로 발생하는 결제건에 대해서는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정비 관련된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차 스마트 롯데카드로 받을 수 있는 정비 서비스는 엔진오일 교체 시 2만 5천 원을 현장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혜택은 전월 실적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스피드 메이트에서 진행한 경우만 제공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혜택 이외에 롯데카드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무이자 할부 서비스나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혜택은 아래 경차 스마트 롯데카드 신청 홈페이지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차 스마트 롯데카드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대카드 M - 경차 전용 카드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

마지막으로 현대카드에서 발급할 수 있는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아마 많은 경차 오너의 선택을 받을 카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떤 혜택을 제공하기에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았을까요?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 혜택 (주유 할인)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의 가장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 주유 할인 혜택입니다. 앞에서 알아본 카드들은 리터 당 8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그런데 현대카드는 리터 당 200원, 많게는 4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 금액이 달라지는데 전월 실적이 30만 원이상 70만 원 미만인 경우 리터 당 200원을 월간 2만 원 한도로 제공하며, 70만 원 이상인 경우 리터 당 400원을 월간 3만 원 한도로 청구 할인해줍니다. 그리고 주유 혜택은 현대오일뱅크와 SK 주유소에서 주유한 경우에 제공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 혜택 (차량 정비 서비스)

또한 차량 정비 서비스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로 스피드 메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엔진오일과 타이어 펑크 수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각각 연 1회 한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시 ZIC X7으로 교환을 진행하고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를 이용해 결제하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얼마 전 저도 사용했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하고 온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M 경차카드로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무료 교체 (현대카드 경차 혜택 알아보기)

한국 사람들은 큰 차를 갖는 것을 정말 많이 좋아하죠? 그래서 그런지 경차를 타고 돌아다니다 보면 은근히 무시받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은근히 경차 타는 사람들에게

oanq4701.tistory.com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 혜택 (자동차 보험료 할인)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 시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사는 현대해상이며 전원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3만 원이상 결제할 경우 3만 원을 청구 할인하는 방식으로 제공하며, 연 1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간 서비스 이용 기간은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하며, 1월 1일에 새롭게 한도가 부여됩니다.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 혜택 (M포인트 적립)

마지막으로 현대카드 M인 만큼 M포인트 적입 혜택도 제공됩니다. 국내 현대카드 가맹점에서 0.5%가 M포인트로 적립됩니다. 그리고 현대와 기아차에서 신차를 구매할 경우 1.5%가 적립되며,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리터 당 60점의 M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지금까지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의 혜택이 저와 잘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쇼핑을 자주 하지도 않고 주유비로 지출하는 금액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가 가장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해보시면 좋겠네요.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간단 비교

마지막으로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에서 발급할 수 있는 경차 유류세 카드의 혜택을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이 보다 현명하게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간단 비교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카드M 경차카드로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무료 교체 (현대카드 경차 혜택 알아보기)

한국 사람들은 큰 차를 갖는 것을 정말 많이 좋아하죠? 그래서 그런지 경차를 타고 돌아다니다 보면 은근히 무시받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은근히 경차 타는 사람들에게

oanq4701.tistory.com

 

현대카드 M3 에디션3 혜택 및 연회비 감면, M포인트 적립 및 사용처

한국에는 정말 많은 카드와 함께 혜택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카드가 나에게 맞는지 내가 원하는 혜택을 골라 선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카드의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 아는 것

hemit.tistory.com

 

삼성 페이 카드 삭제 및 등록 방법 알아보기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삼성 페이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삼성 페이를 사용하면서 더 이상 두툼한 지갑을 주머니에 넣고 다닐 일이 없어졌습니다. 언제나 내 손에

hemit.tistory.com

 

삼성페이 사용법, 카드등록 (지원 기기/카드, 멤버십, 교통카드)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최근에 많은 기업에서 핀테크라는 이름으로 수많은 결제 시스템을 내놓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구글 페이, 애플에서는 애플 페이 등 대기업에서부터 벤처까지 정말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