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예적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는다면,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첫거래 우대 정기적금은 어떠세요? 어떤 상품인지 알아보자!

과거의 한국은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룩했습니다. 급격한 경제성장과 더불어 한국의 금리는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부모님 세대는 은행에 예금과 적금만 꾸준히 잘해도 돈을 모으는 시대를 살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선진국 반열에 올라오면서 유럽 국가들과 유사한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 들어왔습니다.

금리가 낮다 보니 이제는 은행의 적금과 예금만으로는 절대 돈이 돈을 버는 구조를 만들 수 없게 됐습니다. 적금과 예금을 재테크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물가상승률 때문에 오히려 당신의 자산 가치는 떨어지고 있을 겁니다. 이런 공부를  많이 하는 젊은 세대들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주식이나 부동산 등을 통해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투자를 해야 내 돈의 가치를 보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투자를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목돈입니다. 목돈 없이 적은 자금으로 투자를 진행할 경우 주식은 아무리 100% 수익이 발생했다고 하더라고 내 손에 들어오는 돈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또한 어마어마한 자금이 필요한 부동산 투자는 꿈도 꿀 수 없습니다.

목돈을 모으기 위해서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적금과 예금만 한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제 막 돈을 벌기 시작한 사회초년생이나 돈벌이가 적은 대학생들에게 적금과 예금은 어쩔 수 없이 거쳐가야 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받기 위해서는 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적금과 예금의 금리를 비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2020년 10월 은행별 적금 상품에 대한 금리를 비교했었는데,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상품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자 높은 적금 상품 알아보자!

지난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봤을 때 가장 높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적금은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 적금이란?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은 웰컴 저축은행에 지금까지 거래가 없던 고객을 대상으로 첫 거래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적금상품입니다. 그리고 비대면 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굳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상품 가입이 가능합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은 남성보다는 여성이 가입하는 경우가 많으며, 40~50대에서 많이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최근 적금과 예금에 대한 필요성에 의문을 갖는 20~30대들의 가입이 저조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적금 가입기간 및 납입금액

이자가 높은 적금이라고 했는데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의 가입기간과 납입 한도 금액은 어떻게 되는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기적금 상품으로 매달 일정 금액을 납입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로 정해져 있습니다. 최근 1년 적금 상품도 많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반갑네요.

납입 금액 한도는 월 1만 원에서 30만 원 이하입니다. 최대 30만 원까지만 납입할 수 있습니다. 최대 금액인 30만 원을 1년 동안 납입한다면 적금 만기 시 360만 원의 원금을 모을 수 있겠네요.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은 1인 1 계좌만 가입할 수 있고, 첫 거래 고객들을 위한 상품인 만큼 처음 웰컴 저축은행과 거래를 시작하고 30일 이내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적금 금리

그럼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의 금리는 얼마 정도 될까요? 시중 적금 중 높은 이자를 준다고 했는데 어느 정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의 금리는 연 3.2%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금리부터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우리가 잘 아는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등의 적금 상품은 보면 1%를 겨우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대금리도 추가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8회 이상 웰컴 저축은행의 입출금통장을 통해 자동이체로 납입하는 경우 연 1.0% p를 추가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를 모두 받는다면 총 받을 수 있는 이자는 연 4.2%입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적금 만기 후 금리

만기 시 자동해지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만기 후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만기 후 받을 수 있는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적금이 만기 된 후 적용되는 이자는 계약 기간보다는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만기 후 1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 가입 당시 약성 금리나 만기시점 동일상품, 동일 계약기간 신규 약정금리 중 낮은 금리가 적용됩니다. 만기 후 1개월이 지났다면 가입 당시 영업점 및 인터넷 홈페이지에 고시된 만기 후 1개월 초과 시 금리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 적금 중도해지 금리

열심히 적금을 납입하다가 급하게 돈이 필요해 적금을 해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내가 적용받을 수 있는 금리는 얼마나 될까요? 중도해지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의 중도해지 금리는 약정기간의 80%를 납입한 경우 약정 금리의 90%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약정기간의 60%를 납입하면 약정금리의 70%, 40% 기간 동안 납입했다면 50%의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만약 계약일로부터 1개월이 지나지 않는 경우 연 0.1%의 금리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적금 안심하고 가입하세요!

저는 저축은행과 거래를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저축은행에 돈 넣으면 못 받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저같이 이런 생각을 하고 웰컴 저축은행의 적금상품에 가입하는 것을 망설이고 계신다면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은 인당 5,000만 원까지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5,000만 원 한도 내에서 은행이 망해도 받을 수 있습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은 여기서 가입하세요!

저금리 시대에 적금을 통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받고 싶으시다면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에 가입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상품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바로 적금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 바로가기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 상품설명서 다운로드

오늘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대한 많은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했지만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 상품설명서를 공유드립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보다 정확하게 상품정보를 파악하신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WELCOME 첫거래우대 정기적금 상품설명서 (20.10.17).pdf
0.09MB

 

함께 보면 좋은 글

 

목돈 모으기 필수 코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알아보고 가입하자! (2020년 10월 15일자 기준)

큰돈을 벌기 위해 목돈은 필수! 우리는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0%대이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적금이나 예금의 이자도 고작 해봐야 1%대입니다. 과거에는 높은 이

hemit.tistory.com

 

웰컴저축은행 적금, 웰뱅하자 적금으로 높은 이자 받으면서 목돈 모아보자! (상품설명 및 이자)

이자 조금이라도 더 받고 적금 시작하자! 우리는 현재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 10%가 넘어가던 예금과 적금 이자는 1%를 주면 정말 많이 주는 시대가 됐습니다. 100만 원이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이란? 입금 방식 및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자

여러분은 목돈을 모으기 위해 어떤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부터 가장 흔하게 가입하는 금융상품으로 적금이 있습니다. 최근에도 직장인이나 목돈을 모으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가입하

hemit.tistory.com

 

청년희망키움통장 설명과 금리, 조건, 절차 알아보고 목돈 모으자!

정부에서 청년들을 지원하는 많은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찾아보면 이렇게 많았나 싶을 정도입니다.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제도도 있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도 있어

hemit.tistory.com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상품설명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여러분은 목돈이 생기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최근에 우리나라도 저금리 시대에 들어오면서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도 이율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돈이 생겨 은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