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상품설명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알아보기

여러분은 목돈이 생기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최근에 우리나라도 저금리 시대에 들어오면서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도 이율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돈이 생겨 은행에 그냥 넣어두면 오히려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현상을 여러분도 겪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목돈을 은행이 아닌 주식이나 여러 가지 형태로 투자하려고 해도 일정 시간 은행에 맡겨둬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이럴 때 보통 예금 통장에 그냥 목돈을 넣어주면 정말 적은 이자를 받아 정말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카카오 뱅크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바로 "세이프 박스"라는 상품입니다.

그럼 오늘은 카카오 뱅크의 세이프 박스는 어떤 상품인지 알아보고, 어떻게 가입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란?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알아보기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는 계좌 속의 금고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카카오 뱅크 계좌에 하나의 금고를 만들어 보관하는 형식의 금융 상품인데요. 세이프 박스를 만들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하여 내가 설정하는 금액을 별개로 관리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목돈을 따로 분리해 관리하면 유용한 점이 있습니다. 보통 목돈이 그냥 계좌에 들어가 있으면 필요할 때 조금씩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세이프 박스를 통해 목돈을 분리해둔다면 목돈을 사용할 일이 확실히 적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는 기본 500만 원, 최대 1,000만 원 한도 제공

카카오 뱅크의 세이프 박스는 기본 한도를 500만 원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금액을 세이프 박스에 넣고자 한다면 최대 1,000만 원까지 증액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 박스의 금액을 증액할 경우 다시 감액할 수는 없다고 하니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루만 맡겨도 연 0.5%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0.5% 이자는 큰 이율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냥 보통 예금에 넣어 보관하는 것보다는 훨씬 높은 이자이기 때문에 잠시 넣어두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으면 좋으니깐요.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의 직관적 금액 설정

또한 금액을 설정할 때 숫자로 적는 것보다 직관적으로 보관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사용자 화면 덕분에 금액을 잘못 작성하는 경우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는 예금자 보호 대상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는 예금자보호 상품입니다. 예금자 보호 상품이기 때문에 혹시 은행이 망해도 1인당 원금과 이자를 합산해 최고 5,000만 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 상품은 주식이나 펀드처럼 위험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저는 항상 챙겨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금리 및 이자계산방법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는 연 0.5% 금리를 제공

앞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는 연 0.5%의 이자를 제공합니다. 하루만 맡겨도 제공되는 이자이므로 잠시 맡겨두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자 지급 방법은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세이프 박스가 연결된 카카오 뱅크 입출금통장으로 이자가 지급됩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의 이자 계산 방법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이자 계산 방법은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연결된 카카오 뱅크 입출금통장으로 지급합니다. 매일 최종 잔액 x 약정금리 x 1/365로 계산하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가입방법

그렇다면 이렇게 유용한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를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인터넷 은행으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K뱅크는 컴퓨터에서 업무처리가 가능하지만 카카오 뱅크는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가입 방법

먼저 카카오 뱅크 앱을 설치하시고 카카오 뱅크 앱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카카오 뱅크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해 들어가면 카카오 뱅크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 메뉴에 두 번째에 자리하고 있는 "상품 메뉴"를 들어가 주세요. 그럼 예금/적금 항목에 세 번째에 "세이프 박스"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가입 방법

그럼 세이프 박스에 대한 상품 설명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가능 상단에 "신청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아! 가입하기 전에 상품 설명에 대해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세이프 박스 상품 설명서와 상품 이용 약관, 예금자보호법 설명 확인 등 읽어보시고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하단에 "다음"이 활성화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가 세이프 박스를 만들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하시고 세이프 박스 계설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로 이자 더 받아 가세요!

연 0.5%의 이자는 얼마 안 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연 이율이기 때문에 월로 따지만 고작 0.04% 정도니 말이죠. 하지만 어딜 가도 금리가 낮아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없는 현재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더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면 뭐든지 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1년, 아니 6개월의 정기 예금을 들기 힘든 돈이 목돈으로 보통 예금 통장에 그냥 방치돼 있다면 연 0.5%하고 하는 적은 이자 조차 받지 못할 겁니다. 하루라도 세이프 박스에 넣어둔다면 보다 좋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금세 다른 곳에 사용할 목돈이 있으면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 뱅크 점검시간 알아보기 (각종 서비스 이용 시간)

안녕하세요. 여러분도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금융 업무를 본다는 것 자체가 상상도 못 할 일이었는데, 이제는 직접 은행 지점을 방문해 은행 업무를 보는 것이

hemit.tistory.com

 

삼성 페이 카드 삭제 및 등록 방법 알아보기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삼성 페이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삼성 페이를 사용하면서 더 이상 두툼한 지갑을 주머니에 넣고 다닐 일이 없어졌습니다. 언제나 내 손에

hemit.tistory.com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방법 및 녹음 파일 찾는 방법 알아보기 (전화 앱, T전화 앱)

평소에 중요한 사업이나 업무 할 때, 또는 부동산 계약이나 통화로 중요한 일을 결정할 때, 많은 상황에서 우리는 통화를 다시 한번 들어야 하거나 통화 내용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hemit.tistory.com

 

갤럭시 노트20 전원 끄기 방법 및 설정 무작성 따라하기! (갤럭시 스마트폰)

언제부턴가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빅스비 호출 버튼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전원 버튼은 오로지 전원을 켜고 끄는 역할만 했기 때문에 아직도 적응이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