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대출

햇살론 17의 자격조건과 한도, 금리,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고 농협의 NH스마트 뱅킹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자!

썸네일-햇살론17-NH농협에서-알아보고-신청하는-방법에-대한-포스팅
NH농협 햇살론 17에 대해 알아보세요.

 연소득이 낮거나 개인신용평점이 비교적 낮은 사람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 17이라고 하는 서민금융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햇살론 17 취급 은행특례보증 조건에 대해서도 알아본 바 있습니다. 오늘은 햇살론 17 취급 은행 중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NH농협에서 햇살론 17을 받기 위한 조건과 금리, 한도 그리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의 햇살론 17 간단 요약!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NH농협에서 판매하는 햇살론 17은 다른 은행에서 제공하는 것과 대출 한도 및 조건 등은 동일합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구체적인 내용은 잠시 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출대상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인 사람
  •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 대출한도 - 최대 700만 원 이내 (특례보증 시 최대 1,400만 원)
  •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필요서류 - 재직 확인 서류 또는 소득 확인 서류, 보증승인 접수증, 실명확인 증표

 NH농협의 햇살론 17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위와 같습니다.  더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다고요? 이제부터는 조금 더 자세한 내용에 살펴볼 생각이니 집중해주세요!

 

 

NH농협 햇살론 17의 대출 대상

 신용평점이 낮은 사람들은 보통 제1금융권에서는 대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이 바로 햇살론 17입니다. 개인신용평점이 낮은 경우 그만큼 대출금 상환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대출금리가 지나치게 높거나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햇살론 17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민행복기금에서 대출금 전액을 보증하여 긴급 생활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다른 대출 상품에 비해 자격조건이 낮은 편입니다.

NH농협에서 햇살론 17 대출을 지급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서가 발급되는 사람이어야 하며,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사람 또는 연소득 4,500만 원 이하면서 개인신용평가회사인 KCB 또는 NICE가 산정하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 (즉, 하위 20%)에 해당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만약 현재 국민연금이나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등 연금소득자라면, 1회 이상 연금을 수령한 이력이 있으셔야 합니다.

 혹시 개인신용평점이 몇 점이나 되는지 모르고 계신다고요? 그럼 개인신용평점 조회 방법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국민행복기금 보증서 발급 가능 여부는 1397번으로 전화 또는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확인해보세요.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신다고요? 서민금융지원센터 찾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확인해 보시고 여러분이 계시는 곳과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아보세요!

햇살론 17 대출 제외 대상으로는,

 직업이나 소득이 없거나 현재 연체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지나치게 많은 사람,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사람들은 햇살론 17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대출을 상환할 능력을 갖추고 있지 않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햇살론 17의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대출에서는 원금을 내지 않고 이자만 내는 거치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햇살론 17은 거치 기간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대출 상환 방법은,

 매월 같은 금액으로 원리금(원금+이자)을 상환할 수 있게 원금과 이자를 계산하여 납입하는 "원리금 균등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일부 대출 상품에서는 원금을 만기일에 상환하는 만기 일시상환 방식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햇살론 17은 신용평점이 낮은 사람들을 위한 대출 상품이니 최대한 상환할 수 있게끔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을 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햇살론 17의 대출 한도와 금리

 대출 상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한도와 금리일 겁니다. 햇살론 17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 한도와 매월 지급해야 하는 금리는 얼마나 되지는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한도는,

 일반적인 경우 최대 7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특례보증을 이용할 경우 최대 1,400만 원까지 햇살론 17로 대출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 관련하여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금액이 필요하신 분들은 특례보증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020년 10월 19일부터 2021년 6월 30까지 코로나 19에 대응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대출한도를 기존 700만 원에서 1,400만 원으로 확대 실행하고 있으니 햇살론 17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기간 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금리는,

 연 17.9%입니다. 이는 은행 대출이자율 연 4.5%에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 13.4%를 합산한 금리입니다. 최근 저금리로 인해 대출 금리도 많이 낮아진 상황입니다. 사실 연 17.9%의 대출 금리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너무나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구할 곳이 없는 분들만 이용하셨으면 좋겠네요. 혹시 소액 대출이 필요하시다면, 카카오 비상금 대출이나 NH농협 비상금 대출, 그리고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등 비교적 낮은 금리의 대출도 한번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실상환자 보증료율 감면,

 햇살론 17에는 특이하게 대출금리를 낮춰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무조건 낮춰주는 것은 아니고 1년 단위로 과거 1년간 누적 연체일수가 30일 이하인 경우 "성실상환자 보증료율 감면"을 통해 대출 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대출 이용 기간을 3년으로 설정하셨다면, 1년마다 정산하여 연 2.5% p, 대출 이용 기간을 5년으로 설정하셨다면, 1년마다 1.0% p 대출 금리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그동안 연체가 없어 감면 대상자였는데 감면 시점에 연체가 발생할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햇살론 17 신청 시 필요 서류

필요서류는,

 본인이 현제 소득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와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현재 사업 소득이 발생하고 있으면 "사업영위 소득 확인 서류"를, 근로로 소득이 발생한다면 "재직 소득 확인 서류"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실명확인 증표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으로 이루어지는 대출이기 때문에 "국민행복기금 보증승인 접수증"이 있어야 합니다.

 

 

NH스마트 뱅크 앱에서 햇살론 17 신청하는 방법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은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NH농협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이전에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 뱅크와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햇살론 17 신청 방법에 대해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NH농협의 모바일 앱 어디서 신청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H스마트-뱅킹-엡을-실행하여-하단에-금융상품몰로-들어가-대출-항목을-선택
NH스마트 뱅킹 앱에서 대출 항목 찾기

1. 스마트폰에 NH농협 앱 설치 및 실행

 먼저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에 NH스마트 뱅크 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애플의 아이폰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App store에서 어렵지 않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NH스마트 뱅크 앱을 실행해주세요.

2. "금융상품몰" > "대출" 선택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셨나요? 아마 중간에 로그인 단계가 있었을 겁니다. 공동 인증서나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로그인 방법을 이용해 들어와 주세요. 여기서 하단에 "금융상품몰"이 보입니다. 선택하세요. 중간에 아이콘을 스와이프 하면 "대출" 아이콘이 나옵니다. 선택해주세요.

대출-항목으로-들어가서-상단에-개인사업자를-눌러주면-NH햇살론17이-있음-상품안내-보고-신청하기-눌러-다음-단계를-진행
대출 항목에서 "개인사업자" 선택 후 NH햇살론 17 선택

3. "개인사업자" > "NH햇살론 17" 선택

 대출로 들어오셨나요? 여기서 상단에 직장인, 개인사업자, 주택/전세 등 여러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이중 "개인사업자"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아래 대출 상품의 목록이 변경되는데요. 여기서 스크롤하면 "NH햇살론 17"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눌러주세요.

4. 상품 안내 확인 후 신청하기

 이제 NH햇살론 17에 대한 상품과 금리 안내가 나옵니다.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본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돈 들어가는 일이니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모두 확인하셨다면 하단에 "신청하기"로 다음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햇살론17 모바일 앱 신청 방법 및 대출 이자, 한도(특례보증), 조건 알아보자!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받을 수 있다! 여기 주목! 목돈이 필요해 대출을 받으려고 금융사를 방문했지만 대출을 받지 못했습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한 담보가 될만한 신용이나 차, 집을

hemit.tistory.com

 

햇살론17 특례보증 조건과 신청방법, 대출 한도/기간, 금리에 대해 알아보자!

햇살론 17은 이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 드린 적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말씀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햇살 폰 17은 신용등급이 낮아 20% 이상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를 위

hemit.tistory.com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 및 한도, 금리, 보증 수수료,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자!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햇살론이라고는 서민금융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신 적 있으시나요?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다면 어딘가 대출을 받고 싶지만 신용등급이나 여러

hemit.tistory.com

 

햇살론 Youth 자격 조건 및 필요서류 대출 한도, 이자, 취급은행, 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햇살론 17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10/29 - [금융] - 햇살론 17 모바일 앱 신청 방법 및 대출 이자, 한도(특례보증), 조건 알아보자! 햇살론 17 특례보증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11/04 - [금융] - 햇살론 17

hemit.tistory.com

 

카카오/농협/우리/핀크 비상금 대출 한도 및 금리 비교 분석하고 합리적으로 대출받자!

소액을 빠르고 간편하게, 비상금 대출을 이용해 보세요!  비교적 소액이 급하게 필요하시는 분들 계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 금융권에서는 낮은 조건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hemit.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로 무직자, 저신용자도 간편하게 대출받아보자! 대출 한도와 이자,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한국에서 가장 큰 금융사 중 하나인 NH농협에서는 간편하게 비교적 적은 금액을 받아 쓸 수 있는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이라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농협 올원

hemit.tistory.com

 

햇살론?!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은 어떠신가요? 대출 조건 및 한도, 금리 등 알아보고 소액 대출

소액을 간단한 심사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살다 보면 몇 백만 원의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이 급하게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면 이상하게 수중에 현금이 없다는 것이 문제죠.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