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알아보자! 내 신용평점(점수) 알아보고 합리적인 금융생활해보세요! 올크레딧 홈페이지 바로가기!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알아보자! 내 신용평점(점수) 알아보고 합리적인 금융생활해보세요! 올크레딧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 신용평점은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현명한 금융생활의 시작입니다!

 금융 생활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데요. 간단하게는 예금과 적금에서 시작해 대출까지 정말 다양한 부분에서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중요한 금융 생활을 지속하기 위해 신용도를 잘 유지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1등급에서 10등급까지 총 10개의 등급으로 신용도를 구분하였으니, 최근에는 "신용평점"이라는 제도로 신용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신용평점은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현명한 금융생활의 시작입니다!

 내 신용평점을 알아야 현명한 금융 생활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신용평점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올크레딧을 이용하면 신용평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개의 금융회사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KCB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가 바로 올크레딧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신용평점을 확인하기 위해 올크레딧만 한 곳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크레딧에서 무료로 신용평점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존의 올크레딧 서비스는 유로로 이용할 수 있는데, 유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무로로 신용평점을 조회해보시는 것도 합리적인 금융생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올크레딧 무료 신용조회는 얼마나 이용할 수 있나요?

 올크레딧는 유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무료 신용조회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많은 횟수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는 얼마나 이용할 수 있나요?

 올크레딧 무료 신용조회는 매년 총 3회 제공됩니다. 1월에서 4월에 1회, 5월에서 8월 1회, 9월에서 12월 1회로, 4개월마다 1회씩 무료 신용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무료 조회를 신청하고 24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올크레딧 무료 신용조회 방법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올크레딧 무료 신용조회 방법은 무엇일까요? 올크레딧 홈페이지를 들어가도 어디서 조회할 수 있는지 생각보다 찾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무료 신용조회 방법을 저와 함께 차근차근 알아보시죠!

올크레딧 검색해 홈페이지 들어가자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올크레딧"을 검색해주세요. 그럼 올크레딧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는 이 포스팅 하단에 올크레딧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기 있으니 그것을 이용해주셔도 됩니다.

상단에 로그인 클릭

 올크레딧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먼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은 홈페이지 상단에 작게 "로그인"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안심 로그인 방법은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 방법은 안심 로그인으로 네이버, 카카오, 페이코,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신용카드 본인인증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 로그인 방법을 이용해 진행했습니다.

메인 페이지 우측 하단에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클릭

 로그인을 모두 바치셨나요? 그럼 올크레딧 홈페이지 첫 화면으로 돌아와 주세요. 그럼 우측 하단에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라고 하는 항목이 조그마하게 보일 것입니다.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열람 (회원) 클릭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로 들어오시면 무료 신용 조회 가능 횟수와 여러 가지 주의사항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하단에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 열람(회원)"를 클릭해주세요.

아이핀 로그인 진행

 그럼 아이핀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혹시 아이핀 회원이 아니시라고요? 그럼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로그인 창에서 "신규 발급"을 이용해주시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ID/비밀번호 찾기" 항목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저도 이번 포스팅을 위해 아이핀에 신규 발급을 진행했는데 정말 간단했습니다. 오래 걸리거니 복잡한 절차가 아니니 한번 가입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아이핀 로그인 완료

 신규 발급 또는 기존의 아이핀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을 완료해주세요. 그러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내 신용평점 확인하자!

 그럼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신용평점과 내 신용평점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백분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신용조회를 통해 등급으로 나타났지만 최근 신용등급이 사라지면서 이렇게 신용평점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출을 받거나 여러 가지 금융 생활을 하는 데 있어 내 신용평점을 알고 있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알고 있어야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이 어디까지인지 인식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여러분이 지금 대출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오늘 알려드린 올크레딧 무료 신용조회를 통해 신용평점을 알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올크레딧 무료 신용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은?

 올크레딧의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신용평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신용과 관련된 다른 것들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를 통해 신용평점과 개설/발급정보, 단기카드대출, 대출정보, 연체정보, 보증정보, 신용조회가 가능

 올크레딧 신용조회를 통해 신용평점과 신용카드 등 개설 및 발급 정보, 단기 카드대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대출정보와 연체 정보, 기타 연체 정보와 보증정보 그리고 신용조회까지 가능합니다.

 신용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이와 같은 항목들은 신용평점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항목들입니다. 신용평점을 관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단기 카드대출과 연체정보는 되도록 기록에 남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항목을 통해 신용평점을 관리하는데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겠네요.

 

여기서 올크레딧 홈페이지 빠르게 들어가세요!

 올크레딧 홈페이지를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하는 것이 번거롭고 귀찮다고요? 여러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로 올크레딧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줬습니다. 검색하는 것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 간편하게 올크레딧 홈페이지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올크레딧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함께 보면 좋은 글

 

햇살론17 모바일 앱 신청 방법 및 대출 이자, 한도(특례보증), 조건 알아보자!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받을 수 있다! 여기 주목! 목돈이 필요해 대출을 받으려고 금융사를 방문했지만 대출을 받지 못했습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한 담보가 될만한 신용이나 차, 집을

hemit.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앱에서 신청 가능한 정부지원금 알아보는 방법은?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은 없을까?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형태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 지원금을 잘 정리한 홈페이지나 앱이 많지 않아 아는 사람들만

hemit.tistory.com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로 급하게 필요한 돈 빌려보세요! (대출 기준, 이자, 갱신)

급하게 목돈 필요하신 분! 여기 주목하세요! 현재 급하게 목돈 필요하시나요? 익히 잘 알고 있는 우리은행에서 비상금 대출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서류가 필

hemit.tistory.com

 

현대카드 스타벅스 카드 디자인과 혜택, 별 적립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타벅스는 어느새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가 됐습니다. 과거에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 사치스러운 사람으로 인식되던 때도 있는데, 지금은 갈 곳

hemit.tistory.com

 

현대카드 M3 에디션3 혜택 및 연회비 감면, M포인트 적립 및 사용처

한국에는 정말 많은 카드와 함께 혜택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카드가 나에게 맞는지 내가 원하는 혜택을 골라 선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카드의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 아는 것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