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대출

햇살론17 모바일 앱 신청 방법 및 대출 이자, 한도(특례보증), 조건 알아보자!

서민금융대출 햇살론17의 대출 한도와 조건, 이자, 모바일 앱 신청방법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받을 수 있다! 여기 주목!

목돈이 필요해 대출을 받으려고 금융사를 방문했지만 대출을 받지 못했습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한 담보가 될만한 신용이나 차, 집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 필요한 돈은 없으면 안 되는 상황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나라에서는 서민금융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서민금융상품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은 여기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햇살론 17이라는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민금융 중 햇살론 17 대출의 한도와 이자, 조건 등 전반적인 상품 설명을 먼저 알아보고 어떤 금융사에서 해당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지, 어떻게 가입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17에 대해 알아보려면 여기서!

햇살론 17은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받고자 하는 금액의 20% 이상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다시 말해 최저 신용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이 어떻게 되기에 최저 신용자를 위한 ㄷ출이라고 할까요?

햇살론 17의 대출 조건은 첫 번째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이거나, 두 번째 신용등급이 6~10등급에 해당되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사람들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혹시 두 번째 조건으로 햇살론 17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신용등급을 알고 계셔야 헛수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신용등급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대출 한도는 단일 한도 700만 원까지 가능하며, 특례보증 심사를 이용할 경우 최대 1,4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17의 경우 최저 신용자를 위한 대출인 만큼 대출 사용자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는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대출 조건에 해당된다면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햇살론 17의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상환 방법으로 매달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아나가는 방식입니다.

가장 중요한 대출 금리는 어떨까요? 일반적인 금융권에서는 대출을 받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상품인 만큼 원금을 받지 못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래서 대출 금리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최근에 기준 금리 인하로 인해 전제적인 금융상품 이자가 낮은 편인데, 햇살론 17의 이자는 연 17.9%의 단일 금리를 적용합니다. 시중 은행의 금리가 연 1~3%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정말 높은 이자율입니다. 하지만 햇살론 17에서는 성실하게 연체 없이 매월 납입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1년마다 금리를 인하해주고 있습니다. 대출 기간이 3년일 경우 2.5% p, 5년일 경우 1.0% p 인하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17은 어디서 신청할 수 있나요?

모바일 앱에서 햇살론17 신청 가능 금융사

햇살론 17은 시중 금융사를 통해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신한은행과 우리은행, 농협, KEB하나은행 그리고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 뱅크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지역은행인 광주은행과 전북은행에서도 햇살론 17 대출 상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왼쪽은 근로자만 신청 가능, 오른쪽은 사업자도 신청 가능

여기서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은 근로자만 신청 가능하며, 카카오 뱅크와 KEB하나은행, 농협, 광주은행과 전북은행에서는 사업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모바일 앱에서 햇살론 17을 신청할 수 있다고 앞서 말씀드렸는데, 서민금융진흥원 앱과 신한은행 앱, 카카오 뱅크 앱에서 어떻게 상품 가입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햇살론 17 신청 방법

햇살론 17은 서민금융상품으로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햇살론17 신청하기

서민금융진흥원 앱은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을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설치 후 앱에 들어오시면 위 그림처럼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햇살론 17"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햇살론17 신청하기

그럼 햇살론 17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하단에 "맞춤대출 시작"을 선택해주시고, 다음 화면에서도 하단에 "신청"을 눌러주시면 대출 신청이 시작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햇살론17 신청 과정

대출 신청 과정은 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대출 신청을 위한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러고 나서 추천상품 미교 및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게 되고 최종적으로 대출 신청을 하고 심사가 진행된 후 대출이 실행됩니다.

 

신한 은행 앱에서 햇살론 17 신청 방법

제1금융권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신한은행 앱에서는 어떻게 신청할까요? 햇살론 17은 다른 대출처럼 잘 보이는 곳에 자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리 찾아도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디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앱에서 햇살론17 신청 메뉴 찾기

현재 신한은행을 이용하고 계시면 신한 쏠 뱅크 앱이 설치돼 있을 겁니다. 없다면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주세요.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메뉴 항목을 눌러주세요. 여기에서  상품> 대출> 햇살론 17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위에 보시는 것처럼 햇살론 신청 페이지로 들어옵니다. 여기서 대출 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햇살론 17 신청 방법

카카오 뱅크에서도 신한은행과 비슷하게 햇살론 17 신청 메뉴를 좀처럼 찾아보기 힘듭니다. 저도 어디 있는지 한참 찾았고 결국 찾아냈습니다.

카카오 뱅크 햇살론17 대상

신한은행에서는 근로자만 대출을 받을 수 있었지만 카카오 뱅크에서는 개인사업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게재된 내용에 따르면 근로자의 경우 "신용대출" 메뉴에서, 개인사업자의 경우 "개인사업자 대출"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앱에서 햇살론17 신청 메뉴 찾기

카카오 뱅크 앱에 접속하셔서 메인 화면의 하단에 상품 메뉴를 들어가 주세요. 여기서 대출로 들어가시면 신용대출과 개인사업자 대출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로 급하게 필요한 돈 빌려보세요! (대출 기준, 이자, 갱신)

급하게 목돈 필요하신 분! 여기 주목하세요! 현재 급하게 목돈 필요하시나요? 익히 잘 알고 있는 우리은행에서 비상금 대출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서류가 필

hemit.tistory.com

 

우리카드 올인원 대출로 언제나 필요할 때 대출 받아보자!

오늘은 우리 카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출 상품인 우리 카드 올인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카드 올인원 대출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다 보니 제1금융권 은행에서 제공하는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정보 및 이자 알아보자!

저는 최근 독립을 하기 위해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많은 금융기관은 물론이고 주택기금에서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실시하고 있어 어떤 것들이 좋은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이자, 대출 방법 알아보기

급하게 돈 필요하실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출을 받자니 심사가 있어 오래 걸리고 필요한 서류도 이것저것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렇게 준비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카카오 뱅크에서는 비

hemit.tistory.com

 

주택담보대출계산기로 월납입금 확인하고 합리적으로 대출받자!

대출상품 중 하나로 내가 가지고 있는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이 있습니다. 오늘은 주택담보대출이 어떤 대출 상품이며, 대출을 받았을 때 매달 얼마 정도의 납입금을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