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대출

햇살론17 특례보증 조건과 신청방법, 대출 한도/기간, 금리에 대해 알아보자!

햇살론17 특별보증 조건 및 한도, 신청방법 알아보자

햇살론 17은 이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 드린 적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말씀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7이란?

햇살 폰 17은 신용등급이 낮아 20% 이상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를 위한 국민행복기금 보증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제도권인 은행이나 금융사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 금리가 결정되는데, 신용등급이 정말 낮은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불가피하게 대부업이나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런 경우 햇살론 17을 이용해 제1금융권에서 일반 대출보다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지원대상 및 제외대상

햇살론 17은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이 4,500만 원인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17의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사람, 현재 연체 중인 대출이 있는 사람,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한 사람, 기타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사람은 대출이 제한됩니다.

보다 자세한 햇살론 17에 대한 내용과 신한은행과 카카오 뱅크 앱에서 햇살론 17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 들어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10/29 - [금융] - 햇살론 17 모바일 앱 신청 방법 및 대출 이자, 한도(특례보증), 조건 알아보자!

 

햇살론 17 특례보증

햇살론 17에는 특례보증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특례보증은 일반 햇살론 17보다 더 많은 금액을 대출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많은 돈일 필요하신 분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겁니다. 햇살론 17 특례보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7 특별보증

햇살론 17 특례보증은 은행 이용이 어렵거나 정형화된 서류 구비가 어려운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햇살론 17의 경우 시중 은행에서 신청 가능하지만 특례보증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특례보증은 대출 한도가 최대 1,400만 원이며,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17.9%이며, 연체 없이 성실 상환할 경우 1년마다 금리 인하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3년 대출일 경우 2.5% p, 5년 대출은 1.0% p씩 금리 인하가 적용됩니다.

 

특례보증과 일반 햇살론 17 비교

햇살론17 특별보증과 일반보증 비교

일반보증 햇살론 17과 특례보증의 가장 큰 차이는 대출 한도입니다. 일반 보증의 경우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 원이며, 특례보증은 최대 1,400만 원입니다. 나머지 대출금리와 대출기간, 우대금리 그리고 상환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금리는 연 17.9% 단리로 적용되며, 기간은 3년 또는 5년, 우대금리는 성실상환 시 1년마다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 방법은 원금의 일부를 이자와 함께 매달 갚아나가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고 적용되는 모든 조건이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이 동일하기 때문에 특례보증을 신청할 수 있는 조건만 충족할 수 있다면 대출 한도가 높은 특례보증 햇살론 17을 신청하는 것이 더 유용해 보입니다.

 

햇살론 17 특례보증 신청방법

햇살론 17 특례보증 신청은 일반 보증에는 없는 과정이 추가됩니다. 대출을 신청하기 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보증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햇살론 17 특례보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7 특별보증 신청방법

먼저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는 방법은 아래에서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여 햇살론 17 특례보증에 대한 상담과 신청을 진행합니다. 그러고 나서 신청 서류 등을 바탕으로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심사를 진행합니다. 이것이 완료되면 채무보증에 대한 약정이 체결됩니다. 이렇게 약정까지 완료되면 보증승인 접수증을 받게 되고, 이를 가지고 햇살론 17 취급은행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찾는 방법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찾는 방법은?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햇살론 17 특례보증은 바로 일반 금융기관에서 신청할 수 없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먼저 신청해야 하는데, 그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어디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내가 사는 지역에서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센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담아뒀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찾는 방법

링크를 통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우측 상단에 "전국센터 찾기"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찾는 방법

그럼 전국지도와 함께 각 지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센터 목록을 보시고 내가 있는 곳에서 가까운 센터를 찾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햇살론17 모바일 앱 신청 방법 및 대출 이자, 한도(특례보증), 조건 알아보자!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받을 수 있다! 여기 주목! 목돈이 필요해 대출을 받으려고 금융사를 방문했지만 대출을 받지 못했습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한 담보가 될만한 신용이나 차, 집을

hemit.tistory.com

 

우리카드 올인원 대출로 언제나 필요할 때 대출 받아보자!

오늘은 우리 카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출 상품인 우리 카드 올인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카드 올인원 대출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다 보니 제1금융권 은행에서 제공하는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이자, 대출 방법 알아보기

급하게 돈 필요하실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출을 받자니 심사가 있어 오래 걸리고 필요한 서류도 이것저것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렇게 준비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카카오 뱅크에서는 비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