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대출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로 급하게 필요한 돈 빌려보세요! (대출 기준, 이자, 갱신)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급하게 목돈 필요하신 분! 여기 주목하세요!

현재 급하게 목돈 필요하시나요? 익히 잘 알고 있는 우리은행에서 비상금 대출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서류가 필요 없어 간단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대상과 제한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신용대출로 통신정보를 활용한 신개념 비상금 대출입니다. 통신정보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 위한 별도의 서류를 준비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비상금 대출은 스마트폰이나 위비 뱅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대출 대상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통신정보를 활용해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통신 등급을 산출할 수 있는 통신 3사의 이동통신을 사용하는 고객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통신 3사라고 하면 SK 텔레콤과 KT, LG U+ 등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통신사를 말합니다.

물론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이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대출 가입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래 제한은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신용도 판단 정보에 등록된 사람은 대출이 제한됩니다. 또한 상품 대상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도 제한되는데, 다시 말해 통신 3사를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한도금액과 금리(이자)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한도와 기간, 금리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의 대출기간은 1년이며, 대출한도 금액은 최대 3백만 원까지입니다. 서류가 없이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인 만큼 대출 가능 금액은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비상금 대출의 적용금리는 기본 금리와 가산금리를 더하고 우대금리를 빼주면 됩니다. 기준금리는 1년 단위의 고정금리이며, 가산금리는 우리은행 개인신용평점 시스템에서 산출된 금리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는 최대 연 0.5% p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 등급이 1~2등급을 경우 연 0.5% p의 최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3~5등급일 경우 연 0.3% p가 적용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금리 계산 (2020년 10월 22일 기준)

2020년 10월 22일 기준으로 계산된 금리를 보시면, 고정금리인 기준금리는 0.88%입니다. 거기에 가산금리 3.41%를 합산한 기본금리는 4.29%입니다. 우대금리로 최대 0.5% p를 받으면 연 3.79%의 이자로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대출금액도 간편하게 대출이 되는 만큼 이자도 높은 편입니다. 조금 더 많은 금액을 더 저렴한 이자로 대출받고 싶다면 여기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환방법 및 이자납입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상환 방법 및 고객 부담 비용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과 같이 통장 대출 형식의 한도거래 대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도거래 대출 내에서 자유롭게 상환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출의 만기일에는 전액 상환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출을 받기 위한 별도 부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이자계산법과 납입방법

그렇다면 이자계산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마이너스 통장인 한도 대출에서 매일의 적수에 대한 이자를 계산하게 됩니다. 여기서 매일의 적수는 일중 최고잔액에서 개시 잔액 또는 마감 잔액 중 큰 금액을 뺀 금액을 마감 잔액에 더한 금액을 말합니다.

이렇게 계산된 이자는 마이너스 통장에서 은행이 정한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납입해야 합니다. 만약 이날이 공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에 납입하게 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상환은 언제나 자유롭게

그리고 원금 또는 이자상환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라 휴일에도 원금과 이자상환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연체이자

이자를 납입해야 하는 날 납입하지 못한 경우 연체이자율을 적용받습니다. 대출금리에 3%의 이자가 추가됩니다. 이때 추가되는 이자는 최고 연 12%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 해지 및 갱신 방법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해지 및 갱신 방법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고객이 대출금 전액을 상환하거나 해지를 원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해지할 경우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이나 스마트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기를 연장하고 싶으신 경우 다시 한번 심사를 통해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 연장할 수 있습니다. 만기 연장 또한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위비 뱅크에서 연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시 유의사항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유의사항

대출은 우리 재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상품입니다. 나중에 혹시 불이익받지 않도록 우리 비상금 대출의 유의사항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는 여기서 확인!

오늘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대출을 받으려면 심사를 위한 여러 가지 서류 필요하고 승인될 때까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300만 원정도 짧게 돈이 필요한데 지금 구할 곳이 없다면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궁금한 상황이 있다면 아래 우리은행 고객상담 센터 및 위비 뱅크 전용상담센터에 전화해보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고객센터 전화번호

혹시 전화는 그렇고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에 대한 상품 설명을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상품설명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spot.wooribank.com/pot/Dream?withyou=POLON0060&cc=c010528:c010531;c012425:c012399&PLM_PDCD=P020006123&PRD_CD=P020006123&HOST_PRD_CD=2071306110000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이자, 대출 방법 알아보기

급하게 돈 필요하실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출을 받자니 심사가 있어 오래 걸리고 필요한 서류도 이것저것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렇게 준비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카카오 뱅크에서는 비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정보 및 이자 알아보자!

저는 최근 독립을 하기 위해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많은 금융기관은 물론이고 주택기금에서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실시하고 있어 어떤 것들이 좋은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