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대출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이자, 대출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알아보기

급하게 돈 필요하실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출을 받자니 심사가 있어 오래 걸리고 필요한 서류도 이것저것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렇게 준비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카카오 뱅크에서는 비상금 대출이라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은 어떤 상품이고 금리와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한 이자 대출도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알아보기

카카오 뱅크에는 생각보다 유용한 상품이 많습니다. 그중에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 바로 비상금 대출입니다. 비상금 대출은 최대한도 300만 원까지 연 3.22%의 금리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승인까지 평균 60초가 소요된다고 할 정도로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승인이 되는 상품인 만큼 금리는 다른 상품에 비해 높은 편이긴 합니다. 보다 저렴한 금리 대출 상품은 여기서 확인해 보기 시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알아보기

카카오 뱅크의 비상금 대출은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 할 때, 월급날 전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현금 서비스의 사용으로 신용등급이 하락할 위기에 처해있을 때 그리고 혹시 현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상품입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

최대 3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상금 대출은 현금이 직접 통장으로 들어오는 상품이 아니라 마이너스 통장 개념의 상품이기 때문에 승인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내가 필요할 때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체크카드로 출금 가능

또한 현금이 입금되는 상품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체크카드를 통해 간편하게 현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언제 필요할지 알 수 없는데 현금을 상시 준비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가입 대상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가입 요건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의 가입 대상은 신용등급 1~8등급에 해당되고,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만 19세 이상 내국인, 연체 및 부도정보 등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회생 및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상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통장 기간 및 이자납입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통장은 1년 상품입니다. 대출 만기 전 연장을 원하는 경우 신청해야 하며 심사 후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이자납입방법

비상금 대출은 대출 신규 일자의 매월 해당일을 이자 납일 일자로 설정됩니다. 대출 신규 이후 납입일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의 이자는 납입일자 다음 날부터 이번 달 납입일자까지 일 단위로 대출 사용금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이자를 계산합니다.

대출 이자는 매월 이자납입일(휴일이면 다음 영업일)에 한도가 부여된 입출금계좌에서 자동 출금되며, 예금잔액이 부족할 경우 대출한도 내에서 출금됩니다. 지급 가능한 금액이 부족한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 및 연체 금리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의 금리는 2020년 9월 11일을 기준으로 기준금리 연 0.913%이며 가산금리는 연 2.398%~ 연 14.087%까지 차등 적용됩니다. 또한 우대금리는 연 0.1% 제공합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계산됩니다.

가산금리는 대출을 신규 가입하거나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신용등급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또한 대출 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기준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며 가산금리와 마찬가지로 대출 기간 중 변경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연장 시 변경된 기준금리가 적용됩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연체금리

비상금 대출은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연체 이자는 기존 대출 금리에 연 3%가 추가됩니다. 굳이 카카오 뱅크 돈 벌게 할 필요 없겠죠? 연체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가입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신청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카카오 뱅크 앱을 실행해주세요. 카카오 뱅크는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앱 설치는 필수입니다. 앱에 들어가면 하단에 "상품 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면 여러 가지 상품이 보입니다. 여기서 상단에 "대출"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가입방법

그럼 가장 위에 "비상금 대출"이 보입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비상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상품설명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여러분은 목돈이 생기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최근에 우리나라도 저금리 시대에 들어오면서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도 이율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돈이 생겨 은��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점검시간 알아보기 (각종 서비스 이용 시간)

안녕하세요. 여러분도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금융 업무를 본다는 것 자체가 상상도 못 할 일이었는데, 이제는 직접 은행 지점을 방문해 은행 업무를 보는 것이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