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대출

카카오 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정보 및 이자 알아보자!

카카오 뱅크 전월세 대출 알아보자

저는 최근 독립을 하기 위해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많은 금융기관은 물론이고 주택기금에서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실시하고 있어 어떤 것들이 좋은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던 중 카카오 뱅크에서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실시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고 어떻게 구성된 대출 상품인지, 이자와 대출 조건, 대출 신청에 필요한 서류 등 카카오 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기 위한 정보를 알아보려 합니다.

앞으로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낮은 이자로, 편리하게, 전월세 보증금 대출받아보자!

카카오 뱅크의 장점인 모바일로 간편하게 대출 신청

카카오 뱅크는 모든 상품을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및 가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한국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다부분 가지고 있는 기기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다른 금융 기관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 지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은 조금 덜 수 있습니다.

직장인과 사업자 모두 대출 가능

카카오 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직장인은 물론 사업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말인즉슨 대출 조건만 된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겠죠?

만19에서 34세 청년도 대출 가능

또한 만 19세부터 34세 청년이라면 재직기간이 짧아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당장 모아둔 돈이 없거나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들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말에도 대출 받을 수 있다!

게다가 평일은 직장이나 업무로 인해 대출 신청이 힘든 경우가 많은데 카카오 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주말 상관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직장에서 상사의 눈치 보면서 대출 신청하실 필요 없습니다.

번거롭게 지점 방문없이 서류 제출 가능

대출을 받기 위해 신청했다면, 대출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여러 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다른 금융기간은 지점을 방문해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카카오 뱅크는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서류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점도 카카오 뱅크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과 청년 전월세 대출로 구분돼 이자와 한도가 다르게 적용된다.

카카오 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전월세 보증금의 최대 80%까지 대출 가능하며 최대 2억 2,200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월 세 보증금 대출은 보증금의 최대 90%, 7천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자격 및 대출한도 확인은 여기서!

카카오 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도 대출 상품인 만큼 대출을 받기 위한 자격과 대출 한도가 존재합니다.

카카오 뱅크 전월세 대출 대상

카카오 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일반 전월세 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 대출에 따라 대출한도 등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각각의 대출 대상이 다릅니다. 대출 조건 확인해보시고 조금 더 유리한 방향으로 대출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전월세 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일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2,2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7,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청년 대출의 경우 원룸의 전월세 보증금을 구하는 경우가 많아서 대출한도가 비교적 적은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최소 500만 원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금과 중도금은 대출한도에서 차감된다고 합니다.

 

 

대출 이자 및 연체 이자

대출금리 및 연체금리

대출 한도 이외에도 중요한 것이 대출이자일 겁니다. 앞으로 내가 얼마나 이자를 내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대출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자의 경우 현재 시점에 다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지난 후 포스팅을 보신다면 정확한 이자를 카카오 뱅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확인 후 대출 신청하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드리는 대출이자는 2020년 10월 9일 기준입니다. 카카오 뱅크 전월세 대출은 기준금리 연 0.8%에 일반 대출의 경우 가산금리가 연 1.11%~2.538%입니다. 청녕 대출의 경우 연 0.952%~1.135%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 금리는 기준금리+가산금리로 계산되므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 비교적 저렴한 이자를 적용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에 대출을 받고 정해진 날에 이자를 납입하지 않을 경우 연체이자를 지급하게 됩니다. 연체금리는 대출금리에 연 3% 추가 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 시 제출 서류 및 부담 비용

대출을 위해 준비해야하는 서류

카카오 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대출 심사를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와 이미지 제출을 해야 하는 서류가 다릅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제출할 서류는 재직 또는 사업 확인 서류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또는 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소득 확인 서류로 소득금액 증명원과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등입니다.

임대차계약서로 확정일자가 정해진 것과 계약금 납입영수증은 이미지 제출 서류에 속합니다.

대출금액 5천만원부터 인지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액이 5천만 원을 초과할 경우 인지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인지세는 대출거래 계약 체결 시 대출금액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으로 7만 원 또는 15만 원이 발생하며, 이 금액 중 50%를 고객이 부담하게 됩니다. 7만 원의 인지세는 대출금액이 5천 원을 초과할 때이고, 15만 원은 대출금액이 1억 원을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그리고 한국 주택금융공사 보증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이 보증료는 대출실행 시 일시 납입하게 되며, 중도상환을 할 경우 잔여 대출 기간에 대한 보증료를 환급해준다고 합니다.

 

 

대출 신청 및 서류 제출 가능 시간

대출 신청 가능 기간과 서류 제출 가능 시간

카카오 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한 달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을 받기 위해 오전 6시부터 23시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앞에서 언급한 제출서류는 평일과 토요일에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22시)까지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제출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늦지 않게 제출하기 바랍니다.

 

대출 상품 설명서 꼼꼼히 읽어보시고 신청하기 바랍니다!

오늘 카카오 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당 대출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에 대해 알아봤지만 분명 빠지는 부분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대출을 받기 전 상품 설명을 조금 더 꼼꼼히 읽어보시고 나중에 불합리한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이자, 대출 방법 알아보기

급하게 돈 필요하실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출을 받자니 심사가 있어 오래 걸리고 필요한 서류도 이것저것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렇게 준비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카카오 뱅크에서는 비�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점검시간 알아보기 (각종 서비스 이용 시간)

안녕하세요. 여러분도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금융 업무를 본다는 것 자체가 상상도 못 할 일이었는데, 이제는 직접 은행 지점을 방문해 은행 업무를 보는 것이

hemit.tistory.com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상품설명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여러분은 목돈이 생기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최근에 우리나라도 저금리 시대에 들어오면서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도 이율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돈이 생겨 은��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저금통이란? 상품정보,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고 소액부터 모아봅시다!

돈을 모은다고 하면 적어도 몇 만 원에서 몇 십만 원은 모아야 돈이 모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이 금액이 큰 돈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이란? 입금 방식 및 이자, 가입방법 알아보자

여러분은 목돈을 모으기 위해 어떤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예전부터 가장 흔하게 가입하는 금융상품으로 적금이 있습니다. 최근에도 직장인이나 목돈을 모으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가입하�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