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대출

햇살론 우대 중금리 신용대출, 성실상환 우대론 PLUS에 대해 알아보자!

썸네일-성실상환-우대론-PLUS
햇살론 우래 중금리 신용대출, 성실상환 우대론 PLUS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햇살론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 긴급하게 추가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중금리 대출 상품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전북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성실상환 우대론 PLUS 대출 상품인데요. 해당 대출 상품의 대출대상과 한도, 금리, 대출 기간, 상환방법, 가입방법 그리고 가입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

JB 성실상환 우대론 PLUS 간단 정리

성실상환 우대론 PLUS 대출대상

대출한도와 금리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해지방법 및 금리인하요구권

대출 가입 방법 및 준비서류


 

JB 성실상환 우대론 PLUS 간단 정리

구분 성실상환 우대론 PLUS
대출대상 1. 햇살론(근로자) 1년이상 성실상환자
2.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자
3. 당행 신용등급 1~6등급
대출한도 최소 300만 원~최대 1,200만 원
(10만 원 단위)
대출금리 최저 연 5.90%~최고 연 10.84%
대출기간 1년 이상 5년 이내
(연단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성실상환 우대론 PLUS 대출대상

1. 대출대상 자격요건

 성실상환 우대론 PLUS는 햇살론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 1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햇살론의 경우 성실상환자로 선정되면 매년 금리를 인하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에 더해 전북은행에서는 추가적인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성실상환 우대론 PLUS는 연소득 1,200만 원 이상이면서 전북은행 신용등급에서 JBCR1~JBCR6등급이어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하는 햇살론과는 달리 은행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중금리 상품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격조건은 갖춰야 합니다.

 

2. 대출거래 제한

 성실상환 우대론 PLUS의 대출거래가 제한되는 대상자도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신용정보관리규약에서 연체정보와 대위변제 대지급 정보 등 연체 등록자
  • 개인회생정차가 개시된 자, 신용회복 지원이 확정된 자, 파산 신청자 또는 파산 선고자
  • 당행 연체대출금 또는 대지급금을 보유하고 있는 자
  • 기타 당행에서 정한 거절 대상자

현재 연체기록이 있거나 파산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경우, 또는 전북은행에서 대출 연체기록이 있는 분들은 성실상환 우대론 PLUS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1. 대출한도

 JB성실상환 우대론 PLUS의 대출한도는 동일인별 최소 300만 원이상 최대 1,200만 원 이내입니다. 대출한도 내에서 개인이 설정하여 대출을 실행할 수 있으며, 10만 원 단위 대출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긴급하게 사용할 자금으로 최대 1,200만 원은 적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2. 대출금리

 성실상환 우대론 PLUS의 적용금리는 최저 연 5.90%에서 최고 연 10.84%입니다. 이 금리는 기준 금리에서 가산 금리를 더하고 우대 금리를 제외한 금리입니다.

기준금리 : 시장 기준금리 연 0.78%
가산금리 :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연 5.62%~최고 연 10.06%
우대금리 : 정책 감면금리(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신청 및 이수자, 연 0.50%), 성실상환 우대금리(대출실행 후 매 12개월마다 회근 12개월 누적 연체일수 20일 이하인 경우, 연 0.50%)

 최고금리는 기준금리가 변하더라도 최대 연 14.00%를 초과하지는 않습니다. 금리의 변동주기는 3개월이므로 언제든 금리는 변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 방법

1.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 이상 5년 이내입니다. 대출기간 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 동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 설정은 연단 위로 가능하며, 거치기간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거치기간이 없으니 대출을 받으면 다음 달부터 바로 원금과 이자의 납입이 진행되니 참고하시고 해당 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상환방법

 성실상환 우대론 PLUS의 상환방법은 햇살론과 동일하게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약정된 분할상환 납입일(매월 등)에 같은 금액으로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원금과-이자-비중를-나타내는-이미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위의 그림처럼 처음에는 납입금에서 이자비용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계속 납입하다 보면 원금이 줄어드니 자연스럽게 이자비용이 감소하게 되고 원금을 상환하는 비중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입니다.

 일정 금액을 매월 납입해야 하니 대출상품을 이용하기 전에 지속적으로 납입할 수 있을지 한번 더 생각해보시고 성실상환 우대론 PLUS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중도상환 수수료

 서민금융 상품의 대부분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성실상환 우대론 PLUS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해당 대출을 상환할 여력이 된다면 언제든 부담 없이 상환할 수 있다는 정점이 있습니다.

 

 

해지 방법 및 금리인하요구권

1. 계약해지 방법

 대출금을 상환을 여력이 돼서 원리금을 모두 상환하고 계약을 해지하고 싶으시다고요? 그럼 전북은행 영업점을 이용하시거나 인터넷을 통한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 앱을 통한 스마트 뱅킹으로 완제 후 계약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2. 금리인하요구권 대상

 성실상환 우대론 PLUS도 금리인하 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은 적용 대출에 대해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은행에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신용상태 개선의 예 : 취업, 승진, 재산 증가, 재무상태 개선, 개인신용평점 상승

 은행은 금리인하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 영업일 이내에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일정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금리인하 요구권 적용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대출 가입 방법 및 준비서류

1. 대출 가입방법

성실상환-우대론-PLUS-가입-QR코드
성실상환 우대론 PLUS 가입 QR코드

  스마트폰의 카메라 앱을 실행하셔서 위 그림의 QR 코드를 스캔하시면 성실 성환 우대론 PLUS 가입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스마트폰 카메라 앱이 QR코드 스캔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별도의 QR코드 스캔 앱을 설치하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준비서류

 성실상환 우대론 PLUS 가입 시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본인 명의 휴대폰
  • 본인 명의 스마트폰에 내재된 인증서 (공동 인증서)
  • 신분증
  • 필요시 추가 서류 요청 가능

 

 

함께 보면 좋은 글

 

정부지원 대환대출, 안전망 대출 2로 고금리 대출을 낮은 금리 대출로 대환 해보세요!

 오늘은 정부지원 대환대출인 안전망 대출 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는 법정 최고금리는 기존 연 24%에서 연 20%로 2021년 7월 7일을 기준으로 낮췄습니다. 이로 인해 법적으로

hemit.tistory.com

 

햇살론 15로 신용불량자도 대출 받아보자! (햇살론17에서 대환하는 방법, 햇살론 15 조건 및 한도,

 대부업이나 불법사금융 등을 이용해 신용점수가 낮아 더 이상 금융권에서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햇살론 15인데요. 햇살론 15의 대상 조건과 한

hemit.tistory.com

 

햇살론 17의 자격조건과 한도, 금리,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고 농협의 NH스마트 뱅킹 앱에서 신

 연소득이 낮거나 개인신용평점이 비교적 낮은 사람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 17이라고 하는 서민금융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햇살론 17 취급 은행과 특례보증 조

hemit.tistory.com

 

햇살론 Youth 자격 조건 및 필요서류 대출 한도, 이자, 취급은행, 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햇살론 17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10/29 - [금융] - 햇살론 17 모바일 앱 신청 방법 및 대출 이자, 한도(특례보증), 조건 알아보자! 햇살론 17 특례보증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11/04 - [금융] - 햇살론 17

hemit.tistory.com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 및 한도, 금리, 보증 수수료,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자!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햇살론이라고는 서민금융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신 적 있으시나요?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다면 어딘가 대출을 받고 싶지만 신용등급이나 여러

hemit.tistory.com

 

햇살론17 특례보증 조건과 신청방법, 대출 한도/기간, 금리에 대해 알아보자!

햇살론 17은 이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 드린 적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말씀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햇살 폰 17은 신용등급이 낮아 20% 이상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를 위

hemit.tistory.com

 

햇살론17 모바일 앱 신청 방법 및 대출 이자, 한도(특례보증), 조건 알아보자!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받을 수 있다! 여기 주목! 목돈이 필요해 대출을 받으려고 금융사를 방문했지만 대출을 받지 못했습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한 담보가 될만한 신용이나 차, 집을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