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준비물, 청약 가능 시간에 대해 알아보자!

썸네일-미래에셋증권-m.Stock-앱에서-공모주-청약-진행하는-방법과-준비물에-대한-포스팅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준비물, 청약 가능 시간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대단한데요. 그만큼 공모주 상장 시 수익률이 높다는 이야기일 겁니다. 앞으로도 유망한 기업들이 상장을 앞두고 있으니, 지금이라도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오늘은 미래에셋증권의 홈페이지와 HTS인 카이로스, 모바일 앱인 m.Stock에서 공모주 청약 진행 방법과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간단 요약!

공모주 청약은 어디서, 언제 진행할 수 있나요?

  1. 공모주 청약은 모바일 앱인 "m.Stock"과 PC에서 사용하는 HTS인 "카이로스",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그리고 ARS 전화(1588-6800 > 6번 > 1번 선택), 그리고 영업점 방문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공모주 청약 신청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10:00)부터 오후 4시(16:00)까지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준비물은?

 공모주 청약의 경우 미래에셋증권에 보유 중인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혹시 아직 미래에셋증권에 계좌가 없시다면 이전에 포스팅한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좌 이외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경우 별도의 준비물은 없습니다. 하지만 영업점을 방문하여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경우 본인 실명확인 증표와 거래인감(서명도 가능)이 필요합니다.

 

 

m.Stock 앱에서 공모주 청약 진행 과정

1> m.Stock 앱 설치

 먼저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에 미래에셋증권의 모바일 앱인 "m.Stock"를 설치해야 합니다. 모바일 앱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계시다면 구글 Play 스토어,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면 앱 스토어(App store)에서 설치해주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래에셋증권의 몇 가지 앱 중 파란색 앱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고 있으니 이왕이면 파란색 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링크는 파란 앱으로 바로가기는 링크입니다.

2> m.Stock 앱에서 공모주 청약 항목 찾기

 m.Stock 앱을 설치하셨으면 이제 해당 앱에서 공모주 청약 항목을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m.Stock 앱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공모주 청약을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항목을 찾는 것부터 쉬운 일이 아닙니다.

m.Stock-앱의-메인-화면에서-하단에-메뉴-클릭-뱅킹/자산에서-공모주-청약-클릭
m.Stock 앱에서 공모주 청약 항목 찾기

 공모주 청약 항목의 위치를 알아보면, ① 앱 첫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② 좌측의 메뉴 중 "뱅킹/자산" 항목을 선택하시고, ③ 우측 메뉴를 살짝 내리면 "권리/청약" 분류에서 "공모주 청약"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현재 청약을 진행하는 종목이 없다면 기업에 대한 내용이 나오지 않으나 청약을 진행하는 종목이 있다면 기업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러분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자 하는 종목을 선택하셔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청약수량과 증거금 확인 및 입력

청약-정보와-증거금-확인-후-청약-수량-입력
청약수량과 증거금 확인 및 입력

 청약을 진행할 공모주를 선택하셨나요? 그럼 먼저 해당 공모주의 청약 상세 정보와 함께 청약증거금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공모주 청약의 경우 증거금의 액수에 따라 배당받을 수 있는 주식 수가 결정되니 여러분의 자본금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가늠해보신 후 하단의 "청약 입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여러분의 계좌를 선택하신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아래 그리고 앞에서 확인한 청약 증거금 내역을 바탕으로 청약수량을 입력해주세요. 청약 수령을 입력하시고 청약 증거금 란에 "계산"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증거금이 계산되어 입력됩니다.

 청약 증거금 칸 아래 "추가납입 출금 동의" 항목이 있습니다. 이는 청약과정에서 균등배정 결과 청약 증거금이 균등 배정금보다 적은 경우 추가 납입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동의해주세요. 추가 납입금은 청약 마감일 다음 영업일 오후 4시 이후 일괄적으로 정산되어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4> 투자 설명서 확인 여부 선택

투자설명서-열람-여부를-선택하는-과정
투자 설명서 확인 여부 선택

 다음은 청약을 진행하는 공모주에 대한 투자설명서 열람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자설명서를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상단에 "전자문서로 투자설명서 받음 동의"에 체크해주신 후 아래 "투자설명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투자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투자설명서를 원치 않으신다면, "전자문서로 투자설명서 받음 거부"에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그럼 펌업 창이 뜨는데 여기서도 "투자설명서 거부 확인"에 체크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5> 공모주 청약 완료 및 내역 조회

모든-공모주-청약-과정이-마무리되고-신청내역조회
공모주 청약 완료 및 내역 조회

 이렇게 모든 과정이 끝나면 "청약 입력 완료" 창에 뜹니다. 청약 거래일자와 거래 일련번호, 종목명, 청약주수, 청약금액, 수수료, 청약증거금 그리고 추가납입 출금 동의 등 청약을 진행하면서 입력한 내용을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내역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현재 진행 중인 공모주 청약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m.Stock 앱에서 공모주 청약 방법

 미래에셋증권에서는 m.Stock 앱에서 공모주 청약 방법을 유튜브로 잘 정리해뒀더군요. 혹시 위의 설명으로 부족하신 분들은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셔서 스마트폰으로 공모주 청약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HTS 카이로스에서 공모주 청약은?

미래에셋증권의-HTS인-카이로스-실행하여-상단에-온라인센터-공모주-청약-선택
HTS 카이로스에서 공모주 청약은?

 PC에서 주식 거래에 사용하는 HTS로 미래에셋증권에서는 "카이로스"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도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기 위한 항목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카이로스를 실행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하여 프로그램으로 접속해주세요. 상단 메뉴 중 "온라인센터"를 클릭하시고, 여기서 나오는 세부 메뉴 중 "공모주 청약"을 클릭해주시면 공모주 청약 창이 나타납니다.

 혹시 온라인센터를 클릭했는데도 공모주 청약 메뉴가 나오지 않으신다면, 온라인센터 > 공모주/청약/권리 > 공모주 청약 순서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에게 공모주 청약

미래에셋증권-홈페이지-접속하여-상단에-뱅킹/대출/청약-선택하고-청약에서-공모주청약-선택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에게 공모주 청약

 모바일 앱이나 PC에서 카이로스를 설치하는 과정이 번거롭게 생각되신다면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에서도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 메뉴 중 "뱅킹/대출/청약"에 마우스를 올려주시면 세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청약" > "공모주 청약" 순으로 들어가시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미래에셋 대우증권 계좌개설, 미래에셋 m.ALL 앱 다운로드 및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알아보자! (계

주식 계좌 어디서 개설하면 좋을까?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한국에는 정말 많은 증권사가 영업하고 있습니다. 증권사가 많은 만큼 어디에서 계좌를 개설하는지에 따라 앞으로 주식 매매할 때

hemit.tistory.com

 

미래에셋 모바일 OTP 발급 미래에셋증권 m.Stock 앱에서 진행하는 방법 알아보자!

모바일 OTP에 대해 알고 발급받자!  오늘은 미래에셋증권 앱인 m.Stock 앱에서 모바일 OTP를 발급받는 방법과 발급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미래에셋 모바일 OTP라고 알고 계시

hemit.tistory.com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영웅문 아닌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에서 진행하는 과정 알아보자!

여기서 수익 날만 한 주식 종목 알아보고 증권 계좌 개설하세요!  주식은 수많은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종목은 실시간으로 제각기 가격을 형성합니다. 여기서 수익이 날만한 종목

hemit.tistory.com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알아보고 영업점 방문없이 계좌개설 해보자! NH스마트뱅킹 앱에서 비

영업점 갈 시간 없는데 NH농협 계좌 만들 수 있는 방법 없을까?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은행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 영업점 운영 시간이 내 일하는 시간하고 겹쳐서 도저히 은행 방문 시간이 없

hemit.tistory.com

 

신한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해제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진행하는 방법 알

카드 분실 신고했는데 재발급 또는 분실신고 해제하고 싶다고요?!  최근 현금을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금으로 계산하는 것보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hemit.tistory.com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고객센터 전화, 신한카드 홈페이지 그리고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

사용하고 있던 신한카드 잃어버리셨다고요?  우리 생활 속에서 카드의 사용은 이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현금을 가지고 다니면 지갑도 두툼해지고 뭔가 번거롭고 귀찮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카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