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신한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해제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진행하는 방법 알아보자!

신한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해제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진행하는 방법 알아보자!

카드 분실 신고했는데 재발급 또는 분실신고 해제하고 싶다고요?!

 최근 현금을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금으로 계산하는 것보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더 편리하기 때문이죠. 굳이 무겁게 현금을 가지고 다닐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카드는 작고 가볍기 때문에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만약 카드를 분실하셨다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분실신고를 빠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신한카드의 분실신고 세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 분실 신고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링크로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고객센터 전화, 신한카드 홈페이지 그리고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방법 알아보자!

 이렇게  분실신고를 하고 결국 카드를 찾지 못한 경우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던 카드를 다시 발급받아야 할 겁니다. 또는 분실한 카드를 찾아서 다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카드를 재발급받는 방법과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게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어 어떻게 진행하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려고 하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쉽게 재발급 및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신한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

1.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신한카드를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 중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더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아래 신한카드 홈페이지 주소를 링크로 남겨뒀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나요? 그럼 위의 그림처럼 메인 페이지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라고 하는 메뉴가 보이시죠? 여기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세부 메뉴가 나타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세부 메뉴 중 "카드 재발급"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카드 재발급 신청"이라는 항목이 보이시죠?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그럼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방법은 크게 4가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공인인증서로 불리던 공동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과 신한카드 아이디, 간편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신한 페이 판을 통해서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로그인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보세요. 현재 여러분이 원하는 방법이 아니라고요? 그럼 하단에 "다른 방식으로 로그인"을 클릭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을 마치셨다면 카드 재발급 신청 페이지로 넘어오게 됩니다. 여기서는 내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 중 재발급이 가능한 카드와 불가능한 카드로 나눠 나타납니다. 재발급 가능 카드 중 재발급받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시고 "재발급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그럼 재발급받는 카드를 수령하고자 하는 장소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러분이 기존에 설정해둔 자택과 직장 그리고 은행 영업점, GS25 편의점 등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주세요. 자택과 직장 주소는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가 자동으로 들어가 있으니 혹시 바뀐 정보가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이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시면 신한카드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본인인증 방법은 카드정보와 공동 인증서, 휴대폰, 신한 페이 판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 모바일 앱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다음은 모바일 앱을 통한 신한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은 항상 우리가 가지고 다니는 기기고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통해 재발급 신청을 진행하는 것이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한 카드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기 앞서 여러분의 스마트폰에 신한카드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각각의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해당 페이지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신한카드 앱 다운로드 링크

iOS 애플 앱스토어의 신한카드 앱 다운로드 링크

 

모바일 앱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신한카드 앱 설치를 완료하셨나요? 그럼 위 그림처럼 메인 페이지가 보입니다. 우측 상단에 메뉴를 클릭하시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상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하시고 "고객센터"에서 "카드 재발급" > "카드 재발급 신청"으로 들어가 주세요.

모바일 앱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그럼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것과 동일하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현재 페이지가 원하는 로그인 방식이 아니라면 "다른 방식으로 로그인"을 클릭해 원하는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하신 후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셨다면 재발급받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카드를 선택한 후 하단에 "재발급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모바일 앱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그런 다음 재발급 신청한 카드를 수령할 장소를 선택해주세요. 자택과 직장, 은행 영업점과 GS25 편의점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본인인증을 한번 진행해주시고 "신청 완료"를 클릭하시면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잃어버린 줄 알고 분실신고를 한 카드를 찾으셨다고요? 그럼 분실신고를 해제하고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줘야겠군요. 그럼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 해제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재발급과 마찬가지로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홈페이지 링크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재발급에 남겨뒀으니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검색을 통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 해제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의 "고객센터"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세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카드 분실/해제"를 클릭하시고 "카드 분실신고 해제"로 들어가 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 해제

 들어가셨나요? 그럼 위의 그림처럼 분실신고 해제를 원하는 카드의 카드번호CVC번호, 카드 비밀번호 그리고 분실 접수번호 등을 입력하시고 하단에 "해제 완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모바일 앱에서 분실신고 해제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분실신고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분실신고 해제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설치하시고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여러 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혹시 다르다고요? 그럼 "전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고 나서 "고객센터" > "카드 분실/해제" > "카드 분실신고 해제" 순서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카드번호와 CVC번호, 카드 비밀번호, 분실 접수번호 등을 입력하신 후 "해제 완료"를 클릭하시면 분실신고 해제가 완료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고객센터 전화, 신한카드 홈페이지 그리고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

사용하고 있던 신한카드 잃어버리셨다고요?  우리 생활 속에서 카드의 사용은 이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현금을 가지고 다니면 지갑도 두툼해지고 뭔가 번거롭고 귀찮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카

hemit.tistory.com

 

삼성 페이 카드 삭제 및 등록 방법 알아보기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삼성 페이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삼성 페이를 사용하면서 더 이상 두툼한 지갑을 주머니에 넣고 다닐 일이 없어졌습니다. 언제나 내 손에

hemit.tistory.com

 

현대카드 스타벅스 카드 디자인과 혜택, 별 적립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타벅스는 어느새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가 됐습니다. 과거에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 사치스러운 사람으로 인식되던 때도 있는데, 지금은 갈 곳

hemit.tistory.com

 

나라사랑카드 혜택 비교,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 발급 혜택 차이 비교

나라사랑카드란? 징병검사부터 군 복무, 예비군 임구 수행 시까지 전자신분증, 전자통장, 체크/현금카드 등 다양한 기능과 부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체크/현금카드로만

hemit.tistory.com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혜택 전격 비교! 경차 혜택 및 카드 할인 혜택은 어떤 카드가 좋을까? (신

스파크나 모닝, 레이와 같은 경차는 정부에서 유류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을 받고자 경차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현재 스파크를 타고 있는데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