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미래에셋 대우증권 계좌개설, 미래에셋 m.ALL 앱 다운로드 및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알아보자! (계좌개설 준비물도 확인하세요!)

미래에셋 대우증권 계좌개설, 미래에셋 m.ALL 앱에서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하는 방법 알아보자! (계좌개설 준비물도 확인하세요!)

주식 계좌 어디서 개설하면 좋을까?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한국에는 정말 많은 증권사가 영업하고 있습니다. 증권사가 많은 만큼 어디에서 계좌를 개설하는지에 따라 앞으로 주식 매매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증권사마다 천차만별의 수수료를 지급하게 되고 심지어 같은 증권사에서도 이벤트를 통해 더 저렴한 수수료로 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영업하고 있는 많은 증권사 중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비교적 수수료가 저렴한 "미래에셋증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과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NH농협의 비대면 개좌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도 알려드린 바 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알아보고 영업점 방문없이 계좌개설 해보자! NH스마트뱅킹 앱에서 비

영업점 갈 시간 없는데 NH농협 계좌 만들 수 있는 방법 없을까?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은행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 영업점 운영 시간이 내 일하는 시간하고 겹쳐서 도저히 은행 방문 시간이 없

hemit.tistory.com

 자! 그럼 본격적으로 미래에셋 증권 계좌를 만드는 과정을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준비물과 어떤 항목을 기재하면 계좌 개설이 완료되는지 살펴보면 좋을 듯합니다.

 

여기서 미래에셋증권 m.ALL 앱 다운로드부터 하자!

 미래에셋증권의 계좌를 개설하는 과정에 들어가기에 앞서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에 "미래에셋증권 m.ALL"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이 모바일 앱을 통해 계좌 개설뿐만 아니라 앞으로 여러분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매매하는 주식이나 IRP 퇴직연금 등 금융 서비스를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는데 사용될 앱이기도 합니다.

미래에셋증권 m.ALL 앱 다운로드

 미래에셋증권 m.ALL 앱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앱 스토어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스토어에서 미래에셋을 검색하시면 바로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이것도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래에셋증권 m.ALL 앱 다운로드

앱 스토어에서 미래에셋증권 m.ALL 앱 다운로드

 

본격적으로 증권 계좌 개설 시작해보자!

 모바일 앱의 설치를 모두 마치셨나요?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모두 잘 설치하셨을 것이다고 믿습니다. 그럼 방금 설치한 앱을 실행하여 본격적으로 미래에셋증권 계좌 개설 과정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앱 실행 후 계좌개설 시작하세요!

 먼저 여러분이 미래에셋증권을 이번에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왼쪽에 있는 그림과 같은 화면이 앱을 실행하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계좌 만들기"를 들어가 주세요. 그럼 계좌 개설에 필요한 준비물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 시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은행/증권계좌(타 금융기관 이체 가능한 계좌), 본인 명의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사실상 여러분이 준비해야 할 것은 신분증 정도겠네요.

 확인하셨다면 "계좌 개설 시작"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미래에셋증권에서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 상품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주식 계좌뿐만 아니라 CMA 계좌, 개인연금, 퇴직연금 계좌, ISA 등 대부분의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주식 계좌 개설과정을 살펴보려고 하니 "주식 종합(국내/해외)"로 들어가 주세요.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이렇게 단계를 넘어오면 다음은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할 차례입니다. 처음 페이지가 넘어오면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인증 방법이 나옵니다. 휴대폰을 이용해 본인 인증하는 것을 원하신다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와 통신사를 입력하고 인증 요청 버튼을 눌려 인증번호를 받은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후 하단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혹시 휴대폰 본인인증이 아닌 다른 인증방법을 이용하고 싶다면 하단에 "다른 방법으로 본인 인증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오른쪽 그림처럼 여러 가지 인증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방법을 통해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세요.

약관 및 납세자 정보 입력

 다음은 이용 약관 및 고객 정보 확인 동의와 납세자 정보 및 불법 차명거래 금지 동의 과정이 나옵니다. 두 가지 항목에 확인해주신 후 하단의 "내용을 확인하였고, 동의합니다"를 눌러주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납세자 정보 확인을 본인이 지금 세금을 내고 있는 곳이 대한민국인지 해외인지 구분해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계좌 사용 용도와 타인에 의한 개설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해주세요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은 현재 계좌를 개설하는 목적을 선택하시고 타인에게 통장을 대여하거나 타인이 이용하고자 개설하는 것이 아니니 "아니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분증 본인인증 절차

 다음은 신분증을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할 차례입니다. 준비물로 신분증이 있었으니 모두 준비되어 있을 것이라고 믿고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해당 인증 절차를 시작하면 카메라 앱이 실행됩니다. 이 화면에 붉은색 네모 칸이 있는데요. 여기에 내 신분증이 들어가게 위치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금융사 모바일 앱에 비해 상당히 인식률이 좋았습니다.

 그럼 모바일 앱에서 인식한 신분증 정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발급 인자가 내 신분증에 기재된 정보와 동일한지 확인하시고 다르다면 정보를 수정해 주세요. 다음을 눌러주시면 본인의 휴대폰 번호와 직장, 집 주소를 입력하는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계좌 정보 설정

 다음은 계좌정보를 설정하는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다이렉트 또는 영업점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다이렉트의 경우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가 0.14%, 영업점은 0.14%입니다. 다이렉트가 더 저렴하는 저는 다이렉트를 선택했습니다. 계좌번호도 원하는 번호가 있다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자동 설정으로 진행했습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주식거래 증거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미수거래라는 것은 내 통장에 잔고보다 더 많은 금액의 주식을 매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신용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미수거래라는 것은 주식 매입대금의 30% 이상을 지급하고 추후 주식 대금을 증권사에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미수금액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 강제로 매도하게 되니 주의해주세요.

모바일 OTP 및 투자정보 제공

 다음은 계좌를 이용할 때 인증 수단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모바일 OTP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OTP를 신청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물 OTP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굳이 모바일 OTP를 신청하실 필요 없이 사용하고 계시는 실물 OTP를 추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투자 상품 추천을 받을 것인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굳이 상품 추천은 받고 싶지 않기 때문에 투자정보만 받겠다고 선택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타 계좌를 통한 인증 과정

 이제 마지막 인증과정이 남아 있습니다. 본인의 다른 계좌를 통한 인증 과정입니다. 이 인증방법은 미래에셋증권에서 입력한 계좌로 1원을 입금해주고 여기에 숫자를 입력하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기관과 계좌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입력하시고 1원을 받으셨다면 "미래에셋 000"으로 숫자가 보입니다. 이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미래에셋증권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알아보고 영업점 방문없이 계좌개설 해보자! NH스마트뱅킹 앱에서 비

영업점 갈 시간 없는데 NH농협 계좌 만들 수 있는 방법 없을까?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은행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 영업점 운영 시간이 내 일하는 시간하고 겹쳐서 도저히 은행 방문 시간이 없

hemit.tistory.com

 

신한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해제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진행하는 방법 알

카드 분실 신고했는데 재발급 또는 분실신고 해제하고 싶다고요?!  최근 현금을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금으로 계산하는 것보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hemit.tistory.com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알아보자! 내 신용평점(점수) 알아보고 합리적인 금융생활해보세요

내 신용평점은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현명한 금융생활의 시작입니다!  금융 생활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데요. 간단하게는 예금과 적금에서 시작해 대출까지 정말

hemit.tistory.com

 

현대카드 X BOOST, X2 BOOST, X3 BOOST 할인 혜택과 연회비 비교,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 알아보자!

여기서 현대카드 혜택 확인해보시고 좋은 조건으로 카드 가입하세요!  카드사에서는 다양한 혜택의 카드를 출시하면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카드를 계속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사람들보다 카

hemit.tistory.com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고객센터 전화, 신한카드 홈페이지 그리고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

사용하고 있던 신한카드 잃어버리셨다고요?  우리 생활 속에서 카드의 사용은 이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현금을 가지고 다니면 지갑도 두툼해지고 뭔가 번거롭고 귀찮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카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