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고객센터 전화, 신한카드 홈페이지 그리고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방법 알아보자!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고객센터 전화, 신한카드 홈페이지 그리고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방법 알아보자!

사용하고 있던 신한카드 잃어버리셨다고요?

 우리 생활 속에서 카드의 사용은 이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현금을 가지고 다니면 지갑도 두툼해지고 뭔가 번거롭고 귀찮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카드를 사용하면 비교적 가볍고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드를 가지고 결제하는 방식을 선호하실 겁니다. 돈을 절약하기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바로바로 보유하고 있는 현금이 차감되는 체크카드의 형태로 카드를 이용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가볍고 편리한 카드는 작고 가벼운 만큼 쉽게 잃어버릴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명 평소에 두던 곳에 카드를 넣어뒀는데 카드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카드는 한도 금액 내에서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분실한 경우 빠르게 분실 신고하셔서 사용할 수 없게 만들어두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카드를 분실한 경우 분실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한카드의 분실신고 방법은 크게 세 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저와 함께 각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첫 번째,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으로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고객센터 전화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시면 분실신고 방법을 음성으로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느니 일단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000입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다음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 빠르게 분실 신고하는 방법으로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해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빠르고 편리하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들어오셨나요? 그럼 위 그림과 같은 메인 페이지가 보시실 겁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세요. 그럼 해당 항목에 대한 세부 항목이 나타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고객센터의 세부 항목 중 "카드상담"에서 "카드 분실/해제"를 클릭하시고 여기서 "카드 분실신고"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그럼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신한카드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이디로 로그인을 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혹시 아이디가 없거나 기억나지 않아 다른 로그인 방법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다른 방식으로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그럼 간편 비밀번호와 신한 페이 판, 아이디,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등 4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공동 인증서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편하고 늘 이용하고 있는 방법이라 공동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은 진행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로그인을 완료하셨나요? 그럼 카드 분실신고 페이지로 들어오셨겠군요. 여기서는 신용카드/체크카드 또는 선불카드의 형태로 보유하고 계시는 신한카드의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현재 분실신고를 하고자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주시고 하단의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방법

 그럼 해당 카드의 분실 일시와 분실 장소 그리고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신 후 "접수 완료"를 클릭해주시면 신한카드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방법

 마지막 분실신고 방법으로는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은 우리가 항상 가지고 다니는 기기이며 언제나 어디서나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분실신고를 가장 신속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방법

 우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통해 "신한카드 앱"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다 간편하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신한카드 앱 설치 바로가기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신한카드 앱 설치 바로가기

 스마트폰에 신한카드 앱을 설치하셨나요? 그럼 앱을 실행해주세요!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메뉴 항목이 모입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고객센터"에 "분신신고"로 들어가 주세요.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방법

 분실신고 메뉴로 들어가시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도 신한카드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아이디를 이용해 로그인하시고 없거나 잃어버리신 분들은 "다른 방식으로 로그인"으로 들어가셔서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셨다면 분실신고를 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카드를 분신한 일시와 장소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접수 완료를 눌러주시면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신한카드 분실하셨다면 일단 분실신고부터 하세요!

 오늘은 신한카드를 분신하셨을 때 분실신고를 하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다른 사람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일단 분실신고부터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실신고는 추후 카드를 찾았을 때 해제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 마시고 일단 분실 신고하기 바랍니다.

 추후 신한카드의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방법과 분실한 카드를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알아보자! 내 신용평점(점수) 알아보고 합리적인 금융생활해보세요

내 신용평점은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현명한 금융생활의 시작입니다!  금융 생활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데요. 간단하게는 예금과 적금에서 시작해 대출까지 정말

hemit.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발급 및 바우처 신청, 사용처 알아보고, 삼성카드와 롯데카드 혜택도 알아보세요!

정부에서는 다양한 바우처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바우처라는 것은 일정한 조건을 갖춘 사람이 교육이나 주택, 의료 등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정부가 비용을 대신 지급하

hemit.tistory.com

 

현대카드 스타벅스 카드 디자인과 혜택, 별 적립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타벅스는 어느새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가 됐습니다. 과거에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 사치스러운 사람으로 인식되던 때도 있는데, 지금은 갈 곳

hemit.tistory.com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혜택 전격 비교! 경차 혜택 및 카드 할인 혜택은 어떤 카드가 좋을까? (신

스파크나 모닝, 레이와 같은 경차는 정부에서 유류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을 받고자 경차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현재 스파크를 타고 있는데

hemit.tistory.com

 

나라사랑카드 혜택 비교,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 발급 혜택 차이 비교

나라사랑카드란? 징병검사부터 군 복무, 예비군 임구 수행 시까지 전자신분증, 전자통장, 체크/현금카드 등 다양한 기능과 부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체크/현금카드로만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