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 사업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와 판매처 확인해보자! 지류/전자/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는? 제로페이에서 구매 및 환불, 사용 방법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와 판매처 확인해보자! 지류/전자/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는? 제로페이에서 구매 및 환불, 사용 방법은?

지역화폐와 온누리상품권으로 할인 혜택 받아보세요!

 최근 정부의 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해 지역화폐에 대해 알게 되신 분들이 많으실 듯합니다. 그전에는 별 관심을 받지 못했던 지역화폐는 생각보다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한다면 경제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지역화폐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전부터 온누리 상품권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온누리 상품권 또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해당 상품권을 취급하는 곳에서 주로 소비하신다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오늘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받을 수 있는 형태와 어디서 구입할 수 있고, 또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판매처와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도 알아볼 예정이니 끝까지 집중해주세요!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면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온누리 상품권 구매 시 할인 혜택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어떤 소비를 할 때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온누리 상품을 구입할 때 5%의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는 어디서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온누리 상품권은 개인이 현금으로 구입할 때 5%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리구매는 불가능하고 법인 명의로 구입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구매 한도

 이렇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은 구매할 수 있는 한도 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월 50만 원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을 구입할 경우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법인 명의로 구입할 때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구입한도도 없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구매 시 결제 수단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할 때 개인의 경우 현금이나 공무원 복지카드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카드로는 결제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인 명의로 구입할 경우 현금이나 법인카드 또는 BC법인 포인트로 전자상품권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은 어디서 구입할 수 있을까요? 과거에 종이로 된 지류 상품권만 있을 때는 은행에 직접 방문해 구입했어야 했는데 최근에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입할 수 있어 모바일 앱에서도 구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지류상품권)

 먼저 종이로 된 지류 상품권은 시중 은행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과 우리은행, KB국민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수협, 신협, NH농협은행, 우체국, MG 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SH수협은행, 하나은행 등 총 16곳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전자상품권)

 카드 형태로 발급받을 수 있는 전자상품권으로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우리은행과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비씨카드 등 총 7곳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모바일상품권)

 마지막으로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모바일 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올원 뱅크와 투유 뱅크, 스마트뱅킹, M뱅크, 썸 뱅크, 뉴스마트 뱅킹,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체크 페이, 페이코, 유비페이, 신한은행 SOL, 핀트, 핀크, 슬배생, 티머니 페이, 제로 페이 010, 시럽 스마트월렛, 우리은행 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로 페이에서 온누리 상품권 구매하는 방법 여기서 확인하세요!

 많은 앱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그중 제로 페이에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혹시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따라 해 보세요!

제로페이에서 온누리 상품권 구매하는 방법 여기서 확인하세요!

 제로 페이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면, 제로 페이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후 "상품권 구매 "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상단에 "온누리 상품권"으로 들어가 주시고, 상품권 권종 선택 후 구매하기를 눌러주세요. 다음은 은행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승인되면 상품권 구매가 완료됩니다. 어렵지 않게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이렇게 구매한 온누리 상품권은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가맹권 표시 (지류, 전자,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또는 상점가, 상권 활성화 구역 내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아보기 쉽게 위 그림이 부착되어 있는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왼쪽에 그림은 지류 온누리 상품권, 중앙은 전자상품권, 오른쪽은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을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상점을 방문하기 전,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당연히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온누리 상품권 가맹권을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검색 페이지 바로가기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 방법

 지류 상품권과 전자 상품권은 그냥 현금과 카드 쓰듯이 내면 되는데,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이런 질문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 방법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인 것을 확인하셨다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한 은행 또는 간편 결제 앱을 통해 해당 가맹점의 QR 코드를 스캔하고 결제금액을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 방법 (제로페이)

 그림을 통해 결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제로 페이를 이용한 결제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로 페이에서 결제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QR 스캔을 선택하시고 카메라 앱이 실행되면 가맹점의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 그런다면 결제금액을 입력하시고 결제하기를 눌러주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환불 방법

 마지막으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굳이 사용하지 않는 상품권을 가지고 있을 이유는 없겠죠? 온누리 상품권은 구매한 총액의 60% 이상을 사용했을 경우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지류상품권은 가맹점에서 잔돈으로 거슬러 받을 수 있으며, 전자상품권은 구매하신 은행에서 환불받으시면 됩니다.

제로페이에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환불 방법

 제로 페이에서 구입하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로 페이 앱에 들어가서 환불하기를 선택하시고 상품권(환불하기)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환불 가능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하기를 선택하시고 환불받고자 하는 은행 계좌를 선택하고 승인하면 환불이 완료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산림복지 바우처 선불카드, 앱전용 및 실물 카드 발급 방법과 발급상황조회 방법, 신한페이판 등

산림복지 바우처? 그게 뭐지?  지난 포스팅을 통해 산림복지 바우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는 산림복지를 이용하고 싶지만 쉽지 않은 사람들에게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입

hemit.tistory.com

 

산림복지 바우처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 대상 및 지원금액, 사용처 확인과 이용 방법에 대

소외계층에게 산림복지서비스 지원하는, 산림복지 바우처!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당연하다고 여겨지는 것들이 사회 소외 계층에게는 특별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산림복지 서비스도 그중

hemit.tistory.com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바로가기 (지원 분야 및 제공 혜택, 가입안내, 이용 방법, 유의사항 알아

여기서 비대면 바우처 신청하고 정부지원받아보세요!  코로나 19로 인해 지금까지 살던 세상과는 전혀 다른 세상이 열리고 있습니다. 외출이 힘들어지고 회사에 나갈 수 없게 되자 재택근무를

hemit.tistory.com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방법 및 자격 기준, 필요서류, 지원금액, 가맹점 및 잔액 조회 방법 알아보자

여기서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해보세요!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위한 많은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진행하는 사업 중 하나로 서민금융이 있는데 이는 시중 금융권에서 대출이

hemit.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발급 및 바우처 신청, 사용처 알아보고, 삼성카드와 롯데카드 혜택도 알아보세요!

정부에서는 다양한 바우처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바우처라는 것은 일정한 조건을 갖춘 사람이 교육이나 주택, 의료 등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정부가 비용을 대신 지급하

hemit.tistory.com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알아보고 영업점 방문없이 계좌개설 해보자! NH스마트뱅킹 앱에서 비

영업점 갈 시간 없는데 NH농협 계좌 만들 수 있는 방법 없을까?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은행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 영업점 운영 시간이 내 일하는 시간하고 겹쳐서 도저히 은행 방문 시간이 없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