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 사업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바로가기 (지원 분야 및 제공 혜택, 가입안내, 이용 방법, 유의사항 알아보자!)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바로가기 (지원 분야 및 제공 혜택, 가입안내, 이용 방법 알아보자!)

여기서 비대면 바우처 신청하고 정부지원받아보세요!

 코로나 19로 인해 지금까지 살던 세상과는 전혀 다른 세상이 열리고 있습니다. 외출이 힘들어지고 회사에 나갈 수 없게 되자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비대면으로 회의를 하고 면접을 보고, 각자의 집에서 회사 업무를 보는 세상이 열린 것입니다. 이렇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대기업은 많은 자본을 바탕으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지만, 중소기업은 그렇지 못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중소기업에서도 비대면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바우처를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비대면 바우처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보다 효율적인 비대면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K-비대면 바우처는 어떤 정부 지원 사업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이란?

 최근 비대면 업무를 진행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은 어떤 플랫폼에서 어떤 방식으로 비대면 업무를 진행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이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이란 회상회의나 재택근무 등의 비대면 서비스 공급기업과 새롭게 도입하고자 하는 수요기업을 연결하는 오픈마켓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줌과 같은 플랫품 이외에도 정말 많은 플랫폼이 있는데 마땅히 홍보할 곳이 없는 기업에게는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비대면 업무를 새롭게 세팅하고자 하는 기업에게는 우리 회사에 적합한 새로운 플랫폼을 찾고, 디지털 역량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받아 업무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지원 분야 및 회원별 제공 혜택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지원 분야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대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회상회의 관련 분야에 대한 매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 회상회의나 영상면접 등을 통해 비대면 채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택근무 활용 시 필요한 파일공유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무교육 및 초중고 학생 교육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에듀 테크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 업무를 진행할 경우 인터넷을 통해 모든 업무가 진행되므로 해킹 방지와 온라인 정보보안이 중요해집니다. 그래서 네트워크와 보안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비대면 제도를 도입해본 적 없는 기업에게 비대면 업무는 아주 낯선 분야일 것입니다. 그래서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는 원격 도입에 따른 인사/노무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회원별 지원 혜택

앞서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은 비대면 서비스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으로 나눠진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각각 기업에 제공되는 혜택이 다릅니다. 먼저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기업은 자신들이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플랫폼을 다양한 수요기업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실 대기업의 플랫폼의 경우 쉽게 사람들에게 알려지지만 중소기업은 마땅한 홍보처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수요기업의 경우 바우처 결제자에 해당됩니다. 해당 기업에는 비대면 서비스 도입과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 400만 원 이내 바우처를 체크카드 결제 시 결제대금의 90%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대상으로 확정되면 확정일로부터 최대 8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수요기업 혜택은 위의 그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K-비대면 바우처 가입 안내

공급기업과 수요기업 둘 다 이로운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번엔 K-비대면 바우처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을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셔야 합니다.

K-비대면 바우처 가입안내 (공급기업)

먼저 비대면 서비스를 공급하는 공급기업의 경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급기업 선정에 대한 모집공고가 뜹니다. 그럼 우리 기업이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인지 확인해보세요. 조건이 맞다면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공급기업으로 회원 가입하신 후  서비스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K-비대면 바우처 가입안내 (수요기업)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기업의 경우, 바로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수요기업으로 회원가입을 하신 후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자로 확정되셔야 합니다. 지원대상자로 확정되시면 신한 바우처카드나 B2B 간편 결제(제로 페이) 신청 및 발급을 진행해주세요. 발급받으셨다면 받고자 하는 서비스를 검색하시고 공급기업과 상담 후 바우처를 결제하시면 됩니다.

 

K-비대면 바우처 이용 및 결제

K-비대면 바우처 이용 및 결제

수요기업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비대면 사업 및 서비스를 검색해 신청합니다. 그럼 공급기업에서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신청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럼 공급기업의 승인과 함께 결제금액을 안내받게 됩니다. 금액이 합당하다고 생각된다면 수요기업에서는 기업부담금으로 결제금액의 10%를 선입금합니다.

그럼 공급기업은 수요기업의 선입금 금액 10%와 함께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90%의 정부지원금을 함께 결제받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공급기업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요기업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작성하게 됩니다.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이용 시 유의사항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이용 시 유의사항

K-비대면 바우처를 이용하실 때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수요기업의 바우처 서비스 결제는 플랫폼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플랫폼에서의 결제수단은 신한 바우처카드와 B2B 간편 결제(제로 페이) 바우처로 가능합니다. 지원대상 확정일로부터 최대 8개월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수용기업은 다양한 분야의 비대면 서비스 상담 및 거래가 가능합니다.

수요기업에게 서비스 이용금액의 90%까지 지원되므로 10%는 수요기업이 부담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바우처 이용 중단 요청 또는 관리지침 미준수 등의 사유로 바우처 한도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수요기업의 자기 부담금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여가부 아이 돌봄 서비스와 동사업의 돌봄 서비스와 고용부 직업능력 개발훈련과 동일한 교육과정의 에듀테크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으로 바로 들어가 보세요!

이렇게 유용한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고 어떤 서비스들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고요? 그럼 여기서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어떤 서비스가 있고, 가격은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홈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방법 및 자격 기준, 필요서류, 지원금액, 가맹점 및 잔액 조회 방법 알아보자

여기서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해보세요!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위한 많은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진행하는 사업 중 하나로 서민금융이 있는데 이는 시중 금융권에서 대출이

hemit.tistory.com

 

청년희망키움통장 설명과 금리, 조건, 절차 알아보고 목돈 모으자!

정부에서 청년들을 지원하는 많은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찾아보면 이렇게 많았나 싶을 정도입니다.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제도도 있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도 있어

hemit.tistory.com

 

햇살론17 모바일 앱 신청 방법 및 대출 이자, 한도(특례보증), 조건 알아보자!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받을 수 있다! 여기 주목! 목돈이 필요해 대출을 받으려고 금융사를 방문했지만 대출을 받지 못했습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한 담보가 될만한 신용이나 차, 집을

hemit.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발급 및 바우처 신청, 사용처 알아보고, 삼성카드와 롯데카드 혜택도 알아보세요!

정부에서는 다양한 바우처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바우처라는 것은 일정한 조건을 갖춘 사람이 교육이나 주택, 의료 등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정부가 비용을 대신 지급하

hemit.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앱에서 신청 가능한 정부지원금 알아보는 방법은?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은 없을까?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형태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 지원금을 잘 정리한 홈페이지나 앱이 많지 않아 아는 사람들만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