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국민행복카드 발급 및 바우처 신청, 사용처 알아보고, 삼성카드와 롯데카드 혜택도 알아보세요!

정부에서는 다양한 바우처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바우처라는 것은 일정한 조건을 갖춘 사람이 교육이나 주택, 의료 등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정부가 비용을 대신 지급하거나 보조하기 위해 내놓은 지불 보증서를 말합니다.

바우처의 예로 건강보험에서 임신과 출산 진료비를 지원하는 고운맘 카드와 청소년 산모의 임신 및 출산 진료비를 지원해주는 맘 편한 카드 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우처 이외에도 다양한 정부에서는 다양한 바우처를 제공하고 있는데, 바우처 혜택을 받기 위해서 각 바우처 별로 발급하는 카드를 소지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바우처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그만큼 많은 카드를 소지해야 해 불편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바우처를 하나의 카드로 사용할 수 있게끔 국민행복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바우처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국민행복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란? 지원 바우처는?

국민행복카드란?

국민행복카드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바우처를 이용할 때 한 장의 카드만 소지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바우처 만능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바우처 별로 발급받아야 했던 불필요한 카드 발급을 최대한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지원 바우처

국민행복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로는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진료비, 기저귀/조제분유, 에너지 바우처, 사회서비스 사업 8종, 아이 돌봄 지원사업,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 등이 있습니다. 해당 바우처의 대상자라면 누구나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지정된 사용처에서 사용 가능

이러한 정부 바우처는 지어된 제공기관이나 판매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이용하고자 하는 기관이나 판매처가 정부가 지정한 곳인지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카드 사용 가능 사용처 알아보기!

 

국민행복카드 발급 및 바우처 신청

국민행복카드 발급

국민행복카드는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체크카드와 전용카드의 형태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각 카드사별 자격심사를 통해 발급이 진행되며, 체크카드를 발급받고자 하는 사람은 카드사별 조건에 따라 만 14~19세 이상으로 자가 명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없는 조건의 사람들은 전용카드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처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발급처에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고 전화신청을 통해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도 가능합니다. 또한 국민행복카드는 BC카드와, 롯데카드, 삼성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BC카드의 경우 IBK 기업은행, NH농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우리 카드, 우체국, 수협, 전북은행, 제주은행, 광주은행, SC제일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와 삼성카드는 각 카드사의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롯데카드는 롯데 백화점, 삼성카드는 신세계 및 세이 백화점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 후 바우처 신청

여러분의 조건과 사용처에 따라 카드를 발급받으셨다면 이제 제공받고자 하는 정부 바우처 서비스를 별도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현재 국민행복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또 발급받을 필요 없이 바우처를 신청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만의 3가지 혜택

국민행복카드만의 3가지 혜택

첫 번째로 다양한 바우처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한 장의 카드만 소지하고 있으면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에는 바우처 별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불필요한 카드를 발급받아야 했습니다. 이러한 불편에서 해방돼 편리하게 다양한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카드를 발급받아도 연회비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로 발급받은 카드는 카드사별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신용/체크카드를 이용할 때 제공되는 혜택처럼 국민행복카드에도 카드사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렇게 혜택을 제공하는데도 불구하고 연회비가 발생하지 않으니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다음은 국민행복카드에서 제공하는 바우처 혜택 이외에 어떤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지 삼성카드와 롯데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왕 받아야 하는 카드라면 여러분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들어가 있는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 삼성카드 혜택 알아보자!

국민행복 삼성카드 혜택

먼저 국민행복 삼성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카드의 국민행복카드는 바우처 서비스 이외에 가맹점에서 사용 시 적립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행복 삼성카드 혜택

적립 혜택의 경우 업종에 따라 1% 빅포인트 적립과 삼성 디지털프라자 포인트 적립 및 신세계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할인 혜택의 경우 신세계백화점에서 5% 할인과 커피전문점/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에서 10% 결제일 할인, 초록마을 5% 결제일 할인, 서점/학습지 5% 결제일 할인, 오마이집 배송비 3% 할인, 놀이공원 할인 서비스, CGV 3천 원 할인,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적립 및 할인 혜택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국민행복 삼성카드를 발급받고자 하시는 분들도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바로 신청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 삼성카드 혜택 자세히 알아보기!

국민행복 삼성카드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롯데 국민행복카드 혜택은?

롯데 국민행복카드 혜택

다음은 롯데 국민행복카드의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혜택만 놓고 보면 롯데카드가 삼성카드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에서 제공하는 바우처 서비스와 함께 할인 서비스와 롯데 그룹사에서 사용할 경우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 국민행복카드 혜택

롯데 국민행복카드에서는 롯데마트나 롯데홈쇼핑, G마켓, 인터파크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육아와 교육, 교통, 통신 요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할인율이나 한도는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 국민행복카드 혜택

그리고 출산 육아 특별 서비스로 베페 전시회와 제로투세븐닷컴, 아이맘, 파스퇴르몰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함께 롯데 계열사인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TGI FRIDAYS에서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롯데면세점에서 5~10% 현장 할인을 제공하며, 롯데 ON에서 5%의 현장 할인과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롯데월드와 서울랜드 롯데시네마 등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자세한 롯데 국민행복카드의 혜택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롯데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 국민행복카드 혜택 자세히 알아보기!

롯데 국민행복카드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카드 스타벅스 카드 디자인과 혜택, 별 적립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타벅스는 어느새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가 됐습니다. 과거에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 사치스러운 사람으로 인식되던 때도 있는데, 지금은 갈 곳

hemit.tistory.com

 

나라사랑카드 혜택 비교,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 발급 혜택 차이 비교

나라사랑카드란? 징병검사부터 군 복무, 예비군 임구 수행 시까지 전자신분증, 전자통장, 체크/현금카드 등 다양한 기능과 부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체크/현금카드로만

hemit.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앱에서 신청 가능한 정부지원금 알아보는 방법은?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은 없을까?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형태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 지원금을 잘 정리한 홈페이지나 앱이 많지 않아 아는 사람들만

hemit.tistory.com

 

현대카드 M3 에디션3 혜택 및 연회비 감면, M포인트 적립 및 사용처

한국에는 정말 많은 카드와 함께 혜택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카드가 나에게 맞는지 내가 원하는 혜택을 골라 선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카드의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 아는 것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