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 사업

산림복지 바우처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 대상 및 지원금액, 사용처 확인과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소외계층에게 산림복지서비스 지원하는, 산림복지 바우처!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당연하다고 여겨지는 것들이 사회 소외 계층에게는 특별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산림복지 서비스도 그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산림복지 바우처를 통해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이 있는 산림복지 소외자가 산림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끔 일정 금액의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인 "산림복지 바우처"의 신청 대상과 지원금액, 신청 시간 및 제출 서류, 신청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산림복지 바우처를 사용하는 방법과 사용처 및 사용가능 시설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외계층에게 산림복지서비스 지원하는, 산림복지 바우처!

 

산림복지 바우처 신청 대상 및 지원 금액

산림복지 바우처 신청 대상 및 지원 금액

 산림복지 바우처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 수당수급자, 아동수당수급자, 장애인연금수급자 그리고 차상위계층입니다. 현재 몸이 불편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의 지원금액은 1인당 10만 원 상당의 바우처 이용권을 지원합니다. 바우처 이용권은 2가지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페이판의 전용 앱과 기명식 선불카드 중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원금액인 10만 원은 사업계획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여러분이 이 포스팅을 읽고 있는 시점에 지원금액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신청방법

산림복지 바우처 신청기간 및 제출서류, 신청방법

 산림복지 바우처의 신청기간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홈페이지와 이요권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공지됩니다. 가장 최근 신청기간은 2021년 1월 11일부터 2021년 2월 5일까지었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는 수시로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산림복지 바우처를 신청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본인이 직접 신청할 경우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와 본인 신분증 사본 1부가 필요합니다. 가족이 신청할 경우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와 가족관계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만한 주민증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대리 신청할 경우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와 디리신청인 신분증 사본 1부, 위입장 1부가 필요합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이용권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인터넷 접수와 접수처로 제출서류를 우편으로 보내서 신청하는 우편 접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기 힘든 환경이거나 온라인에 익숙치 않다면 우편 접수를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 인터넷 신청 방법

 인터넷 신청은 아래 산림복지 서비스 이용권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산림복지 바우처 인터넷 신청 방법

 이용권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메인 페이지나 나타납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 중 "이용권신청" 메뉴로 들어가셔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사용처 및 사용범위

산림복지 바우처 사용처 및 사용범위

 산림복지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와 사용범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는 산림복지 서비스 제공자로 등록된 산림복지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시설로는 산림복지단지와 신림교육센터, 유아숲체험원, 자연휴양림, 치유의숲, 수목원, 정원, 숲속야영장, 산림레포츠시설 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시설이라고 무조건 산림복지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산림복지 서비스 제공자로 등록된 시설이어야 하는데요. 그럼 등록된 시설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바로 아래에서 산림복지 서비스에 등록된 시설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사용가능 시설 확인해보자!

 산림복지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등록된 시설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셔야합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사용가능 시설 확인 페이지로 이동

산림복지 바우처 사용가능 시설 확인방법 1

 링크로 들어가시면 사용가능 시설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중앙에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산림복지 바우처 사용가능 시설 확인방법 2

 그럼 지도 아래 "시설종류"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원하는 시설의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혹시 이용하고자 하는 시설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시설종류 옆에 "시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산림복지 바우처 사용가능 시설 확인방법 3

 그러고 나서 "검색"버튼을 눌려주시면 위와 같이 해당 지역에서 등록된 시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설명을 입력하셨다면 등록된 시설일 경우 산림복지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이용방법

산림복지 바우처 이용방법

 산림복지 바우처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바우처를 우편이나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시고 신한페이판 앱이나 선불카드를 신청해서 받아야겠죠. 그러고 나서 바로 위에서 알아본 등록된 시설인지 확인하고 사용 예약합니다.

 예약한 날에 사용처에 방문하셔서 산림복지 바우처를 이용해 결제하시고 시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시설이용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산림복지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겠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바로가기 (지원 분야 및 제공 혜택, 가입안내, 이용 방법, 유의사항 알아

여기서 비대면 바우처 신청하고 정부지원받아보세요!  코로나 19로 인해 지금까지 살던 세상과는 전혀 다른 세상이 열리고 있습니다. 외출이 힘들어지고 회사에 나갈 수 없게 되자 재택근무를

hemit.tistory.com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방법 및 자격 기준, 필요서류, 지원금액, 가맹점 및 잔액 조회 방법 알아보자

여기서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해보세요!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위한 많은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진행하는 사업 중 하나로 서민금융이 있는데 이는 시중 금융권에서 대출이

hemit.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발급 및 바우처 신청, 사용처 알아보고, 삼성카드와 롯데카드 혜택도 알아보세요!

정부에서는 다양한 바우처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바우처라는 것은 일정한 조건을 갖춘 사람이 교육이나 주택, 의료 등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정부가 비용을 대신 지급하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