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

레버리지 ETF 교육 어디서 받나요? 수강 방법과 수강료, 소요시간 그리고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레버리지 ETF 교육 어디서 받나요? 수강 방법과 수강료, 소요시간 그리고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코로나 19로 인해 2020년 초, 주식시장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마치 2008년의 금융위기가 전 세계를 휩쓸었던 것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바로 코로나 19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면서 전 세계 주식시장의 주가는 빠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역사적인 순간에 정말 많은 개인투자자들은 그동안 몇 차례의 경제위기를 통해 학습해온 것들을 실전에 활용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당시 주식시장으로 들어오기 시작했고 많은 분들이 주식으로 돈을 벌기도 했었죠.

이런 이런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더 수익을 내기 위해 무리한 선택을 하기에 이릅니다. 바로 레버리지 ETF에 투자를 시작한 것인데요. 잘만 활용한다면 두 배, 세 배의 높은 수익률을 확보할 수 있지만, 정확히 알지 못하고 들어간다면 더 많은 것을 잃을 수 있는 위험한 종목이죠.

그동안 이러한 레버리지 종목에 대해서 별다른 규제가 없어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가는 개인들이 늘어나자 정부에서는 2021년부터 교육을 받은 사람들에 한해 레버리지 ETF에 투자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레버리지 ETF에 투자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레버리지 ETF, ETN 교육을 어떻게 신청하고 어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버리지 ETF이란?

먼저 레버리지 ETF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크게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듯합니다. 다들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일반적인 ETF는 코스피와 코스닥과 같은 해당 지표나 섹터에 포함돼 있는 대표적인 몇 개의 종목을 보유해 지수와 비슷한 수익률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상품입니다. 주식시장에 상장돼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주식 종목과 동일하게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지수를 추종하는 투자를 하고 싶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레버리지 ETF는 선물과 같은 파생상품에 투자해 지수보다 좋은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입니다. 보통 2배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주식 시장이 전반적으로 좋다고 판단되는 경우 더 많은 수익률을 위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상승장에는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지만 만약 하락장에 들어간다면 일반적인 ETF 상품보다 더 높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이러한 위험성을 잘 알고 있어야 그에 맞춰 대응할 수 있는데 주식을 잘 모르거나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사람들에게는 정말 위험한 상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위험성을 알리고 접근성을 조금 낮추기 위한 방법으로 레버리지 ETF에 대한 교육을 받을 사람들만 매매를 할 수 있게 한 듯합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이란 무엇인가?

그럼 레버리지 ETF 교육은 어떤 목적과 내용 그리고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 시간 및 수강료, 정원

레버리지 ETF 교육은 1시간짜리 교육입니다. 오?! 교육이라고 해서 적어도 4시간 정도는 걸리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정말 간단한 교육이네요. 정원은 온라인 교육이기 때문에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듯합니다. 1시간 교육이지만 비용은 발생합니다. 수강료는 3천 원입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 내용과 목적, 대상

레버리지 ETF 교육은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고자 하는 모든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문 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일임계약 또는 비지정형 금전신탁계약에 따라 거래하려는 개인투자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 교육은 일반투자자에게 레버리지 ETF의 종류와 개념, 올바른 투자 접근, 투자 시 유의사항 등을 습득하여 투자자의 위험관리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데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2021년 4월부터는 이 교육을 듣지 않은 사람들은 더 이상 레버지리 ETF에 투자를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시장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우리가 언제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만약 레버리지 ETF에 투자를 종종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교육을 받아두시는 것이 좋겠네요.

 

레버리지 ETF-ETN 교육 홈페이지 바로가기

레버리지 ETN-ETN 교육 홈페이지

레버리지 ETF 교육을 신청하는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셔서 교육의 수강신청을 진행한 후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계속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 신청 방법 알아보자!

레버리지 ETF 교육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 위 링크를 통해 한국 금융투자 협회 금융투자 교육원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 수강신청 방법

홈페이지에 들어가셨나요? 들어가시면 이렇게 메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그럼 상단 왼쪽에 "레버리지 ETF, ETN 투자자 사전교육"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 "수강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레버리지 ETF 교육 수강신청 방법

그럼 다른 항목 없이 바로 우리가 수강하고자 하는 레버리지 ETF 교육이 나옵니다. 여기서도 "수강신청"을 클릭해 들어가 주세요.

레버리지 ETF 교육 수강신청 방법

그럼 해당 교육의 수강 시간 및 수강료 그리고 교육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 계속 아래로 내려주세요. 하단에 "수강신청"이 있습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 수강신청 방법

수강신청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 로그인하셔서 수강신청 진행해주세요.

레버리지 ETF 교육 수강신청 방법

수강신청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레버리지 ETF, ETN 투자자 사전교육"의 "학습하기"를 통해 교육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주식 수수료 절감하기 위한 7가지 노하우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최근 은행 금리가 너무 낮다고 생각하여 적금이나 예금으로 모아두던 여유자금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의 수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주식투

oanq4701.tistory.com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수수료 및 수익률, IRP 퇴직연금에 대해 알아보자!

퇴직연금, 그게 뭐죠? 퇴직연금은 개인의 소득에서 일정 수준을 회사와 개인이 각각 부담해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끔 국가에서 제도화한 연금입니다. 최근에 저출산 시대와 함께 국민연금의 기

hemit.tistory.com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 방법(홈택스)과 발급 의무 업종, 신고 포상금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러분은 현금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한국은 언제부턴가 현금을 사용하는 사람보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이제 일상이 됐죠. 이렇게

hemit.tistory.com

 

목돈 모으기 필수 코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알아보고 가입하자! (2020년 10월 15일자 기준)

큰돈을 벌기 위해 목돈은 필수! 우리는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0%대이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적금이나 예금의 이자도 고작 해봐야 1%대입니다. 과거에는 높은 이

hemit.tistory.com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이자, 대출 방법 알아보기

급하게 돈 필요하실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출을 받자니 심사가 있어 오래 걸리고 필요한 서류도 이것저것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렇게 준비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카카오 뱅크에서는 비

hemit.tistory.com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로 급하게 필요한 돈 빌려보세요! (대출 기준, 이자, 갱신)

급하게 목돈 필요하신 분! 여기 주목하세요! 현재 급하게 목돈 필요하시나요? 익히 잘 알고 있는 우리은행에서 비상금 대출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서류가 필

hemit.tistory.com

 

우리카드 올인원 대출로 언제나 필요할 때 대출 받아보자!

오늘은 우리 카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출 상품인 우리 카드 올인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카드 올인원 대출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다 보니 제1금융권 은행에서 제공하는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