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예적금

정기예금 금리 비교 (2021년 7월 1일 기준), 높은 금리 상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썸네일-2021년-7월-1일-기준-높은-금리-정기예금은?
정기예금 금리 비교 (2021년 7월 1일 기준)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최근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 못 보셨다고요? 그럼 여기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사회초년생의 필수 재테크 상품인 정기예금의 금리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금리가 너무 낮아 힘드신 분들을 위해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오늘 포스팅에서 비교적 높은 금리 상품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정기예금 금리 간단 비교

정기예금-금리-비교표
정기예금 금리 간단 비교

 

 

코드 K 정기예금 (케이 뱅크 은행)

▶간단 요약

  1. 기본금리 : 1.00%(6개월), 1.50%(12개월), 1.25%(24개월), 1.30%(36개월)
  2. 최고 우대금리 : 1.00%(6개월), 1.50%(12개월), 1.25%(24개월), 1.30%(36개월)
  3. 가입방법 : 인터넷 뱅킹, 스마트 뱅킹
  4. 우대 조건 : 우대조건 없음
  5. 가입 제한조건 : 만 17세 이상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6. 유의사항 : 가입금액은 1만 원 이상, 최고 한도금액은 10억 원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021년 7월 1일을 기준으로 가장 높은 정기예금 이자를 지급하는 상품은 케이 뱅크 은행의 코드 K 정기예금입니다. 코드 K 정기예금 상품은 6개월과 12개월(1년)과 같은 단기 예금과 24개월(2년), 36개월(3년)의 장기 예금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2개월 상품이 1.5%로 가장 합리적인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코드 K 정기예금은 우대조건이 따로 존재하지 않아 직관적으로 내가 지급받을 금리를 알 수 있고, 우대조건을 채우기 위한 작업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면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간 동안 정기예금을 이용하고, 우대조건 없이 다른 정기예금 상품보다 높은 금리를 적용받고 싶으신 분들에게 케이 뱅크 은행의 코드 K 정기예금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인 만큼 현재 정기예금 상품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가입해야 할 듯합니다.

▶금리, 가입방법, 유의사항

 케이 뱅크의 코드 K 정기예금 상품의 금리는 6개월 선택 시 1.00%, 12개월 선택 시 1.50%, 24개월 시 1.25%, 36개월 선택 시 1.30%입니다. 12개월 상품의 금리가 가장 높습니다. 가입방법은 인터넷 뱅킹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스마트 뱅킹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우대조건은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만 17세 이상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코드 K 정기예금의 가입금액은 1만 원이상 10억 원 이하입니다.

 

 

IBK D-DAY통장 (IBK 기업은행)

▶간단 요약

  1. 기본금리 : 1.01%(6개월), 1.40%(12개월)
  2. 최고 우대금리 : 1.01%(6개월), 1.40%(12개월)
  3. 가입방법 : 스마트 뱅킹
  4. 우대 조건 : 우대조건 없음
  5. 가입 제한조건 : 실명의 개인, 비대면 전용 상품
  6. 유의사항 : 최고 한도금액 20억 원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로 금리가 높은 정기예금 상품은 IBK 기업은행의 IBK D-DAY 통자입니다. 해당 예금상품은 앞서 살펴본 코드 K 정기예금과 동일하게 비대면 전용 상품입니다. 게다가 우대조건도 없어 우대조건에 신경 쓰지 않고 예금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드 K 정기예금의 한도가 넘어가셨거나 케이 뱅크를 새로 가입하기 힘드시다면 IBK D-DAY 통장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6개월의 단기 예금을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코드 K 정기예금보다는 IBK D-DAY 통장을 추천드립니다.

▶금리, 가입방법, 유의사항

 IBK 기업은행의 IBK D-DAY 통장의 금리는 6개월 상품 선택 시 1.01%, 12개월 이용하실 경우 1.40%입니다. 가입방법은 스마트 앱을 이용하는 스마트 뱅킹으로만 가입 가능하고, 실명의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한도는 최고 20억 원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IBK 첫 만남 통장 (IBK 기업은행)

▶간단 요약

  1. 기본금리 : 1.36%(12개월)
  2. 최고 우대금리 : 1.36%(12개월)
  3. 가입방법 : 스마트 뱅킹
  4. 우대 조건 : 우대조건 없음
  5. 가입 제한조건 : 실명의 개인, 오픈뱅킹 전용상품
  6. 유의사항 :  최고 한도금액 1,000만 원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다음 정기예금 상품은 IBK기업은행의 IBK 첫 만남 통장입니다. 12개월(1년)의 한 종류 기간 상품만 가입 가능합니다. IBK 첫 만남 통장 또한 우대조건 없이 기본금리를 바로 적용받게 되어 별도의 조건에 대한 고민 없이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BK 첫 만남 통장은 오픈뱅킹 전용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오픈뱅킹은 한 가지 금융 앱으로 여러 은행의 계좌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IBK기업은행 앱에서 오픈뱅킹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앞서 살펴본 코드 K 정기예금과 IBK D-DAY통장의 금리가 더 높고, 별도의 조건도 없기 때문에 IBK 첫 만남 통장의 매력포인트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IBK기업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고 오픈뱅킹을 이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금리, 가입방법, 유의사항

 IBK 기업은행의 IBK 첫 만남 통장의 가입기간은 12개월 단일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금리는 1.36%이며, 우대조건이 없어 기본금리를 바로 적용받게 됩니다. 가입방법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는 스마트 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실명의 개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IBK 첫 만남 통장의 최고 한도금액은 1,000만 원으로 정기예금 상품 중에서는 한도가 낮은 상품입니다.

 

 

헤이(Hey) 정기예금 (SH수협은행)

▶간단 요약

  1. 기본금리 : 0.95%(6개월), 1.20%(12개월)
  2. 최고 우대금리 : 0.95%(6개월), 1.20%(12개월)
  3. 가입방법 : 인터넷 뱅킹, 스마트 뱅킹
  4. 우대 조건 : 우대조건 없음
  5. 가입 제한조건 : 실명의 개인
  6. 유의사항 : 1인 다계좌 가입 가능 (합산 금액 최대 2억 원 이내), 최저 가입금액 10만 원이상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SH 수협은행의 헤이(Hey) 정기예금입니다. 헤이 정기예금은 단기간 정기예금을 이용하실 분들을 위한 금융상품으로, 우대조건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1인당 다수의 계좌로 나눠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통장을 여러 개로 쪼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금리, 가입방법, 유의사항

 SH수협은행의 헤이(Hey) 정기예금은 6개월과 12개월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상품의 경우 0.95%, 12개월은 1.2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뱅킹과 스마트 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대조건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고, 실명의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1인당 여러 개의 동일한 계좌를 만들 수 있으며, 모든 계좌의 합산 금액은 최대 2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저 가입금액은 10만 원 이상입니다.

 

 

JB 다이렉트 예금통장 (전북은행)

▶간단 요약

  1. 기본금리 : 0.95%(6개월), 1.20%(12개월)
  2. 최고 우대금리 : 0.95%(6개월), 1.20%(12개월)
  3. 가입방법 : 인터넷 뱅킹, 스마트 뱅킹
  4. 우대 조건 : 우대조건 없음
  5. 가입 제한조건 : 실명의 개인, 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만 가입 가능
  6. 유의사항 : 1 계좌당 100만 원이상 10억 원 이하, 1인당 다계좌 가능(합산 10억 원 이하)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단리 정기예금 상품의 마지막은 전북은행의 JB다이렉트 예금통장입니다. JB 다이렉트 예금통장의 경우도 단기간 예금 상품을 이용하실 분들을 위한 상품으로 우대조건이 없고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라 언제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계좌의 최소 가입금액이 다른 예금 상품보다 높은 편이라는 단점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금리, 가입방법, 유의사항

 전북은행의 JB 다이렉트 예금통장은 6개월과 12개월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상품 이용 시 0.95%, 12개월 이용 시 1.20%의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우대조건은 없으며, 인터넷 뱅킹과 스마트 뱅킹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실명의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1인당 다수의 동일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합산 금액은 10억 원까지 가능하며, 계좌당 최소 100만 원이상 최대 10억 원 이하로 가입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의 정기 적금 금리 비교해보자 (2021년 6월 29일자)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준 금리를 인하하면서 한국은 저금리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저금리 시대에 들어오면 대출금리는 낮아져서 좋은데, 저축을 위해 꼭! 가입해야 하는 적금의 금리마저 최

hemit.tistory.com

 

적금 이자 높은 은행, DB저축은행의 DreamBig 정기적금 이자 및 적금 기간, 납입 금액에 대한 상품

얼마 전 포스팅을 통해 이자가 높은 적금 상품은 WELCOME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웰컴 저축은행의 이 상품은 현재 적금 상품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이자를 적용받을 수 있

hemit.tistory.com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는다면,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첫거래 우대 정기적금은 어떠세요? 어떤

과거의 한국은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룩했습니다. 급격한 경제성장과 더불어 한국의 금리는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부모님 세대는 은행에 예금과 적금만 꾸준히 잘해도 돈을 모으는 시

hemit.tistory.com

 

청년희망키움통장 설명과 금리, 조건, 절차 알아보고 목돈 모으자!

정부에서 청년들을 지원하는 많은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찾아보면 이렇게 많았나 싶을 정도입니다.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제도도 있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도 있어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