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

TIGER KRX 2차전지 K-뉴딜(364980) ETF로 세계를 선도하는 한국 배터리 기업에 투자해보자! 총보수 및 분배금, 자산규모, 과세에 대해 알아보자!

TIGER KRX 2차전지 K-뉴딜(364980) ETF로 세계를 선도하는 한국 배터리 기업에 투자해보자! 총보수 및 분배금, 자산규모, 과세에 대해 알아보자!

새롭게 떠오르는 2차 전지 및 K-뉴딜 산업에 투자하세요!

 최근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산업 구조도 내연기관에서 전기 자동차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 변화 속에서 우리는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까요?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배터리 산업의 성장이 기대된다

 앞서 말씀드리는 것처럼 전기 자동차 시장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2020년 600만 대 정도의 시장규모에서 2021년 800만 대, 2022년 1,100만 대를 거쳐 2025년에는 2,300만 대까지 시장규모가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시대적 흐름의 변화가 확실하게 보이기 시작하면서 전기 자동차 산업의 성장에 따라 함께 성장할 수 있을만한 산업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많은 산업 분야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2차 전지 산업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배터리 기업은 LG화학과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등이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배터리를 만들기 위해 양극제와 음극제, 동박, 전해질 등이 필요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협력 기업들의 성장도 이루어질 것입니다.

세계 시장에서 선전하는 한국 배터리 기업들!

한국 배터리 기업은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배터리 기업인 LG전자와 삼성 SDI, SK이노베이션은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상당히 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 세계 배터리 점유율은 2020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LG화학인 1위, 삼성 SDI가 4위, SK 이노베이션이 6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K-뉴딜에 탄력 받은 전기차 산업!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에 전기차 산업으 포함되는 것은 당연한 일

 이렇게 한국의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K-뉴딜 정책을 발표하면서 더 큰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K-뉴딜은 친환경 산업의 육성을 통해 새로운 직업과 더불어 앞으로 한국의 먹거리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정책입니다. 여기서도 역시 전기 자동차 산업은 빠질 수 없는 산업 분야이기도 합니다.

배터리 산업에 투자해보자!

 이렇듯 전 세계적인 친환경 추세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에 투자해보고 싶으시다고요? 그런데 어떤 기업이 얼마나 투자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도 미래에 어떤 기업이 살아남아 우리에게 수익을 안겨줄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삼성전자가 과거에는 이 정도 기업이 될 수 있을지 알 수 없었던 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ETF 상품이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미래에셋에서 운용하는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입니다. 오늘은 해당 ETF 상품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는 어떤 투자 상품일까요?

기초지수와 규모, 종목코드, 최초 상장일은?

TIGER KRX 2차전지 K-뉴딜의 기초지수와 규모, 종목코드, 최초상장일은?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용하고 있는 ETF 상품으로 코스피에서 상장된 날은 2020년 10월 7일입니다. 자산 규모는 7천700억 원 정도이며, 종목코드는 364980입니다. 

 해당 ETF가 추종하는 기초지수는 KRX 2차 전지 K-뉴딜 지수입니다. KRX 2차 전지 K-뉴딜 지수는 한국 거래소에서 산출된 지수로 코스피와 코스닥에 상장된 종목 중 2차 전기 산업군을 대표하는 10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입니다.

TIGER KRX 2차전지 K-뉴딜의 운용목표 및 방법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는 당연히 기초지수인 "KRX 2차 전지 K-뉴딜 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게 움직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내 수직에 투자신탁 자산총액의 60% 이상을 투자하고 있는 ETF 상품입니다.

총보수와 분배금, 과세는?

TIGER KRX 2차전지 K-뉴딜의 총보수와 분배금, 과세항목은?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의 운용 수수료에 해당하는 총보수는 연 0.4%입니다. 총보수에는 운용에 0.35%, 지정 참가에 0.01%, 신탁에 0.02%, 일반사무에 0.0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과세내용으로는 매매차익은 비과세에 해당하며, 분배금은 배당소득세인 배당금의 15.4%가 과세대상입니다.

 일반 종목에서 배당금에 해당하는 부 냅 금은 매 1월, 4월, 7월, 10월의 마지막 영업일 및 회계기간 종료일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만약 회계기간 종료일이 영업일이 아닌 경우 그 직전 영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지급 시기는 지급기준일 익영업일로부터 7 영업일 이내입니다.

 현재까지 분배금이 지급된 이력은 없습니다. 앞으로 시간이 지나 산업 규모가 커지면서 분배금을 받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우리 같은 개인투자자들에게 분배금은 사랑입니다.^^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 편입 종목은?

 다음은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가 투자하고 있는 종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보다 더 전문적인 사람들이 관리해주는 금융 상품이지만 투자자의 입장에서 어디에 얼마만큼의 투자 비중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ETF 편입 종목은?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는 LG화학(051910)에 26.64%로 가장 높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 삼성 SDI(006400)에 24.96%, SK이노베이션(096770)에 23.5%, 포스코케미칼(003670)에 8.15%, SKC(011790)에 4.76%,

 에코프로 비엠(247540)에 3.14%, 일진머티리얼즈(020150)에 2.71%, 솔브레인(357780)에 2.45%, 엘앤에프(066970)에 2.09% 그리고 천보(278280)에 1.39%의 비중으로 투자되고 있습니다.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ETF의 업종별 비중

 업종별 비중으로 살펴보면, 소재 산업에 41.4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보 기술에 30.04%, 에너지 산업에 24.32%, 산업 분야에 3.15%의 비중으로 투자되고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종목 또는 업종별 투자 비중은 시간이 지나면서 바뀔 수 있는 부분이라 여러분이 포스팅을 보는 시점에 산업 비중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는 이런 기업과 업종에 투자된다고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네요.

 여러분이 보고 계시는 시점에 투자비중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의 홈페이지로 들어가 확인해보시면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 홈페이지는 여기서 바로가기!

 오늘은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2차 전지 산업에 투자하는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니 해당 ETF 상품이 매력적인 투자처로 느껴지시나요? 그럼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투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 홈페이지를 링크로 남겨뒀습니다. 링크를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해당 ETF에 대해 더 많은 정도를 얻어가셨으면 좋겠네요.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 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TIGER 탄소효율그린뉴딜 (376410) ETF로 새로운 성장 산업인 친환경 산업에 투자하자!

ESG의 등장으로 새로운 판이 열리다!  여러분은 ESG라고 들어보셨나요? 앞으로 기업이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ESG가 상당히 중요해졌습니다. ESG는 Environmental(환경), Social(사회), Governace(지배구조)

hemit.tistory.com

 

TIGER 차이나항셍테크 (371160) ETF로 앞으로 계속 성장할 중국의 빅테크 기업에 투자하자!

중국 혁신 테마 기업에 투자하세요!  최근 중국의 산업 구조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제조업에 치중되어 있던 산업구조를 서비스와 최신 테크 산업으로 변화함으로써 앞으로의 먹거릴

hemit.tistory.com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371460) ETF로 떠오르는 중국 전기차 산업에 투자하자!

전기차 시대로 들어오면서 떠오르는 중국의 전기차 산업!  2020년부터 세계는 새로운 세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환경과 관련된 인식이 늘어나면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따라서 올라가

hemit.tistory.com

 

KODEX 미국FANG플러스(H)(314250) ETF로 미국 FANG 대형주에 투자해보자! (테슬라, 애플, 페이스북, 아마

여기서 앞으로 유망한 산업에 투자하는 방법 알아보세요!  미국의 초대형 기업들이 전 세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애플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으

hemit.tistory.com

 

KODEX 2차전지산업 ETF로 핫한 2차전지 기업들에 투자하세요! (기초지수, 배당금, 수익률, 총보수,

수수료 저렴하게 주식 거래하는 방법이 궁금하시죠? 여기서 확인하세요!  주식을 매매할 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적은 금액을 거래하는 경우 수수료가 많이 발생하지 않아 크게 신경 쓰이지

hemit.tistory.com

 

KODEX 삼성그룹 ETF로 한국 최대 기업에 투자하자! (KODEX 삼성그룹 ETF의 기초지수와 자산규모, 총보

한국의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와 성장성을 자랑하는 기업을 꼽으라고 한다면 누구나 삼성을 꼽을 수 있을 겁니다. 한국 하면 삼성을 빼고서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우리나라 경제에 있어서 많은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