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

KODEX 미국FANG플러스(H)(314250) ETF로 미국 FANG 대형주에 투자해보자! (테슬라,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KODEX 미국FANG플러스(H)(314250) ETF로 미국 FANG 대형주에 투자해보자! (테슬라,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여기서 앞으로 유망한 산업에 투자하는 방법 알아보세요!

 미국의 초대형 기업들이 전 세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애플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으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모르는 것들을 구글에서 검색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전기차가 전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면서 미국의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의 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렇듯 미국에는 초인류 기업들이 있고 전 세계의 산업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망한 기업에 투자하고 앞으로 이들 기업을 뛰어넘는 기업을 선택해야 우리는 돈을 벌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개인이 그런 것들을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이렇게 유망한 산업과 기업에 투자하는 방법을 여기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자산을 키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기초지수, NYSE FANG+TM 지수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기초지수, NYSE FANG+TM 지수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전 세계 시장을 미국의 초대형 기업들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알게 모르게 이들 미국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친환경 추세에 올라타면서 미국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의 상승세는 무서울 정도입니다. 이런 강력한 기업들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한 종목씩 투자하자니 굉장히 큰돈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서 준비된 ETF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입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는 NYSE FANG+ 지수를 기초지수로 움직이는 ETF 상품입니다. 이 지수는 페이스북과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과 같은 거래 유동성이 풍부하며 상장주식인 기술 및 기술 관련 기업으로 구성되며, 기술 및 자유소비재 색터를 대표하도록 설계된 동일가중 지수입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기초지수, NYSE FANG+TM 지수

 해당 지수의 지난 수익률 그래프를 보시면 계속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지수를 구성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더욱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수를 기초로 구성된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는 미국의 초인류 기업들에 투자되는 만큼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총보수 및 배당금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총보수 및 배당금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의 기본적은 정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ETF 상품의 자산 규모는 3,246억 원입니다. 상당히 많은 자산 규모를 보유하고 있는 ETF 상품입니다. 상장일은 2019년 1월 10일입니다. 상장된 지 2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네요.

 금융상품의 수수료에 해당하는 총보수는 연 0.450%입니다. 총보수를 구성하는 요소로 지정 참가회사 0.020%, 집합투자 0.390%, 신탁 0.020%, 일반사무 0.020%입니다. ETF 상품의 최소 거래 단위는 1주이기 때문에 적음 금액으로 미국의 대형주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다음은 주식의 배당금에 해당하는 분배금 지급 유무입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혹시 애플이나 아마존 등 해당 기업의 배당금을 위한 투자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KODEX 미국 FANG 플러스(H)는 적합한 상품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수익률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수익률 (1년)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수익률 (3년)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수익률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의 지난 기간 동안 수익률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ETF는 앞에서 본 기초지수의 상승과 동일한 양상으로 우상향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년, 3년 동안의 수익률 그래프는 2020년 3월 코로나 19로 인한 주식 시장의 폭락 이후 빠르게 주가를 회복하면서 꾸준하게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치로 보더라도 1개월과 3개월, 6개월 그리고 1년으로 투자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수익률이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초지수와 큰 차이 없이 잘 연동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TF는 기초지수와의 차이를 적으면 적을수록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미국 FANG 플러스에 해당되는 다수 기업들이 반독점 이슈에 휘말리면서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이지 여부에 따라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의 주가 방향도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반독점 이슈는 한 기업을 날려버릴 수 있는 아주 큰 리스크라고 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투자종목

 그럼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상품에는 어떤 종목이 편입돼 있을까요? 내가 어떤 기업에 투자하는지 알고 있어야 하니 어떤 종목이 편입돼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투자종목 (2021년 1월 15일 종가 기준)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에서 가장 많은 비중으로 투자되고 있는 기업은 미국의 대표적인 전기차 회사인 "테슬라"입니다. 테슬라에 10.86%가 투자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바이두"에 10.56%가 편입돼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9.98%), 알파벳(구글, 9.93%), 아마존(9.74%), 트위터(9.52%), 페이스북(9.50%), 엔비디아(9.48%), 넷플릭스(8.74%), 알리바바(8.74%) 등에 투자되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콘텐츠, 소셜 네트워크, 전자상거래, 서버 등 앞으로 미래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산업의 대장주라고 이야기될만한 기업들로 포진돼 있습니다. 상당히 우량한 기업들이기 때문에 주가의 급격한 하락이나 상장 폐지와 같은 이슈는 비교적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현재 주가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현재 주가 (2021년 01월 15일 종가 기준)

 다음은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의 현재 주가는 어떻게 형성돼 있을까요? 오늘 이야기하는 ETF의 현재 주가는 2021년 1월 15일 종가를 기준으로 이야기드립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는 현재 주당 25,135원입니다. 2020년 3월 주가 폭락 시기에는 1만 1,000원 정도 하던 주가는 2배를 훌쩍 넘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까지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식은 계속적으로 가격이 바뀌기 때문에 여러분이 보고 계시는 시점의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의 주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혹시 여러분이 보고 계시는 시점에 KODEX 미국 FANG 플러스(H)의 주가가 궁금하세요? 그럼 아래 링크를 통해 현재 주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증권]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현재 주가 확인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TIGER 미국나스닥 100 (타이거 나스닥100)으로 나스닥100 지수에 투자해보자!

우리는 알게 모르게 미국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고, 문서 작성을 위해 MS 오피스를 이용하며,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

hemit.tistory.com

 

TIGER TOP10 ETF로 한국의 상위 10개 기업에 투자해보자! (투자종목 및 총보수, 분배금, 기초지수, 주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한국의 코스피 상위 200개 종목에 투자하는 ETF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스피 시장은 상위 200개 종목이 아닌 열 손가락 안에 드는 종목들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경

hemit.tistory.com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ETF로 코스닥150 지수보다 높은 수익률 거둡시다! (자산규모 및 총보수, 배

주식 투자 수수료 싸게 투자하는 방법! 여기서 확인하세요!  주식 투자에 수수료를 항상 발생하는 부대비용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 인식하지 못하고 그냥 투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hemit.tistory.com

 

KODEX 2차전지산업 ETF로 핫한 2차전지 기업들에 투자하세요! (기초지수, 배당금, 수익률, 총보수,

수수료 저렴하게 주식 거래하는 방법이 궁금하시죠? 여기서 확인하세요!  주식을 매매할 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적은 금액을 거래하는 경우 수수료가 많이 발생하지 않아 크게 신경 쓰이지

hemit.tistory.com

 

KODEX 삼성그룹 ETF로 한국 최대 기업에 투자하자! (KODEX 삼성그룹 ETF의 기초지수와 자산규모, 총보

한국의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와 성장성을 자랑하는 기업을 꼽으라고 한다면 누구나 삼성을 꼽을 수 있을 겁니다. 한국 하면 삼성을 빼고서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우리나라 경제에 있어서 많은

hemit.tistory.com

 

KODEX 200 ETF로 코스피 200 지수에 투자하자! KODEX 200 ETF 편입 종목, 총보수, 분배금, 수익률, 현재주

지난 포스팅을 통해 미국 나스닥 100 지수에 투자할 수 있는 ETF인 "TIGER 미국 나스닥 100" ETF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당 ETF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TIGE

hemit.tistory.com

 

[금 ETF] KODEX 골드선물(H) 로 안전 자산인 금에 투자해보세요! (기초지수, 편입종목, 수익률, 현재

KODEX 골드선물 (H) ETF는 어디에 투자되는 상품인가요? KODEX 골드선물 (H) ETF는 이름에서 상품의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운용사는 KODEX인 것을 보면 삼성자산운용에서 관리하고 있는 상품이라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