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

삼성전자 배당금은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주주총회 참석장을 통해 확인해보자! 2021년 1분기 주주총회 일정 및 장소, 온라인 중계 및 전자투표

삼성전자 배당금은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주주총회 참석장을 통해 확인해보자! 2021년 1분기 주주총회 일정 및 장소

삼성전자 5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

 2021년에도 어김없이 주주총회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국의 최대 기업인 삼성전자에서도 주주총회를 개최한다는 정기주주종회 소집통지서가 우편으로 도착했습니다.

삼성전자 5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

 이번 삼성전자의 정기주주총회는 52기라고 합니다. 저는 주식을 시작하고 삼성전자를 조금씩 매수하기 시작한 지 1년 6개월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2번째 받아보는 소집통지서네요. 아마 이번 코로나 19 사태 이후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특히 삼성전자를 매수한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소집통지서를 받아보신 분들이 많실 것 같네요.

 주주총회 관련 우편에는 주주총회 소집통지서와 함께 주주총회 참석장, 위임장과 2020년 삼성전자가 이룬 내용 및 앞으로 어떤 것들을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여기에 우리가 가장 관심이 있을 내용이 담겨 있는데요, 바로 2021년 1분기 배당금 관련 내용입니다. 이번  배당금은 삼성전자에서 특별 배당금을 지급할 것이고 예상하고 있어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혹시 삼성전자 주식 저렴한 수수료로 매수하는 방법이 궁금하시시다고요?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그래서 오늘은 52회 삼성전자 주주총회 일정과 장소 등을 알아보고, 2021년 1분에 지급될 삼성전자의 배당금은 얼마나 될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주주총회 참석장

 주주총회 관련 우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주주총회 참석장입니다. 여기에는 제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주총회 참석장

 기준일 당시 제가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 수와 제 이름, 제가 살고 있는 주소지까지 나와있습니다. 지금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저는 삼성전자 주식을 35주 보유하고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지금은 조금 더 많은데요. 1~2주 사다 보니 벌써 이렇게 모였네요. 많이 보유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적은 수지만 저 같은 주린이에게는 점점 늘어나는 재미가 있답니다. 주린이에게 주식은 정말 어렵습니다. 수수료 및 주식 잘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삼성전자의 정기주주총회가 개최되는 장소의 주소와 날짜, 시간 등이 보입니다. 이와 같은 내용은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제52기 삼성전자 정기주주총회 일정 및 장소

제52기 삼성전자 정기주주총회 일정 및 장소

 이번 삼성전자 주주총회는 2021년 3월 17일 수요일 오전 9시에 실시합니다. 장소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0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 홈, 1층 전시홀"입니다.

제52기 정기주주총회 셔틀버스

 주주총회 소집통지서에는 주주총회 장소에 오는 약도와 교통편도 간단하게 알려줍니다. 이번 주주총회 장소인 수원컨벤션센터로 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셔틀버스는 신분당선 광교 중앙(아주대) 역 1번 출구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시대이니 온라인으로 주주권리 행사해보세요!

 이번 주주총회에서 참석하고 싶은데 시간이 안되시는 분들 계시죠? 또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자고 싶지 않은 사람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이 주주로써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게 삼성전자에서는 전자투표 의결권과 온라인 중계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전자투표로 의결권 행사하네요

 전자 투표 시스템을 이용해 의결권을 행사는 아래 링크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진행하지면 됩니다. 한국 예탁결제원의 전자투표 시스템 홈페이지로 전자 투표 행사 기간은 2021년 3월 7일 9시부터 2021년 3월 16일 17시까지입니다. 전자 투표를 시작하는 7일 오전 9시부터 접속 가능합니다.

 

전자투표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삼성전자 주주총회 온라인 중계로 참석해보세요

 정기주주총회 온라인 중계는 별도의 신청을 통해 참석할 수 있습니다. 사전 신청 기간은 2021녀 3월 7일 오전 9시부터 2021년 3월 16일 오후 5시까지입니다. 신청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제52기 정기주주총회 온라인 중계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제52기 정기주주총회 온라인 중계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주주총회 참석 시 필요한 것은?

 이번 삼성전자 주주총회를 참석하신다고요? 그런데 그냥 빈손으로 참석해도 괜찮을까요? 삼성전자 주주총회를 참석할 때 가지고 가야 할 것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주주총회 참석 시 필요한 것은?

 삼성전자 주주총회에 본인이 직접 참석할 경우 본인 신분증주주총회 참석장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만 인정됩니다. 신분증을 미지참할 경우 주주총회에 입장할 수 없다고 하니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직접 가지 못하고 대리인이 참석하는 경우는 대리인의 신분증주주총회 참석장 그리고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삼성전자 주주총회 위임장 양식

 위임장 양식은 위와 같습니다. 우편으로 받는 경우 여기에 직접 기재하시면 되는데 혹시 위임장이 없으신 분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게시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2021년 1분기 삼성전자 배당금은?

 이제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바로 2021년 1분기 삼성전자의 배당금은 어느 정도 될까요? 삼성전자의 실적이 워낙 잘 나왔고 이전에 삼성전자에서 잉여자금에 대해 주주에게 환원하겠다는 이야기를 했기 때문에 이번 배당금이 얼마나 나올지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2021년 1분기 삼성전자 배당금은?

 이번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에는 배당금에 대한 내용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배당금은 확정된 것은 아니라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번 주주총회가 끝나고 나면 확정된 배당금이 나올 텐데 정확한 배당금은 그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주총회 소집통지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삼성전자의 배당금은 특별 배당금으로 주당 1,578원과 여기에 삼성전자의 정기 배당금으로 보통주 1주당 354원, 우선주 355원을 합산해 보통주는 주당 1,932원, 우선주는 1,933원의 배당금 지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배당금을 받을 때는 세금을 제외하고 수령하게 되니 이점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제52기 정기주주총회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세요?

 

삼성전자 주주총회 관련 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KODEX 삼성그룹 ETF로 한국 최대 기업에 투자하자! (KODEX 삼성그룹 ETF의 기초지수와 자산규모, 총보

한국의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와 성장성을 자랑하는 기업을 꼽으라고 한다면 누구나 삼성을 꼽을 수 있을 겁니다. 한국 하면 삼성을 빼고서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우리나라 경제에 있어서 많은

hemit.tistory.com

 

배당주 순위, 배당금 기준 TOP 50 한국 주식 종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미래에셋대우 카이로스

연말이 되면서 슬슬 기업이 배당금을 얼마나 지급할지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의 경우 대부분 연배당을 지급하기 때문에 배당금을 받기 위해 부랴부랴 배

hemit.tistory.com

 

2020 코스피 시총 순위 TOP 50에는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투자에 인싸이를 찾아봅시다! (시가총액,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 침채를 막기 위한 방법으로 각 국가들은 시중에 돈을 풀기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시장에는 유동성이 풍부해졌고, 이로 인해 자산 가격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

hemit.tistory.com

 

삼성 페이 카드 삭제 및 등록 방법 알아보기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삼성 페이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삼성 페이를 사용하면서 더 이상 두툼한 지갑을 주머니에 넣고 다닐 일이 없어졌습니다. 언제나 내 손에

hemit.tistory.com

 

갤럭시 컨설턴트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지난 10년 동안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었고, 지금도 세계 스마트폰의 상당 부분에서 영향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삼성전자는 이 시장에서 계속적인 영향력을 행사

hemit.tistory.com

 

갤럭시 노트20 전원 끄기 방법 및 설정 무작성 따라하기! (갤럭시 스마트폰)

언제부턴가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빅스비 호출 버튼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전원 버튼은 오로지 전원을 켜고 끄는 역할만 했기 때문에 아직도 적응이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