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애플 아이폰 전원 끄는 법(강제 종료)을 통해 아이폰 6, 7, 8, X, 11, 12, 13, 14를 안전하게 종료하세요!(Apple iPhone power off/shut down)

애플-아이폰-전원-끄는-방법-썸네일
애플 아이폰 전원 끄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아이폰 전원 종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끄는 방법에는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통해 종료하는 방법과 단순히 아이폰을 종료할 때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아이폰이 먹통일 때 전원을 종료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다양한 아이폰 전원 끄는 법을 확인하신 후 필요한 방법으로 아이폰을 안전하게 종료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에서 아이폰 전원 종료하는 방법

 설정 앱을 이용해 종료하는 방법은 모든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아이폰을 조작할 수 있을 때 전원을 종료하는 방법으로 만약 먹통으로 아이폰을 조작할 수 없을 때는 "강제 종료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설정-앱에서-아이폰-전원-끄는-법-안내-이미지
설정 앱에서 아이폰 전원 끄는 법

  1.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찾아 들어갑니다.
  2. "설정"에서 "일반" 메뉴를 들어갑니다.
  3. "일반"에서 가장 하단에 "시스템 종료"를 눌러줍니다.
  4. 화면에 전원 종료 슬라이더가 나타나면 드래그하여 종료합니다.

일반적인 아이폰 전원 끄는 방법

 해당 전원 종료 방법은 아이폰을 조작할 수 있을 때 전원을 끄는 방법으로 Face ID 지원 모델과 홈 버튼 지원 모델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만약 먹통으로 아이폰을 조작할 수 없을 경우 "강제 종료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일반적인-아이폰-전원-종료-방법-안내-이미지
일반적인 아이폰 전원 종료 방법

Face ID 지원 아이폰

  1. 화면에 전원 종료 슬라이더가 나타날 때까지 왼쪽 볼륨 버튼(업 & 다운 중 아무거나 하나)과 오른쪽 측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줍니다.
  2. 화면에 전원 종료 슬라이더가 나타나면 손을 떼고 드래그하여 종료합니다.

홈 버튼이 있는 아이폰

  1. 오른쪽 측면 버튼을 전원 종료 슬라이더가 화면에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눌러줍니다.
  2. 화면에 전원 종료 슬라이더가 나타나면 손을 떼고 드래그하여 종료합니다.

아이폰 강제 전원 끄는 방법

강제 전원 종료 방법은 아이폰이 먹통으로 인해 조작할 수 없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6과 SE 1세대, 아이폰 7, 아이폰 8과 X 이후 모델이 진행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계시는 아이폰에 따라 전원 종료하는 방법을 확인하신 후 안전하게 아이폰을 종료해 보세요.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 설정 앱 또는 일반적인 전원 종료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8, X 이후 모델 (11, 12, 13, 14 등) / SE 2세대 이상

아이폰-8-이후-모델-강제-종료-방법-안내-이미지
아이폰 8 이후 모델 강제 종료 방법

  1. 왼쪽 볼륨업 버튼을 빠르게 눌러줍니다. (눌렸다 바로 뗌)
  2. 왼쪽 볼륨 다운 버튼을 빠르게 눌러줍니다.(눌렸다 바로 뗌)
  3. 오른쪽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4. 화면 애플 로고가 나타나면 측면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아이폰 7

아이폰-7-강제-종료-방법-안내-이미지
아이폰 7 강제 종료 방법

  1. 왼쪽 볼륨 다운 버튼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줍니다.
  2. 화면에 애플 로고가 나오면 손을 뗍니다.

아이폰 6s, SE 1세대와 이전 모델

아이폰-6와-SE-1세대-이전-모델-강제-종료-방법-안내-이미지
아이폰 6와 SE 1세대 이전 모델 강제 종료 방법

  1. 오른쪽 또는 상단 전원 버튼홈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줍니다.
  2. 화면에 애플 로고가 나타나면 손을 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노트20 전원 끄기 방법 및 설정 무작성 따라하기! (갤럭시 스마트폰)

언제부턴가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빅스비 호출 버튼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전원 버튼은 오로지 전원을 켜고 끄는 역할만 했기 때문에 아직도 적응이

hemit.tistory.com

 

IMEI 번호 확인, 조회하여 스마트폰 단말기 도난, 분실, 선택약정 가능 여부 확인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단말기의 고유번호인 IMEI 번호를 확인하는 방법과 IMEI 번호를 이용해 도난, 분실 접수된 스마트폰인지, 그리고 선택 약정 가능한 단말기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hemit.tistory.com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방법 및 녹음 파일 찾는 방법 알아보기 (전화 앱, T전화 앱)

평소에 중요한 사업이나 업무 할 때, 또는 부동산 계약이나 통화로 중요한 일을 결정할 때, 많은 상황에서 우리는 통화를 다시 한번 들어야 하거나 통화 내용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