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애플 에어팟 일련번호(Serial No) 조회 및 확인 방법, 위치 정보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맥스)

에어팟-일련번호-확인-방법-썸네일
에어팟 일련번호 확인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AirPods)의 일련번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1, 2, 3세대와 에어팟 프로 1, 2세대, 에어팟 맥스의 일련번호 기재된 위치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에서 확인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사용하고 계시는 에어팟의 일련번호를 찾고 계시다면 여기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iOS) / 아이패드(iPadOS)에서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과-아이패드에서-에어팟-일련번호-확인-방법-안내-이미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에어팟 일련번호 확인 방법

  1. 에어팟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연결한 상태에서 귀에 꽂습니다.
  2.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설정" →"Bluetooth" 메뉴로 들어갑니다. (또는 "설정" → "사용자의 AirPods")
  3. 블루투스 연결 기기 목록에서 일련번호를 확인하고자 하는 에어팟을 찾습니다.
  4. 해당 에어팟 오른쪽에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여기서 에어팟의 일련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맥 / 맥미니 / 맥북 (macOS)에서 확인하는 방법

맥에서-에어팟-일련번호-확인-방법-안내-이미지
맥에서 에어팟 일련번호 확인 방법

  1. Mac과 에어팟을 연결한 후 귀에 꽂습니다.
  2. Mac의 상단 메뉴에서 왼쪽에 "애플로고"를 클릭합니다.
  3. "시스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왼쪽 메뉴창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에어팟을 찾아 클릭합니다.
  5. 오른쪽 창에 해당 에어팟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여기서 일련번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프린트된 일련번호 위치 & 확인하는 방법

에어팟 / 에어팟 프로 (AirPods / AirPods Pro)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에 일련번호 위치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동일한 위치에 일련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의 경우 충전 케이스의 뚜껑을 열면 뚜껑 안쪽에 일련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 (AirPods Max)

에어팟-맥스-일련번호-위치-안내-이미지
에어팟 맥스 일련번호 위치

 에어팟 맥스의 경우 왼쪽 마그네틱 이어 쿠션을 분리하면 안쪽에 일련번호가 적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장 박스에서 일련번호 확인하는 방법

에어팟-박스에-일련번호-위치-안내-이미지
에어팟 박스에 일련번호 위치

 에어팟을 구매할 때 포장되어 있던 박스를 가지고 계시다면 이 박스를 통해서도 에어팟 일련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스에 제품에 대한 정보와 함께 바코드가 기재되어 있는데, Serial No. 가 일련번호에 해당합니다.

다양한 스마트폰 꿀팁을 여기서 확인하세요!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유튜브(Youtube) 검색 기록 삭제 및 검색 기록 일시 중지 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 방법과 검색 기록이 남지 않게 일시중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관심사

hemit.tistory.com

 

애플 아이폰 전원 끄는 법(강제 종료)을 통해 아이폰 6, 7, 8, X, 11, 12, 13, 14를 안전하게 종료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아이폰 전원 종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끄는 방법에는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통해 종료하는 방법과 단순히 아이폰을 종료할 때 사

hemit.tistory.com

 

갤럭시 노트20 전원 끄기 방법 및 설정 무작성 따라하기! (갤럭시 스마트폰)

언제부턴가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빅스비 호출 버튼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전원 버튼은 오로지 전원을 켜고 끄는 역할만 했기 때문에 아직도 적응이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