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

TIGER KRX BBIG K-뉴딜(364960) ETF로 한국의 배터리와 바이오, 인터넷 그리고 게임에 투자해보자! 총보수 및 분배금, 자산규모 등

대한민국의 신성장 산업 BBIG에 투자하세요!

 최근 전 세계의 산업 구조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세계 주요 국가 중 한국의 변화가 가장 드라마틱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한국은 기존 제조업 중심의 산업에서 IT 및 서비스 등 미래 산업으로의 변화가 뚜렷하게 보이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많은 외국인 자본과 더불어 국내 많은 개인 투자자들도 주식 사장에 유망한 기업들에 투자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덕분에 언론과 방송에서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되었습니다.

BBIG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

 이러한 변화 속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산업 분야로는 배터리(Battery)와 바이오(Bio), 인터넷(Internet), 게임(Game) 등이 있습니다. 이들 산업분야를 최근에는 BBIG라는 이름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분야입니다. 바이오는 몇 년 전부터 우리에게 미래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인터넷과 게임의 경우 최근 플랫폼의 영향력을 확실하게 느끼면서 성장하고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BBIG 기업들의 성장세와 높은 시가총액

 BBIG에 해당되는 종목들의 성장세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가총액에서도 20위 안에 들어오는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어 시가총액이 높은 종목에 투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도 굉장히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생각됩니다.

한국판 뉴딜에 맞물려 BBIG 성장세가 기대된다

 또한 최근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과 맞물리면서 BBIG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BBIG에 속하는 기업들이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에 해당되기 때문이죠.

 이렇게 성장이 기대되는 산업인 BBIG에 투자하고 싶은데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할지 고민되시나요? 또는 모든 종목에 투자하기엔 투자금이 너무 적은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TIGER KRX BBIG K-뉴딜 ETF 상품을 통해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TIGER KRX BBIG K-뉴딜 ET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GER KRX BBIG K-뉴딜 ETF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산 규모 및 기초지수, 종목코드, 상장일

TIGER KRX BBIG K-뉴딜 ETF 자산 규모 및 기초지수, 종목코드, 상장일

 TIGER KRX BBIG K-뉴딜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관리하는 상품입니다. 총 자산 규모는 4천400억 원 정도입니다. 코스피에 최초로 상장된 날은 2020년 10월 7일입니다. 얼마 전에 소개해드린 TIGER KRX 2차 전지 K-뉴딜 ETF와 같은 날 상장했네요. 종목코드는 364960입니다.

 해당 ETF는 KRX BBIG K-뉴딜 지수라는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KRX BBIG K-뉴딜 지수는 코스피와 코스닥에 상장된 종목 중 2차 전지와 바이오, 인터넷, 게임 등 BBIG에 해당되는 산업군 내 시가총액 상위 3 종목씩 총 12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입니다.

TIGER KRX BBIG K-뉴딜 ETF 운용 목표

 TIGER KRX BBIG K-뉴딜 ETF는 기초지수인 KRX BBIG K-뉴딜 지수의 변동률을 유사하게 따라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산 총액의 60% 이상을 국내 주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총보수, 분배금 그리고 과세 내용

TIGER KRX BBIG K-뉴딜 ETF 총보수, 분배금 그리고 과세 내용

 ETF는 운용사에서 관리하는 금융 상품이기 때문에 수수료 명목의 총보수가 발생합니다. 총보수는 연 0.4%입니다. 구성 항목으로는 운용 0.35%, 지정 참가 0.0.1%, 신탁 0.02%, 일반사무로 0.02%가 있습니다.

 일반 주식 종목에서 배당금에 해당되는 분배금의 지급 기준일은 매 1월, 4월, 7월, 10월의 마지막 영업일 및 회계기간 종료일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만약 회계기간 종료일이 영업일이 아닌 경우 그 직전 영업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TIGER KRX BBIG K-뉴딜 ETF 편입 종목은?

 투자자가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어떤 종목에 투자되고 그 종목이 과연 성장 가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TIGER KRX BBIG K-뉴딜 ETF는 전문가가 관리하는 상품이긴 하지만 투자자의 입장에서 어떤 종목에 투자되는지 알아야겠죠?

TIGER KRX BBIG K-뉴딜 ETF 편입 종목은?

 TIGER KRX BBIG K-뉴딜 ETF는 기초지수인 KRX BBIG K-뉴딜 지수에 포함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높은 비중으로 투자되고 있는 종목은 LG화학(051910)으로 9.09% 투자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NAVER(035420)으로 8.86%, 엔씨소프트(036570) 8.72%, 카카오(035720) 8.68%, 더존비즈온(012510) 8.47%, 셀트리온(068270) 8.45%,

 넷마블(251270) 8.3%, 삼성 SDI(006400) 8.22%, 삼성 바이오로직스(207940) 8.04%, 카카오 게임즈(293490) 7.78%, SK이노베이션(096770) 7.61%, SK바이오팜(326030) 7.52%의 비중으로 투자되고 있습니다.

TIGER KRX BBIG K-뉴딜 ETF 업종별 비중

 업종별 투자 비중을 살펴보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 41.96%로 가장 높은 비중으로 투자되고 있습니다. 헬스 케어 분야에 24.66%, 에너지 분야에 8.13%, 소재 분야에 8.01%로 TIGER KRX BBIG K-뉴딜 ETF는 투자되고 있습니다.

 TIGER KRX BBIG K-뉴딜 ETF의 구성 종목 및 업종별 투자 비중은 시장의 상황에 따라 각 종목들의 시총 변화가 발생할 수 있어 여러분이 포스팅을 보시는 시점에는 달라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 포스팅에 구성 종목은 참고만 하시면 좋겠네요. 혹시 여러분이 보시는 시점에 투자 종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ETF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TIGER KRX BBIG K-뉴딜 ETF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TIGER KRX BBIG K-뉴딜 ETF 상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국의 신성장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보다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ETF 상품의 홈페이지로 들어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TIGER kRX BBIG K-뉴딜 ETF 홈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TIGER 탄소효율그린뉴딜 (376410) ETF로 새로운 성장 산업인 친환경 산업에 투자하자!

ESG의 등장으로 새로운 판이 열리다!  여러분은 ESG라고 들어보셨나요? 앞으로 기업이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ESG가 상당히 중요해졌습니다. ESG는 Environmental(환경), Social(사회), Governace(지배구조)

hemit.tistory.com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371460) ETF로 떠오르는 중국 전기차 산업에 투자하자!

전기차 시대로 들어오면서 떠오르는 중국의 전기차 산업!  2020년부터 세계는 새로운 세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환경과 관련된 인식이 늘어나면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따라서 올라가

hemit.tistory.com

 

KODEX 2차전지산업 ETF로 핫한 2차전지 기업들에 투자하세요! (기초지수, 배당금, 수익률, 총보수,

수수료 저렴하게 주식 거래하는 방법이 궁금하시죠? 여기서 확인하세요!  주식을 매매할 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적은 금액을 거래하는 경우 수수료가 많이 발생하지 않아 크게 신경 쓰이지

hemit.tistory.com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371460) ETF로 떠오르는 중국 전기차 산업에 투자하자!

전기차 시대로 들어오면서 떠오르는 중국의 전기차 산업!  2020년부터 세계는 새로운 세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환경과 관련된 인식이 늘어나면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따라서 올라가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