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애플워치 페어링 해제 방법과 알아둬할 점 (아이폰이 있을 때와 없을 때 해지 방법)

애플워치-페어링-해제-방법-썸네일
애플워치 페어링 해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를 아이폰에서 페어링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애플워치를 구매하셔서 내 아이폰에 연결하여 사용하던 애플워치의 페어링을 해지하고 싶으신가요? 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페어링을 해제하고 싶으시나요? 그럼 여기서 애플워치를 아이폰에서 페어링 해제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렵지 않으니 잘 보고 따라 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페어링 해제 전 알아둬야 할 점!

 아이폰과 페어링 해제를 진행하기 전 알아둬야 할 점과 미리 해두면 좋은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어링 해제를 진행하기 전 꼭!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던 경우, 애플워치의 활성화 잠금이 제거됩니다. 또한 모든 콘텐츠와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2.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페어링 해제를 진행하는 경우, 활성화 잠금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3. 애플워치 지갑 앱에 교통 카드를 추가하여 사용하고 계셨던 경우, 페어링 해제를 진행하기 전에 애플워치에서 교통카드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4. 애플워치에는 물리 유심 트레이 또는 재설정 버튼이 없습니다. 애플워치 구멍에 어떠한 물체도 삽입하지 마세요.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경우

아이폰을-가지고-있는-경우-애플워치-페어링-해제-방법-안내-이미지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경우 애플워치 페어링 해제 방법

  1. 먼저 서로 페어링 되어 있는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가깝게 둡니다.
  2.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앱을 열어줍니다.
  3. "나의 시계" 항목으로 들어가서 "모든 시계"를 선택합니다.
  4. 페어링 해제를 원하는 애플워치의 오른쪽에 ⓘ 버튼을 선택합니다.
  5. 하단 빨간색으로 표시된 "Apple Watch 페어링 해제"를 선택하고 "Apple Watch (이름) 페어링 해제"를 선택합니다.
  6. (GPS 모델의 경우) 요금제를 유지할지 선택합니다. (애플워치를 아이폰과 다시 연결하는 경우 요금제 유지, 다시 연결할 생각이 없다면 요금제 제거를 선택)
  7. Apple ID 암호를 입력 → 활성화 잠금 비활성화 → 페어링 해제 완료!

아이폰이 없는 경우

아이폰이-없는-경우-애플워치-페어링-해제-방법-안내-이미지
아이폰이 없는 경우 애플워치 페어링 해제 방법

  1. 애플워치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3. 애플워치 암호를 입력합니다.
  4. (GPS 모델의 경우) 요금제 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다시 애플워치를 연결할 경우 요금제 유지, 다시 연결할 생각이 없다면 요금제 제거 선택)
  5. "모두 지우기"를 선택하면 애플워치가 초기 설정값으로 재설정됩니다.
  6. 활성화 잠금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이며, 비활성화를 원한다면 애플워치와 연결된 Apple ID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제품 사용 꿀팁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애플 아이폰 전원 끄는 법(강제 종료)을 통해 아이폰 6, 7, 8, X, 11, 12, 13, 14를 안전하게 종료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아이폰 전원 종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끄는 방법에는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통해 종료하는 방법과 단순히 아이폰을 종료할 때 사

hemit.tistory.com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유튜브(Youtube) 검색 기록 삭제 및 검색 기록 일시 중지 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 방법과 검색 기록이 남지 않게 일시중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관심사

hemit.tistory.com

 

애플 에어팟 일련번호(Serial No) 조회 및 확인 방법, 위치 정보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맥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AirPods)의 일련번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1, 2, 3세대와 에어팟 프로 1, 2세대, 에어팟 맥스의 일련번호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