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갤럭시 노트 S펜 꺼낼 때 소리 끄고 켜는 방법과 S펜을 두고 갈 때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갤럭시-노트-S펜-소리-설정-방법-썸네일
갤럭시 노트 S펜 소리 설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노트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S펜을 꺼낼 때 소리를 끄거나 켜는 방법과 S펜을 분실하지 않기 위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펜에는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사용 빈도가 높지 않은데요. 갑자기 사용해보려고 하니 S펜을 꺼낼 때 소리가 나서 놀라신 적 있으시나요? 그리고 갤럭시 노트를 떨어뜨리는 등 S펜이 나도 모르게 탈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들을 대비하기 위해 S펜을 꺼내는 소리와 분실 걱정을 덜어주는 설정이 있어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단하니까 따라 해 보세요!

 

 

갤럭시 노트 S펜 설정 방법 간단 요약

  1. S펜 소리 설정 :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소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2. S펜 분실 방지 설정 :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S펜 두고 갈 때 알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갤럭시 굿락 펜타스틱_S펜을 내가 원하는 데로 만들어보자!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장점 중 하나로 내가 원하는 데로 스마트폰 UI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편한 방식으로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점일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hemit.tistory.com

 

 

S펜 꺼낼 때 소리 끄고 켜는 설정 방법!

갤럭시-노트-S펜-꺼낼-때-소리-끄는-방법-순서-이미지
갤럭시 노트 S펜 꺼낼 때 소리 끄는 방법

① 메인화면의 상단부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합니다.

 S펜의 소리를 설정하기 위해서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여기서는 알림 창을 이용해 들어가는 방법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알림 창을 활성화하기 위해 메인 화면에서 상단부를 눌려 아래로 쓸어내립니다. 그럼 알림 창이 활성화됩니다.

②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선택하세요.

 활성화된 알림 창에서 설정 메뉴는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알림 창을 활성화하면 눈에 띄는 곳에 있으니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③ "유용한 기능" 메뉴를 선택하세요.

 설정 메뉴로 들어오셨다면 다양한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설정은 "유용한 기능"입니다. 처음 보이는 설정 메뉴에서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조금 아래로 내려가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메뉴들과 나눠져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④ "S펜" 메뉴로 들어가세요.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가셨다면 "S펜"이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다른 메뉴보다 이름이 짧고 명료하여 금방 눈에 띄네요.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

⑤ "소리" 메뉴의 우측에 활성화 버튼을 선택하시면 설정 끝!

 S펜 메뉴에서 "소리"라는 항목을 찾아주세요. 우측에 활성화 버튼이 존재합니다. 이 버튼을 활성화하면 S펜을 꺼낼 때 스윽! 하는 소리가 나오고 비활성화하면 더 이상 소리는 나오지 않습니다.

 

 

S펜을 두고 갈 때 알림 설정 방법!

갤럭시-노트-S펜-분실-방지-설정-방법-순서-이미지
갤럭시 노트 S펜 분실 방지 설정 방법

① 알림 창을 통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위의 S펜 꺼낼 때 소리 설정 방법과 마찬가지로 알림 창을 통해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알림 창이 나오고, 여기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설정 메뉴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이 복잡하시다면 앱 서랍을 열어 설정 앱을 선택하셔도 같은 메뉴로 들어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노트의 S 펜 설정은 대부분 유용한 기능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은 설정 메뉴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이 이 메뉴에 담겨 있으니 유용한 기능 메뉴를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③ "S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유용한 기능 메뉴로 들어가셨다면 첫 화면 중간에 "S펜"이라는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설정 메뉴가 담겨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S펜 설정에 대한 내용이니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다른 설정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④ "S펜을 두고 갈 때 알림" 항목을 활성화합니다.

 앞서 살펴본 S펜 꺼낼 때 소리 설정의 바로 위에 S펜 분실 방지를 위한 설정인 "S펜을 두고 갈 때 알림"이라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 설정은 우측에 활성화 버튼이 있으며, 이를 활성화하면 S펜이 분리된 상태로 화면이 꺼진 스마트폰을 들고 이동할 때 경고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종 스마트폰을 떨어뜨리면 충격에 의해 S펜이 빠져서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활성화해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갤럭시 스마트폰의 다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노트에 내장된 S펜에 대한 몇 가지 설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알아본 설정 이외에도 S펜에 대한 설정 방법은 생각보다 많은데요. 갤럭시 스마트폰과 S펜의 다양한 설정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화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갤럭시 굿락 펜타스틱_S펜을 내가 원하는 데로 만들어보자!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장점 중 하나로 내가 원하는 데로 스마트폰 UI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편한 방식으로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점일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hemit.tistory.com

 

갤럭시 노트20 전원 끄기 방법 및 설정 무작성 따라하기! (갤럭시 스마트폰)

언제부턴가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빅스비 호출 버튼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전원 버튼은 오로지 전원을 켜고 끄는 역할만 했기 때문에 아직도 적응이

hemit.tistory.com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액정 가격 확인 방법 및 모델별 수리 비용에 대해 알아보자! (갤럭시 Z, 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액정이 파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보다 액정이 쉽게 깨져서 많은 사람들이 깨진 액정을 수리하고 않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많은

hemit.tistory.com

 

갤럭시 화면 녹화 기능 설정 방법 및 사용법 알아보기

여러분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이 있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언제부턴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

hemit.tistory.com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방법 및 녹음 파일 찾는 방법 알아보기 (전화 앱, T전화 앱)

평소에 중요한 사업이나 업무 할 때, 또는 부동산 계약이나 통화로 중요한 일을 결정할 때, 많은 상황에서 우리는 통화를 다시 한번 들어야 하거나 통화 내용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