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키움증권 영웅문 S 모바일 앱에서 공모주 청약 신청하는 방법은?

키움증권-영웅문S-공모주-청약-방법-썸네일
키움증권 영웅문S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공모주 청약 신청을 키움증권의 영웅문 S 앱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증권의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본 바 있는데요. 여기서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도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면 좋겠네요. 공모주 청약 신청하셔서 성투하시기 기원하겠습니다.

 

모바일 영웅문 S 앱에서 공모주 청약 방법 간단 정리

  1. 영웅문 S 앱 실행 → [메뉴] 선택 → [업무] 선택 → [공모주/권리] 선택 → [조회] → [종목] 선택
  2. [공모주 청약 입력] 선택
  3. 비밀번호청약 수량 입력
  4. 입고 계좌와 환불 계좌 선택 후 [전송] 선택
  5. 청약 정보 확인 후 [확인] 선택
  6. [청약 내역 확인] 선택하여 청약 신청 확인
공모주 청약 전 알아둬야 할 점
① 키움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키움증권 계좌에 청약대금이 입금되어 있어야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계좌에 입금 후 청약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② 공모주 종목에 따라 증거금에 따른 청약 수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청약 신청하는 종목의 증거금에 따른 청약 수량을 확인하신 후 청약 신청을 진행하기 바랍니다.

 

 

키움증원 영웅문 S 앱에서 공모주 청약 신청 방법

영웅문S-앱-실행하여-공모주-청약-페이지로-이동하는-이미지
키움증권 영웅문S 앱에서 공모주 청약 신청하는 방법 (1)

① 영웅문 S 앱 실행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 사용자는 앱 스토어에서 영웅문 S 앱을 다운로드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다면 영웅문 S 앱을 사용하고 계실 것 같으니 설치되셨다면 영웅문 S 앱을 실행해주세요.

② 좌측 하단 "메뉴" 선택

 영웅문 S 앱으로 들어오시면 메인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우측 "업무" 선택

 메뉴를 선택하시면 영웅문 S 앱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 측면에 "업무"라고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를 선택해 들어가 주세요.

④ 상단 "공모주/권리" 선택

 업무 항목으로 들어오시면 상단에 "공모주/권리"라고 하는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⑤ "조회" 선택 후 종목 선택

 공모주/권리 항목으로 들어오시면 이제 공모주를 조회할 수 있는 메뉴로 들어옵니다. 여기서 공모주 청약 날짜를 선택하시고 "조회"를 선택하시면 해당 날짜에 청약을 진행할 수 있는 종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청약 신청하고자 하는 종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해당 종목의 회차와 발행가 등 다양한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청약을 신청하기 전 어떤 종목인지 간단하게 확인해보시면 좋겠네요.

 

공모주-청약-페이지에서-청약-수량과-정보-입력하여-청약-신청하는-이미지
키움증권 영웅문S 앱에서 공모주 청약 신청하는 방법 (2)

⑥ 하단 "공모주 청약 입력" 선택

 청약을 신청하고자 하는 종목을 선택하였다면 해당 종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담은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해당 종목의 정보를 확인하시고 청약하고자 하는 종목이 맞다면 팝업창 하단에 "공모주 청약 입력"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⑦ 비밀번호와 청약 수량 입력

 이제 청약을 진행할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청약 종목의 회차를 입력해주세요. 여기서 "종목 찾기"를 눌러주시면 해당 회차에 청약을 진행한 여러 종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청약주수에 청약 신청하고자 하는 수량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증거금"을 선택하시면 증거금에 따라 청약 가능한 수량을 확인할 수 있으니 청약 수량을 입력하기 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⑧ 입고 및 환불 계좌 선택 후 "전송" 선택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입고 계좌와 환불계좌를 선택하는 항목이 보입니다. 입고 계좌는 키움증권의 계좌인지 다른 증권사 계좌인지 선택하시고, 환불계좌도 키움증권 계좌 또는 자동이체 연결계좌인지 선택해주세요. 환불계좌가 입고 계좌와 동일하다면 "입고 계좌와 동일"에 체크해주셔 고 좋습니다.

 그리고 투자설명서 전자문서 교부와 투자설명서 다운로드 및 확인에 동의를 체크해주세요. 투자설명서 다운로드 및 확인의 경우 "다운로드"를 선택해 투자설명서를 다운로드해야 동의에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셨다면 하단에 "전송"을 선택해주세요.

⑨ 청약 정보 확인 후 "확인" 선택

 전송을 선택하시면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에는 청약 종목과 청약 내용이 간단하게 나옵니다. 해당 내용이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하고 하단에 "확인"을 선택해주세요. 혹시 입력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면 "취소"를 선택하시고 정확한 내용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⑩ 상단 "청약 내역 확인" 선택하여 청약 신청되었는지 확인

 공모주 청약 신청 과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하지만 청약이 정상적으로 신청되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해야 하겠죠? 상단에 "청약 내역 확인"을 선택하시고 청약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선택하시면 청약 신청이 완료된 종목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증권사 공모주 청약 방법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키움증권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증권사로 미래에셋증권이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도 다양한 공모주에 대한 청약을 진행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에서 공모주 청약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준비물, 청약 가능 시간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대단한데요. 그만큼 공모주 상장 시 수익률이 높다는 이야기일 겁니다. 앞으로도 유망한 기업들이 상장을 앞두고 있으니, 지금이라도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hem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