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갤럭시 탭 A8.0 with S Pen에 갤럭시 굿락 설치하는 방법 알아보기

갤럭시 탭 A8.0 with S Pen에 갤럭시 굿락 설치 방법 알아보기

유튜브로 스마트 기기 관련 소식을 자주 보시는 분들은 한 번쯤 보셨을 겁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내가 원하는 데로 커스텀해서 사용하는 모습을 말이죠. 이것은 바로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Good Lock이라는 앱을 통해 가능한 것입니다.

굿 락은 삼성전자에서 스마트폰의 UI를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 또는 앱을 실행하는 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입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했을 때 제공되는 앱은 아니지만 필요하시는 분들은 손쉽게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데로 커스텀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매력인 앱인데요. 삼성전자 제품을 구입하는 이유 중 하나로 택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유용한 앱은 모든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는 굿 락을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게 막아뒀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사용하게 해 주면 참 좋으렴만.

최신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굿 락 앱을 다운받을 수 없는 기기 중 하나가 바로 갤럭시 탭 A8.0 with S Pen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탭 A8.0 with S Pen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 또는 최신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면서도 굿 락 앱이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 굿 락 앱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굿 락 앱 APK 다운받기

우리는 공식적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토어에서 굿 락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기 때문에 APK 파일을 다운받아 갤럭시 탭 A8.0 with S Pen 또는 해당 갤럭시 제품에 넣어 설치하고자 합니다. 이 방법은 과거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받을 수 없던 시절에서는 많이 사용하던 방법인데 이제는 거의 모든 앱을 다운받을 수 있게 되면서 많이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먼저, 굿 락 앱 APK 파일은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Samsung APK

 

www.sammobile.com

혹시라도 시간이 지나 굿 락 앱이 맨 위에 올라와 있지 않는 경우 상단의 검색창에서 "Good Lock"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검색될 것입니다.

 

갤럭시 굿락 APK 다운로드

해당 홈페이지에서 Good Lock으로 들어가시면 하단에 굿 락 APK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오른쪽에 보시면 앱을 설치 가능한 운영체제 정보가 나옵니다. 지금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이상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갤럭시 굿락 APK 다운드로

일정 시간을 기다리면 다시 한번 다운로드가 나오게 되는데 다운로드 클릭해주세요.

 

갤럭시 굿락 APK 다운로드

그럼 이렇게 아이콘도 제대로 갖추지 못한 파일 하나가 내 컴퓨터에 다운돼 있네요.

 

갤럭시 굿락 APK 설치

이 파일을 갤럭시 탭 A8.0 with S Pen 또는 해당 기기에 넣고자 컴퓨터와 해당 기기를 연결해주신 후 "내 컴퓨터"에 기기의 저장 공간으로 들어가 다운로드한 APK 파일을 적당한 곳에 넣어주세요.

 

갤럭시 굿락 APK 설치

그런 다음, 굿 락을 설치하고자 하는 기기에서 "내 파일"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 굿락 APK 설치

APK 파일을 저장한 위치를 정확히 알고 계신다면 해당 위치로 이동하시고, 모르시거나 조금 더 빨리 찾길 원하신다면 "설치 파일"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로 가시면 설치된 APK 파일이 바로 보이실 겁니다.

 

갤럭시 굿락 APK 설치

APK 파일을 들어가시면 처음에는 이런 팝업창이 뜰 겁니다. 한 가지 설정이 안 된 경우 뜨는데요.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 굿락 APK 설치

"이 출처 허용"이라는 항목을 활성화시켜주신 후 아까 화면으로 다시 넘어가면

 

갤럭시 굿락 APK 설치

굿 락 앱을 설치할 것인지 물어보는 팝업창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설치"를 눌러주세요.

 

갤럭시 탭 A8.0 with S Pen에서 굿락 실행

그럼 설치가 완료됩니다. 혹시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은 경우 여기서 설치되지 않으니 안드로이드 버전은 확실히 확인하고 진행해주세요. 설치된 굿 락 앱을 들어가시면 정상적으로 들어와 집니다.

 

하지만 모듈앱 설치가 안되는 문제가 있다. 해결방법은 있다.

그런데! 막사 굿 락에 있는 모듈 앱을 설치하려고 하니 이 기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런. 걱정 마세요! 이 모듈 앱도 앞서 굿 락 앱을 설치했듯이 APK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굿락 APK 설치와 동일하게 원하는 모듈앱 설치 가능

위 링크에 들어가셔서 내가 원하는 모듈 앱을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하여주시고

 

모듈앱도 정상 작동하는 것 확인

내 파일에서 설치해주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굿 락 앱 설치하려 가시죠!

오늘은 삼성전자의 아주 유용한 앱인 굿 락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동안 갤럭시 스토어에서 굿 락앱을 사용할 수 있어 아쉬웠던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네요. 저도 갤럭시 탭 A8.0 with S Pen에 굿락 앱을 설치하기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앞서 포스팅한 펜타스틱은 갤럭시 탭 A8.0 with S Pen에서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더군요. 혹시 설치하려고 생각하고 계셨던 분들은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굿 락 앱 설치하셔서 조금 더 멋지고 유용하게 스마트폰 또는 갤럭시 태블릿을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 방문해주시고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굿락 펜타스틱_S펜을 내가 원하는 데로 만들어보자!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장점 중 하나로 내가 원하는 데로 스마트폰 UI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편한 방식으로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점일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hemit.tistory.com

 

갤럭시 탭 A 8.0 with S Pen (SM-P200), 출시 1년 후 개봉기 및 후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여러분은 태블릿을 어떤 용도로 많이 사용하시나요? 태블릿은 스마트폰보다 사용하는 사람의 패턴에 따라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 정말 많이 달라집니다. 저는 주로 ��

oanq4701.tistory.com